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고기요리

찹스테이크 황금레시피! 찹스테이크 소스 만들기도!

by 푸레타 2022. 3. 3.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을 위해 찹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보통은 그냥 스테이크로 구워 먹는데
요렇게 양념을 해서 만들면
아이들도 참 좋아하죠~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은 여기 참고하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44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스테이크 시즈닝 하기

새해도 되고 해서 맛있는 것 좀 먹고 싶은데 매일 시켜 먹는 배달음식은 질리고.. 외식 하긴 좀 그렇고.. 그래서 모처럼 솜씨 발휘 한 번 해보겠다며 집에서 직접 스테이크를 구워봤

pureta27.tistory.com

 


우선 스테이크 고기를 준비하시는데
저는 안심으로 준비했어요
찹스테이크 고기 부위는 주로 안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심에 올리브유를 발라주고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요렇게 20~30분 정도 숙성을 해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깍둑썰기 해줍니다

 

 

 

 

그리고 집에 있는 야채들을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저는 파프리카와 양파만 넣고 만들었는데
그외 냉장고 속 재료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셔도 돼요

 

 

 

 

우선 올리브유를 두른 후 야채들을 볶다가
깍둑썰기한 소고기를 넣어 주세요



 

 

이번엔 찹스테이크 소스 만들기
스테이크소스 2~3T, 간장 1, 설탕 1, 다진마늘 1


기존 스테이크소스 2~3큰술을 넣은 다음
거기에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더 넣어줍니다
이건 입맛에 따라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굴소스가 있으시다면 조금 넣으셔도 돼요! 
(굴소스 넣을 시에는 간장 1/2, 굴소스 1/2)

 

 

 


그리고 채소가 다 익을 때까지 잘 볶아 줍니다

 

 

 


찹스테이크 황금레시피 정말 간단하죠?

금방 뚝딱 만들어서
찹스테이크 만들기가 이렇게 쉬웠나 싶네요 ㅋㅋ
질 좋은 스테이크 고기만 있어도
언제든 쉽게 만들 수 있는 찹스테이크 황금레시피!

 

 

 

 

요렇게 볶아내도 고기가 어찌나 부드러운지
아주 야들야들 먹는 내내 입안에서 금방 사라지네요
찹스테이크 소스 만들기도 아주 잘 되어서
간도 아주 잘 맞고​
양념도 쏙쏙 잘 배어들었네요!

아이들도 이거 하나로만 밥 한 그릇 뚝딱하고
금방 다 먹고는 더 달라고 그러더라구요 ㅋㅋ

 

 

 

 

요리 못 하시는 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고
만들어두면 온가족이 다 잘 먹으니
찹스테이크 황금레시피 도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