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고기요리

간장찜닭 황금레시피! 소스 맛있어요~ 아이도 먹을 수 있는 안동찜닭 요리~

by 푸레타 2020. 3. 6.
반응형

동생이 요즘 저 너무 힘 없는 것 같다고 닭 한 마리를 사 왔네요. 안 그래도 요새 낮에 밥 차려먹기 넘 귀찮고 그래서 맨날 라면으로 때우거나 아니면 굶는 날도 많았거든요~ 진짜 저 챙겨주는 건 동생밖에 없네용 ㅎㅎ 이 날도 입맛이 통 없었는데 그래도 솜씨 좋은 동생이 뚝딱 만들어주니 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남은 건 아이들도 같이 먹으라며 일부러 안 매운 간장찜닭 황금레시피로 만들어줬는데 제가 일부 덜어서 먹고 나머지는 저녁에 아이들 먹였는데 아이들도 참 잘 먹더라고요~ 고추 같은 것만 안 넣으면 어린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유아 찜닭이에요. 만드는 방법 보여드릴게요

간장찜닭 황금레시피

재료 : 닭 1마리, 양파, 대파, 감자, 고추

간장찜닭 소스 : 간장 6큰술, 멸치액젓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매실액 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추, 소주 또는 청주, 깨소금

 

 

 

만드는 걸 영상으로 보면

따라하기가 훨씬 더 쉬우실 거예요

전체적인 과정이 한 눈에 쏙 들어온답니다

우선 냄비에 물을 담아 닭을 넣고

1차로 한 번 삶아주세요

이 물은 안 쓰고 버릴 거예요~

기름기와 불순물을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어요

그 사이 야채를 썰어줍니다

감자와 당근, 양파, 대파 등을 사용해 주시면 되고

당근은 없어서 못 넣었네요

재료는 깍둑썰기해서 준비해줍니다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주시고요

이 정도 사이즈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간장찜닭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간장 6큰술, 멸치액젓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매실액 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추

이렇게 넣고 모두 잘 섞어줍니다

만약 멸치액젓이 없다면

간장을 좀 더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5~6큰술 정도 더 넣어주세요








닭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삶은 물은 버려줍니다

닭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히 버려주세요

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저 물 버리다가 닭도 버릴 뻔;;ㅋㅋㅋ

물만 버린 뒤 다시 불 위에 올려주시고요

만들어둔 소스를 고루 뿌려서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닭에 비해 소스가 많다 싶으시면

다 넣지 마시고 조금만 넣어 익힌 후

맛을 보면서 추가해 주셔도 돼요

 

간장찜닭 소스를 부은 후

소주나 청주도 조금 같이 부어주면

잡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념이 타지 않도록

물도 조금 넣어줍니다

많이 넣으실 필요는 없고요

그리고 딱딱한 감자와 당근을 먼저 넣어주세요

닭이 어느 정도 익어있는 상태이므로

바로 같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한소끔 더 익히다가

양파와 대파 등 다른 야채들도 같이 넣어줍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가면

맛도 더 풍성해져요

그리고 더 맛있게 만드는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바로 고추 쏭쏭~~

고추를 썰어 넣으면 적당히 매콤해지면서

아주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할까요?

고추는 그냥 바로 가위로 쑴풍쑴풍 잘라서 넣었어요 ㅋㅋ

요건 유아 찜닭으로 만드시는 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ㅎㅎ

아이들 먹을 건 매우면 안 될테니깐요~

그리고 닭과 야채가 다 익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간장찜닭 황금레시피 완성 (안동찜닭 버전)

금방 뚝딱 만들었어요~

만들면서 점점 더 배고파져서 얼른 먹고 싶더라고요 ㅎㅎ

동생이 저보다도 요리솜씨가 더 좋아서

금방 만들어주네요 ㅎㅎ

저는 옆에서 침 흘리며 구경만 했죠~ㅎㅎ

일단은 간이 너무나 잘 맞고

닭에도 잘 배어들어서 먹는 내내 하나도 아쉬운 점이 없었어요

다진마늘부터 후추, 소주 등을 넣어서 그런지

잡내도 하나도 없고요,

처음 삶아서 사용해서 기름기도 꽤 빠지고

참 맛있게 잘 되었네요

고추를 넣으니 적당히 알싸한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유아 찜닭으로 만드시는 게 아니라면

하나 정도는 꼭 같이 넣어보세요

맛의 퀄리티가 좀 더 올라가는 기분이에요

매콤한 닭볶음탕도 맛있지만

가끔은 요렇게 간장으로 달짝하게 졸인

간장찜닭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세요

아이들도 참 잘 먹는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