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비엔나 소세지 문어 만들기 - 아이소풍도시락에 넣기 좋아요

by 푸레타 2022. 9. 30.
반응형

 

 

점점 날씨도 선선해지고

아이소풍도시락 쌀 일 많죠?

그럴 때 활용하면 딱 좋은 비엔나 소세지 문어 만들기 알려드려요 ㅎㅎ


저희 아이도 얼마 전 다녀왔는데 크래미 유부초밥과

비엔나 소세지 문어를 함께 넣어주니 넘넘 좋아하더라구요

특히 문어가 넘 귀엽고 맛있었다며 아주 만족해 하더라는 ㅎㅎ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금방 만들 수 있구요!

 

 

 

 

비엔나 소세지 문어 만들기
재료 : 비엔나 소세지, 아기 치즈 1장, 빨대 큰 것 하나, 작은 것 하나, 검은깨

 

 

 



마트에서 유부초밥 사면서
같이 사 왔던 비엔나 소세지인데요
제일 작은 걸로 사 왔더니
12개 들어 있네요
도시락에 7개 넣어줬어요

 



우선 소세지를 잘라줍니다
끝부분을 + 모양으로 한 번 자른 후
살짝 돌려서 다시 + 모양으로 잘라주면
총 8등분이 됩니다

저는 처음엔 8등분 내다가
아침에 바쁘기도 하고
막상 해보니 이 작은 걸 8등분 내기가
넘 번거로워 6등분만 내줬다는 ㅋㅋ
다리가 6개밖에 없는 문어지만
모양은 큰 차이 없으니 패스!


 

 


옆면에서 봤을 때
잘린 깊이가 2/3 정도 되면 좋아요
너무 깊이 잘라도
나중에 얼굴 붙일 공간이 부족해져요

 



그다음은 치즈로 눈을 만들어 줄게요
성인용 치즈 말고
유아용 하얀색 치즈를 사용하시는 게 좋은데요
그래야 눈이 선명하고 귀엽답니다

눈은 큰 빨대로 콕콕 찍어서
뽑아내 주세요




만약 빨대에 쑥 들어가 버렸다면
입으로 살짝 훅 불어주시거나
아니면 빨대를 살짝 눌러서 뽑아주셔도 됩니다


도시락에 넣을 소세지 개수 x 2
만큼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검은깨를 붙여서
눈을 만들어줍니다
나중에 소세지에 치즈 붙인 후
깨 붙이려면 꽤 번거로우니깐
미리 붙여주시는 게 편해요
떨어지지 않도록 살짝 눌러서
잘 고정시켜 주세요

저는 집에 검은깨가 없어서
유부초밥 안에 들어 있던 조미 깨소금에서
검은색 깨만 골라내서 사용했다는ㅋㅋㅋㅋ




눈만 붙여줘도 귀엽지만
입을 붙여주면 훨씬 더 귀여워져요
빨대 큰 걸로 동그라미 만든 후
작은 빨대로 가운데를 한 번 더 눌러주면
요렇게 O자 모양이 된답니다
이게 입!

 



눈과 입이 다 준비되었다면
이제 소세지를 데쳐줄 거예요
소세지가 약간 따뜻할 때 치즈를 붙여야 하므로 미리 데쳐놓지 말고
눈, 입 다 만든 후에 데쳐줍니다
물만 미리 끓여두시면 편하실 거예요




오래 데칠 필요 없고
끓는 물에 넣고 30초~1분 후에
바로 꺼내 주세요
그러면 다리가 요렇게 벌어져서
문어 모양이 됩니다 :D




그리고 눈이랑 입을 붙여주세요
소세지가 약간 따뜻해야
치즈가 잘 붙는데
그렇다고 너무 뜨거울 때 붙이면
치즈가 녹을 수 있으니
적당히 따뜻한 느낌이 들때 붙여주세요

키친타올로 문어를 살짝 닦아
물기를 제거한 후 붙여주시면 되고
깨 위치가 이왕이면 같은 방향이면
더 좋겠죠?
안 그러면 눈알이 막 핑글핑글
정신없는 느낌이더라구요ㅋㅋㅋ




생각보다 찰싹 잘 붙네요
그대로 잘 고정되어 떨어지지도 않구요
아들에게 물어봤더니
소풍가서도 눈이랑 입이랑 다 그대로 있었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비엔나 소세지 문어!
아이소풍도시락에 넣으니 정말 귀엽죠??
크래미 유부초밥 안에 같이 넣어주니깐
나름 포인트도 되고 넘 귀엽네요!

첨엔 유부초밥 따로,
비엔나 소세지 문어 따로 넣었었는데
소세지만 모여 있는 것도 별로고,
요렇게 중간중간 세워두는 게 더 예쁘더라구요



 


아들이 소풍 가서 먹어보고는
넘 맛있었다고 그러네요
특히 눈이 맛있다고 ㅋㅋㅋㅋ
저는 호일에 케첩도 조금 넣어서
같이 보냈는데
케첩 찍어서 맛있게 잘 먹었다네요




평소 캐릭터 도시락은
귀찮고 의미 없는 것 같아 잘 안 했었는데
막상 해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아이도 좋아하니 만족스러워요

아이소풍도시락에
비엔나 소세지 문어 하나
포인트로 넣어보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67

 

김밥맛있게싸는법! 오늘은 크래미 김밥으로!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최근에 아이들 때문에 김밥을 자주 싸 먹었는데 일반 김밥부터, 크래미 김밥, 샐러드 김밥, 참치 김밥 등등 종류도 다양하게 만들어 봤어요 ㅋㅋ 사진을 다 찍진 못 했지만 가장 기본적인 김밥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68

 

김치김밥 만들기! 김치김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려요

얼마 전 제가 한 번 해 먹고는 완전 반해버린 음식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김치김밥~ 그동안은 그냥 일반 김밥만 쭉 싸왔었는데 집에 너무 맛있는 김치가 있어 김치를 넣고 김밥을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69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 아이소풍도시락 만들기

어제 너무 정신이 없어서 애들 저녁도 못 먹이고 있는데 울 꼬맹이 옆에 붙어서 쫑알쫑알거리더라구요 ㅋㅋ 뭔 말인가 싶어서 들어보니 갑자기 자기가 먹고 싶은 걸 설명해 주더라는~ 밥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66

 

계란초밥 만들기!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간단일식 계란초밥 레시피

저희 아들은 초밥집 가면 계란초밥만 먹는데요 평소에도 달걀을 워낙 좋아하는데 적당히 간이 되어 있으니 맛있나 보더라구요 특히 저희가 가는 초밥집에는 달걀초밥에 고추냉이를 넣지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