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 아이소풍도시락 만들기

by 푸레타 2022. 6. 16.
반응형

 

 

어제 너무 정신이 없어서
애들 저녁도 못 먹이고 있는데
울 꼬맹이 옆에 붙어서 쫑알쫑알거리더라구요 ㅋㅋ
뭔 말인가 싶어서 들어보니
갑자기 자기가 먹고 싶은 걸 설명해 주더라는~
밥을 동그랗게 말아서
옆에 계란을 둘러주면 좋겠다며;;
그런 건 또 어디서 봤는지~~
아이가 원하는 게 계란말이김밥 인 것 같아서
한 번 만들어 보았는데
자기가 말한 게 이거라며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한 번 만들어 보니 넘 괜찮아서
담에 아이소풍도시락도 요렇게 만들어 줄까 해요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은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넘 간단해서
앞으로 자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야근하고 온 저희 신랑도
하나 집어먹어보더니 넘 맛있다며
앞으로 요렇게 해달라고 하네요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아이소풍도시락, 계란말이김밥 만들기
재료 (2줄 기준) : 김 2장, 밥, 어묵 1장, 당근, 멸치, 치즈 등 기본반찬 아무거나, 계란 2개,
간장, 설탕, 소금, 참기름, 식용유
 

 

 

 

저는 시간이 없어서
어묵이랑 당근만 넣었는데
이렇게만 넣어도 진짜 맛있었어요
두 가지 재료는 가늘고 길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밑반찬으로 있던 잔멸치볶음 같이 넣어주었구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었지만

평소 김밥 만들듯이 똑같이 김밥 재료 다 넣고

만드셔도 됩니다

 

일반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은 아래 글 참고

https://pureta27.tistory.com/267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오늘은 크래미 김밥으로! 김밥맛있게싸는법!

최근에 아이들 때문에 김밥을 자주 싸 먹었는데 일반 김밥부터, 크래미 김밥, 샐러드 김밥, 참치 김밥 등등 종류도 다양하게 만들어 봤어요 ㅋㅋ 사진을 다 찍진 못 했지만 가장 기본적인 김밥

pureta27.tistory.com

 

 


당근은 식용유 두른 팬에서
한 번 볶아줍니다



그리고 어묵은 꼭 간을 해서
볶아주는 게 좋아요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렇게 하는 거랑 안 하는 거랑
맛 차이 많이 난답니다



그 외 단무지나 시금치 등
집에 있는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시면 더욱 맛있어집니다



저는 이 두 가지만 넣어줬는데도
맛과 색감 모두 다 잡을 수 있었어요

 

 



밥은 2공기 조금 안 되게 담아서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재료 준비 초간단하게 끝내고
이제 김밥을 말아볼게요
일반 김밥 마는 거랑 비슷한데
대신 재료가 적게 들어가니깐
훨씬 빠르고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밥은 뭉쳤을 때
야구공 사이즈 정도가 적당하구요
밥을 넘 많이 넣으면
싱거워질 수 있지만
재료를 풍성하게 많이 넣는다면 상관없겠죠



밥을 고루고루 넓게 펴주시고,
뭉치는 부분 없이 잘 펴주는 게
상당히 중요해요
끝부분까지 다 밥을 펴주시고
상단 3~4cm 정도는 약간 남겨줍니다



그리고 재료들을 올려주세요
두 가지밖에 준비를 안 해서 그런지
좀 빈약해 보이네요 ㅋㅋ
저는 치즈도 올려야지 생각했었는데
막상 만들 때 깜빡했어요;
 

 

 


저는 단무지가 없어서
멸치볶음을 넣어주었는데
적당히 짭조름한 게
간이 잘 되는 것 같아요

멸치볶음 대신 단무지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잘 말아주세요
밥 끝부분을 잡고 말아 올려서
꾹꾹 눌러주세요



김밥 3줄이 뚝딱 완성됐네요
아이들만 먹일 거라
간단하게 3줄만 했어요
넘 간단해서
아침에 아이소풍도시락으로도
금방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이니깐
이제 계란을 입혀줄게요
계란 2개를 깨뜨려 주시고
잘 저어줍니다
그냥 바로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겉면을 노랗게, 예쁘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체에 한 번 걸러주시면 되는데
그럼 알끈이 제거되어 색이 곱게 나옵니다
대신 계란 양이 많이 줄어들어서
좀 아깝긴 하더라구요
집에서 그냥 가족들끼리 드실 거면
바로 만드셔도 무방해요ㅠ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을 얇게 둘러서 부쳐주세요



그리고 끝부분이 살짝 익었다 싶으면
그 위에 김밥을 올리고
살살 말아줍니다
가운데 부분은 완전히 익지 않아야
김밥과 계란이 잘 붙어요



그리고 끝까지 잘 말아주세요
김밥을 말 때 가운데 계란물이
끝으로 밀리면서 끝이 잘 붙네요
비주얼 괜찮죠?ㅎㅎ

 



요렇게 계란을 돌돌 말아주면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색이 더 고운 건 계란을 체에 한 번 걸러준 것이고,
뒤쪽에 하얀색이 좀 보이는 건
거르지 않고 그냥 그대로 만든 것인데

차이가 좀 있죠?
그래도 맛은 비슷해요!



한 번 잘라보니
안쪽 재료들이 요렇게 보입니다
당근을 넣는다고 넣었는데
좀 더 풍성하게 넣었으면
색이 더 예뻤을 것 같아요
담에 많이 넣어야겠다!
우엉을 넣었어도 좋았을 것 같구요


 

 

잘라서 하나씩 담아내니
모양 예쁘죠
제가 먹어봐도 넘 맛있네요!
단무지 없이 멸치를 넣었는데도 맛있더라구요
여기다 볶음 김치를 넣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집에 있는 어떤 재료나 반찬을 넣어도
훌륭한 계란말이김밥이 될 수 있으니깐
김, 계란만 있으면 바로 도전!



아이가 한 입 먹더니
울 엄마는 역시 요리사!! 하고 엄지척 해주는데
꼬맹이 입에서 그런 말이 나오는 게
어찌나 귀여운지 ㅋㅋ
잘 먹어주니 엄마가 더 고맙네요



3줄이나 싸서 아이가 다 못 먹고 남긴 거
나중에 남편이 야근 후
집어먹더니 진짜 맛있다며
주말에 또 만들어 달라고 하네요
거하게 김밥 싸야지! 이렇게 생각 안 해도
집에서 소소하게 쉽게쉽게
만들 수 있어 편하고 좋아요



계란을 겉에 입히니
색도 곱고 맛도 좋고!
비주얼적으로 넘 좋아요~
아이소풍도시락 으로도 넘 좋습니다




아마 당분간
몇 번은 더 싸게 될 것 같은 계란말이 김밥 만들기
아이소풍도시락, 시간도 없고
메뉴 선정도 고민되신다면
요렇게 한 번 만들어 보시길 바래요

대신 당근 많이 넣어서 색감을 풍성하게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계란말이김밥 만드는 법 외에

아이소풍도시락으로 일반 김밥, 크래미김밥 싸는 법과

김치김밥 만들기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참고해보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67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오늘은 크래미 김밥으로! 김밥맛있게싸는법!

최근에 아이들 때문에 김밥을 자주 싸 먹었는데 일반 김밥부터, 크래미 김밥, 샐러드 김밥, 참치 김밥 등등 종류도 다양하게 만들어 봤어요 ㅋㅋ 사진을 다 찍진 못 했지만 가장 기본적인 김밥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68

 

김치김밥 만들기! 김치김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려요

얼마 전 제가 한 번 해 먹고는 완전 반해버린 음식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김치김밥~ 그동안은 그냥 일반 김밥만 쭉 싸왔었는데 집에 너무 맛있는 김치가 있어 김치를 넣고 김밥을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