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메론 자르는법, 맛있는 메론 고르는법, 메론 보관법까지 메론 손질법!

by 푸레타 2022. 6. 30.
반응형

 

 

가끔 한 번씩 먹으면 정말 맛있는 메론!

요즘은 꽤 흔한 과일이 되었죠?

오늘은 예쁘게 메론 자르는법에 알려드릴게요

먹기도 편하고 보기에도 좋은 방식이라 

저는 항상 이렇게 자르고 있답니다. 

 

 

 

 

더불어 맛있는 메론 고르는법과

그렇게 사온 메론 보관법까지!

메론 손질법 한 번에 알아보아요~

 

 

 


저는 집에 메론이 선물로 들어와서
요즘 자주 먹고 있는데요
맛도 아주 달고 수분도 많아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메론 자르는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으신 듯해요

제가 아는 지인분은 겉을 다 깎아서
잘라서 드시기도 하더라고요
물론 그렇게 잘라도 먹을 수는 있지만
좀 더 편하고 예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희 집에 선물 들어온 건
하얀 메론이었어요
메론 향은 그대로 나면서
당도가 아주 높은 메론이래요
약간 참외 맛도 살짝 나구요

하지만 평소 초록색 굵은 껍질에
그물처럼 얽혀 있는 머스크 메론을
많이들 드실 텐데
메론 고르는법도 함께 알려드리자면
겉면의 그물의 무늬가 굵고 진한 게 더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꼭지를 보면
저희 집은 좀 말라있죠?ㅠㅠ
요건 선물 받고 며칠 지나서 그런 건데
꼭지가 마르지 않고 T자로 쭉 뻗어 있는 게
좋다고 합니다
꼭지가 잘라져 있는 건 사지 마시고
꼭 붙어 있는 걸로 사세요!

맛있는 메론 고르는법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아래쪽을 눌러봤을 때
살짝 부드럽고 말랑거리면
좀 더 익은 메론이니깐
바로 드시면 된답니다
좀 더 두고 보관하며 드실 거라면
아래쪽이 단단한 걸 사시는 게 좋겠죠?

 






맛있는 메론 고르는법을 터득하셨다면
메론 보관법도 알려드릴게요
메론은 후숙 과일이에요
바나나처럼요~
그래서 금방 익어가기 시작하는데
좀 더 기간을 두고 드실 거라면
앞서 설명드린 대로 아랫부분이 단단한 걸
사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메론 전체를 랩으로 씌워주시면
후숙 과정이 진행되는 걸
어느 정도 늦출 수 있어요
바나나도 줄기 부분을
호일이나 랩으로 감싸주면
좀 더 천천히 익는답니다

저는 비교적 빠른 시간에
다 먹어버려서 그럴 필요는 없었답니다 ㅋㅋㅋ


 


이제 메론 자르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한 데다
많은 분들이 이런 방식으로 드신답니다
아주 새로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게 아니라
전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 팁을 알려드리는 거니깐
참고해 주세요!

메론을 우선 이렇게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반으로 한 번 더 잘라주세요


 


그리고 메론 씨를 제거해 줍니다
참외씨는 달달하고 맛있어서
그냥 먹는 편인데
메론 씨는 딱딱해서 먹을 수가 없어서 ㅠ

 

 



메론 자르는법 여기서부터 중요해요
아랫부분을 살살 도려내 주는데
껍질에서 과육만 살살 분리시켜 줍니다




혹시 한 번 해보시고
자르기가 넘 힘들다 하시면
세로 방향으로 한 번 더 잘라서 도려내 보세요

그럼 보다 편하게 자르실 수 있을 거예요

 

 


껍질과 과육이 분리된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쏙 분리 되었어요
껍질은 버리지 마시고,
그 위에 그대로 잘라서 올리면
자체적으로 그릇 역할도 해주고
보기에도 더 먹음직스럽답니다


 

저는 이 상태에서
세로로 한 번 더 잘라 주었어요
껍질 부분은 잘리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그런 다음 한입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메론 자르는 방법

그리고 메론을 약간 지그재그 모양으로
만들어 주시면 더욱 예뻐 보여요
그냥 우리 가족들끼리 먹을 때는
그냥 바로 먹어도 괜찮지만
손님 오셨을 때는 이렇게 한 번 내어 보세요~




껍데기 색깔이 하얘서 없는 것 같이 보이지만
사실 아래에 깔려 있어요 ㅎㅎ
그 위에서 바로 콕콕 찍어 먹으면 되니깐
먹기에도 넘 편하고 좋죠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껍질 - 과육 분리가 힘드신 분들은
껍질 자체를 새로로 한 번 더 잘라서
총총 잘라주시면 되구요


조금 더 스킬이 있으신 분들은
요렇게 껍질은 분리하지 않은 채
과육만 세로로 한 번 잘라주시면
지그재그 예쁜 모양이 완성됩니다




그래도 모양은 이게 더 예쁘죠?
다들 아시는 방법인가요?ㅎㅎ
하지만 제 주위엔 이 방법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시더라고요

누구나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론 자르는법!
한 번만 알아두면 언제든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어요




하얀색 메론은
참외 맛과 메론 맛이 적절하게
섞여 참 맛있네요

메론 자르는법, 맛있는 메론 고르는법, 메론 보관법
메론 손질법잘 모르셨던 분들은
이렇게 한 번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