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김밥맛있게싸는법! 크래미 김밥도 함께!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by 푸레타 2022. 5. 3.
반응형

 

 

최근에 아이들 때문에

김밥을 자주 싸 먹었는데

일반 김밥부터, 크래미 김밥, 샐러드 김밥, 참치 김밥 등등

종류도 다양하게 만들어 봤어요 ㅋㅋ

사진을 다 찍진 못 했지만

가장 기본적인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1가지와

크래미 김밥맛있게싸는법 이 두 가지 알려드릴게요 ^^


김밥맛있게싸는법
재료 : 김, 밥, 단무지, 햄, 시금치, 달걀, 어묵, 당근, 크래미 등
식용유, 소금, 참기름, 간장, 설탕

 

 

 

 

위 재료들이 반드시
다 있어야 하는 건 아니구요
사람마다 입맛도 다르고,
집에 준비되어 있는 재료들도 다를 테니깐
원하시는 대로 넣으면 됩니다
다만 위 재료들을 넣으신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만 알려드릴게요

우선 올리브유를 두르고
햄을 구워주세요

 

 

 

 

달걀은 미리 그릇에 풀어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해줍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동그랗게 부어서 구워 줍니다

만약 김밥 10줄 정도 쌀 것 같으면
계란 4~5개 정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반으로 한 번 접어 줍니다
계란 두껍게 부쳐서 이렇게 한 번만 접어서 
나중에 길게 썰어서 사용하시면 돼요




당근도 길쭉길쭉 잘라 줍니다
웬만하면 당근은 꼭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 색이 예쁘게 잘 나온답니다

 



그리고 역시 프라이팬에
한 번 볶아서 준비해 주세요


 

 



오이를 넣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저는 무조건 시금치파입니다 ㅎㅎ
손질하기도 편하고, 색도 더 예쁘고
맛도 더 좋은 것 같아서요~

시금치는 한 번 씻어서
뜨거운 물에 데쳐 줍니다
1분 정도 짧게 데쳐주세요
그리고 바로 건져 찬물로 헹궈 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후
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놓습니다
소금 대신 국간장 넣으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저는 어묵은
꼭! 반드시 넣는 편인데요
어묵은 간을 해서 넣어야 더 맛있답니다
팬에 간장과 설탕을 넣고
미리 살짝 끓여 줍니다




그리고 어묵을 넣고
한 번 볶아줍니다
어묵 엄청 크게 잘랐죠?ㅋㅋㅋ
저는 어묵 맛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큼직하게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물론 다른 분들은 작게 자르셔도 됩니다ㅎㅎ




이 정도만 준비해도
기본 재료는 다 챙긴 것 같네요
전부 다 넣으면 더 맛있지만
소풍용이 아니라 집에서 간단히 드실 분들은
이 중에서 몇 가지만 준비하셔도 돼요
거기다 멸치볶음이나 김치볶음 등
기본 밑반찬을 넣어주셔도 맛있답니다

 



김밥맛있게싸는법
어느 정도 준비가 거의 다 되었어요
만약 아침 일찍 김밥을 싸셔야 한다면
여기까지만 저녁에 미리 준비해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바로 말아주시면
훨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죠?




위 재료만 넣고 말면
그냥 기본 김밥이 되구요


그냥도 참 맛있지만
오늘은 여기다 크래미를 추가하여
크래미 김밥맛있게싸는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크래미는 쭉쭉 찢어서 준비해 주세요




우선 김을 깔고
밥을 펼쳐 줍니다
밥은 약간 고슬고슬하게 지어
소금, 참기름 약간 추가하여 버무려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그리고 기본 재료들 몇 가지 올리고
그 위에 크래미를 듬뿍 올려주세요




그리고 마요네즈를 쭉 짜주세요
크래미를 마요네즈에 미리 버무려서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도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확실히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면
더 맛있어져요
크래미 김밥 만드시려면
재료 한두 가지는 빼셔도 괜찮습니다

 

 



동글동글 말아주니 아주 먹음직!
김 위에 참기름 발라서 깨소금 뿌려주면
더 맛있어 보이지만
이미 재료며 밥이며 충분히 볶고 지지한 터라
그대로 바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ㅋㅋ




오늘 만든 크래미 김밥과 샐러드 김밥
아침에 소풍 간다고 급하게 찍느라
예쁘게 플레이팅해 놓은 사진이 없네요 ㅋㅋ
바로바로 썰어서 도시락통에 담았거든요

위 사진은 크래미 김밥과 샐러드 김밥인데
샐러드 김밥도 진짜 맛있는데
조만간 샐러드 김밥맛있게싸는법도
알려드릴게요




김밥맛있게싸는법

그리 어렵지 않죠?
재료 준비하는 게 손이 좀 많이 가지만
그래도 한두 번 해보면
나중엔 생각보다 금방 뚝딱 만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비주얼도 훌륭하지만
맛은 더 좋았답니다 ㅎㅎ
저희 신랑도 이것보다 맛있는 김밥은
어디에서도 못 먹어봤다며ㅋㅋ
말도 참 예쁘게 하죠?ㅎㅎ




샐러드 김밥은
양배추와 오이, 양파를
마요네즈, 후추에 버무려
함께 넣어주시면 되는데
그것도 조만간 다시 글 올려볼게요




아침부터 김밥 10줄을 쌌더니
정말 푸짐 그 자체!!
시간도 없고 무지 바쁘긴 했지만
완성된 도시락을 보니 엄청 뿌듯하네요



곧 있으면 어린이날인데

요렇게 김밥 맛있게 싸서 놀러가면 정말 좋겠죠?
컵라면이나 떡볶이랑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구요





남편을 위해, 아이를 위해
직접 김밥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
다들 맛있게 먹어주니

열심히 싼 보람이 있네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