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고기요리

간장소스 굽네치킨 만들기~

by 푸레타 2012. 9. 18.
반응형

이유식을 시작하고 풍족해진 닭고기~

닭가슴살이나 닭안심만 사서 만들때도 있지만 가끔은 닭 한마리 통째로 사서

이유식 만들 부위만 손질해 먹이고 나머진 내가....ㅋㅋ

안그래도 닭 좋아하는데 신났당~~ㅎㅎ

 

재료 :  닭 한마리, 우유 1컵, 소금, 후추

소스 : 간장 4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2큰술, 물엿 또는 꿀 5큰술, 고춧가루 반스푼, 다진마늘 2큰술, 맛술 또는 소주 2큰술

 

우선 닭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뒤 우유나 분유물에 재워서 비린내를 제거한다(20분 정도)

 

 

그 사이 간장소스 만들기

위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만들면 되는데 나는 마늘을 완전 다지지 않고 살짝 굵게 다졌다

갈릭치킨을 생각하고..ㅋㅋ마늘은 많이 넣어도 맛있당~~^^

그리고 아까 우유에 재운 닭은 우유를 따라 버리고 그 위에 소스를 잘 끼얹어

양념이 잘 배도록 냉장고에서 20분간 숙성한다

 

 

그 사이에 오븐을 예열시켜놓는다

숙성시킨 닭은 철판위에 놓고 오븐에서 구움. 200도에서 약 40분간~

양념이 있기 때문에 20분쯤 후에 타지 않도록 한번 뒤집어 주는게 좋다

 

 

그게 힘들면 20분쯤 굽다가 프라이팬에 담아 약한불로 한번 더 구워내도 됨

(아까 간장소스를 다 붓지 말고 좀 남겨뒀다가 이때 뿌려주고 졸아들때까지 구우면 더 맛남~)

만약 오븐이 없으면 첨부터 프라이팬에 약한불로 구워줘도 된다. 익었는지 잘 확인하기~

 

 

굽는 냄새와 맛이 일품인 간장소스 굽네치킨..ㅋㅋㅋ

앉은 자리에서 신랑이랑 둘이서 폭풍 흡입했다는거..ㅋㅋ

종종 해먹어야지~~^^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