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곤약 요리법 레시피! 곤약 모밀 만들어 먹었어요~ 곤약면 요리 중에선 최고

by 푸레타 2022. 2. 14.
반응형

 

 

한동안 곤약면요리를 정말 많이 해먹었는데

 맛있기도 하고 칼로리 걱정도 없어서 자주 해먹었답니다

그랬더니 확실히 몸이 좀 가벼워지더라고요

이렇게도 해 먹고 저렇게도 해 먹고 

곤약 요리 다양하게 많이 해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곤약모밀이 가장 맛있었어요!

 

 저희 남편도 모밀국수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이거 한 번 먹고 나서는 진짜 웬만한 모밀국수만큼이나 맛있다며~

자주 해달라고 해서 저도 뿌듯! 

 

 

 

곤약 요리법, 곤약면 요리 - 곤약모밀
재료 : 면곤약 한 덩이, 장국 2국자, 생수 6국자, 연와사비 약간, 파, 김

 

 

 

 

곤약 요리법! 곤약면요리 중 가장 맛있는 곤약모밀
만드는 방법은 영상으로 살펴보세요

 

 

 

 

제가 자주 해 먹는 면곤약인데요
곤약을 실처럼 가늘게 국수처럼 만들어 놓은 거예요
요건 그냥 물로 잘 헹궈서 바로 먹으면 되니깐
저같은 귀차니즘에게도 딱 좋네요
한 봉지 사니깐 800g이었는데 보통 3~4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랍니다
그런데 전체 칼로리는 61.6kcal밖에 안 해서
한 끼 먹을 때 보통 15~20kcal 정도라는!!
엄청나죠?
그런데도 먹으면 포만감이 상당하답니다

 

 

 

 

양이 많아서 저는 먹을만큼만 덜어놓고
나머지는 보존액이랑 같이 락앤락 통에 담아두고
다음날 또 먹어요 ㅋㅋ
요즘은 딱 한 번 먹을 양만큼 따로 담아서
작은 사이즈로 면곤약을 팔기도 하던데
200g 한 봉지에 천 원이던가? 그랬어요

 

 

 

 

 

나머진 통에 담아놓고
바로 먹을 건 물로 뽀득뽀득 씻어 주세요
찬물로 씻어주면 되고
곤약은 대부분이 수분이라 물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잘 씻은 후 물을 꼭 한 번 짜주시고,
체에 밭쳐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줍니다
안 그러면 나중에 곤약면 요리 했을 때 싱거워져요

 

 

 

 

그리고 곤약모밀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소바장국이 필요합니다
요건 마트가면 파는데

가격도 얼마 안 하더라구요
저도 처음 사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음

 

 

 

 

장국은 4배 농축이므로 그대로 먹으면 안 되고
희석해서 먹어야 합니다
장국 : 물 = 1 : 3 비율로 넣어주시면 되는데
장국을 1국자 넣었다면 물은 3국자 요런 식으로 넣어주세요
이걸로 우동육수도 만들 수 있는데
우동육수 만들 때는 장국 : 물 = 1 : 6 비율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릇에 작은 국자를 이용하여
장국 2국자를 담아주시면 되고,
숟가락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생수도 6국자 넣어줍니다
차가운 생수를 넣어주시면 더 좋겠죠?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이대로 바로 곤약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파를 조금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쪽파 있으면 쏭쏭 썰어주시고
없으시면 대파라도 잘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양파를 갈아서 같이 넣어주면 더 좋은데
저는 귀찮아서 패스ㅎㅎ
그래도 맛있더라구요

 

 

 

 

조미김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희석시킨 장국에

물기를 제거한 면곤약을 넣어 줍니다

 

곤약모밀 요리는 정말 간단해서
집에서 후딱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여기다 연와사비를 약간 넣어주면
매콤한 맛이 살짝 감돌면서 감칠맛이 확 살아나요

 

 

 

 

곤약 위에 파와 조미김을 고루 뿌려주면
곤약면 요리 완성!
정말 간단하죠?

이걸 곤약 요리법이라고 불러도 될지 모르겠지만
맛은 정말 좋답니다!

물론 진짜 모밀면이 들어갔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곤약으로 만들어 먹어도 결코 아쉽지 않은 맛이에요
오히려 칼로리 걱정 안 해도 되니
마음껏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어 더 좋네요

 

 

 

 

그릇에 와사비 약간 뿌려서
먹고 싶은 만큼 덜어서 잘 저어서 드세요

 

 

 

 

저희 남편은 이거 먹으면
두 그릇 이상 먹는답니다ㅎㅎ
특히 처음 해 준 날에는 눈이 동그래져서
진짜 모밀국수 같다며 넘 신기하다고 하더군요!
국물 맛이 최고

 

 

 

 

만들기도 쉽고 체중 걱정 하는 분들에게도 참 좋은
곤약 요리법!! 곤약 모밀
제가 만들어 먹어본 곤약면 요리 중에서는
최고 맛있었어요

 

 

 

 

장국 하나 사다두시면
계속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깐
평소 모밀국수 좋아하시던 분들은
이렇게 곤약모밀 만들어 드세요

 

 

비빔 곤약국수, 곤약 비빔면 만드는법 궁금하시면 여기 클릭 ▼

https://pureta27.tistory.com/238

 

곤약 요리 2 - 비빔 곤약국수, 곤약 비빔면

요새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살이 엄청 쪘어요ㅠㅠ 저희 신랑은 바나나랑 과일 같은 거 꾸준히 먹으라며 식사량을 확 줄이는 방법을 썼는데 저는 이것저것 먹고 싶어서 못 참겠더라는~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