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고기요리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고추장불고기양념

by 푸레타 2022. 2. 13.
반응형

 

 

오늘은 갑자기 매콤한 요리를 먹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또 고기는 포기할 수 없어!!ㅋㅋ

그래서 오늘 한 요리는 고추장불고기!

매콤 + 단짠의 맛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정말 맛있는 요리인데요

입맛 없을 때 뚝딱 만들어 드셔보세요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파, 홍고추
고추장불고기양념 : 대파 1/2대, 양파 1/2대,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4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2큰술, 진간장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다진생강 1/4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우선 재료부터 준비해 보겠습니다
우선 대파를 준비하셔서 작게 썰어 다져줍니다
이건 양념장에 넣을 겁니다​

그리고 대파 일부와 홍고추를 따로 썰어 두시면 되는데
이건 나중에 고명으로 쓸 예정이에요
고명으로는 쪽파를 이용하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줄게요
우선 큰 볼에 다진 대파를 넣어주시고
고추장을 1큰술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고춧가루와 설탕, 올리고당, 
간장, 맛술을 함께 넣어주세요
모두 다 섞을 것이라 넣는 순서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장에 양파 갈아 넣기~
저는 주로 양파를 채썰어 볶을 때 함께 볶곤 했는데
그러니깐 양파에서 물이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요렇게 양념장에 다져 넣으면
물도 안 생기고 단맛은 더욱 강해져서
훨씬 더 맛있답니다

양파는 믹서기에 갈아도 되고
강판으로 갈아도 괜찮아요

 

 





​그런 다음 다진마늘, 다진생강,
후추, 참기름을 함께 넣어줍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면 고추장불고기양념 완성!
살짝 한 번 찍어 먹어보니
제가 평소에 만들어 먹던 고추장불고기 양념 맛보다도
훨씬 더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전문가의 맛이랄까 ㅋㅋㅋ

그런 다음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양념장이 담긴 볼에 넣어주세요

 

 




잘 주물러서 고기에 양념이 배도록 해줍니다
이 상태로 조금 숙성시켜주시면 좋은데
최소 10분 이상 숙성시켜주세요
저는 한 15분쯤 두고 구웠네요

 

 

 

 



그리고 팬을 예열시킨 다음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서 코팅을 한 번 해주고

그 다음 숙성시킨 고기를 냄비에 넣어 줍니다

 

 

그렇게 고루 잘 섞어가며 구워주세요
양념이 있기 때문에 센 불에서 바짝 구우면
탈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중불에서 뒤집어가며 고루고루 익혀 줍니다

만약 탈 것 같다 싶으면
물을 살짝 넣어주셔도 좋아요

 

 

 


지글지글 잘 익어가고 있는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냄새가 어찌나 기가 막힌지~~ㅎㅎ

 

 



요렇게 금방 후다닥 완성하였습니다!
그릇에 잘 담아낸 다음 마지막으로
파와 홍고추를 올려 주세요
고명을 올리면 알록달록 색감도 살아나고
맛도 훨씬 더 좋아지는데

없으면 생략하셔도 돼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ㅎㅎ
저도 고추장불고기 종종 해 먹지만
이번에 만든 고추장불고기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고추장불고기양념이 신의 한 수!

 

 



​먹어보니 너무 많이 맵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맵단짠의 조화를 이루어서
계속계속 젓가락이 가는 맛!

여기서 고추장 및 고춧가루를 조금 줄이면

아이들이 먹기에도 많이 맵지 않아요

 

 



저도 만들자 마자 밥이랑 같이
엄청 허겁지겁 먹었답니다
온 식구 모두 다 너무 맛있다고 해주니
요리한 보람이 느껴지네요
하얀 쌀밥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메뉴여서
요것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그릇 그냥 뚝딱입니다

 

 

 

 

먹어보니 적당한 매콤함과 달콤함이 아주 맛있네요
고기를 그리 오래 재어 놓지 않았음에도
오히려 더 깊은 맛이 났던
고추장불고기 황금레시피

저녁 반찬으로는 물론
엄마아빠의 술안주로도 딱 좋은 메뉴에요

 

 

 


상추에 한 입 싸서 입안 가득 먹으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네요 ㅋㅋ

오늘 반찬 고민이시면

고추장불고기 어때요?

온가족이 다 좋아할만한 메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