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고기요리

백종원 제육덮밥~ 제육볶음으로 완성했어요!

by 푸레타 2016. 9. 27.
반응형

백종원 제육덮밥~ 제육볶음으로 완성했어요!

 

 

 

 

 

 

 

제육볶음은 언제 먹어도 진리인 거 같아요

저 역시 제육볶음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매콤하면서도 적당히 달큰한 맛!

거기다 두툼한 고기의 식감까지

너무나 맛있는 제육볶음이죠

 

거기에

밥과 함께 제육덮밥으로 먹으면

더더욱 맛있죠!

 

 

 

 

 

 

 

 

덮밥 종류를 먹을 때는 항상 제육덮밥을 시키는데

이제 집에서도 맛있는

제육덮밥을 해먹어 보아요

제육볶음만 만들 줄 알면

제육덮밥은 너무나 쉽죠!

 

백종원 제육덮밥 레시피 참고해서 만들었고요

역시나 엄지척!

맛있었네요

 

백종원 제육덮밥 만들기

 

재료 : 밥 1공기 반, 돼지고기(삼겹살) 400g, 양파 1/3개, 양배추, 대파, 홍고추, 풋고추, 당근

제육볶음 양념 : 식용유 3큰술, 설탕 3큰술, 고춧가루 4큰술, 다진마늘 3큰술, 간장 10큰술, 참기름 3큰술, 후춧가루, 통깨

 

 

 

 

 

 

 

우선 제육볶음 안에 들어갈

채소들을 손질합니다

저는 백종원 제육덮밥 레시피에 나온

재료들을 모두 다 사용했는데요

없으면 없는대로

집에 있는 채소들을 활용해서

만들면 될 거 같아요

양파, 양배추, 대파, 홍고추, 풋고추, 당근을

준비합니다

양파와 양배추는 1센치 폭으로 썰고

대파는는 양파 길이로 잘라서 반으로 갈라주세요

당근도 반으로 갈라 썰어주고

풋고추와 홍고추는 어슷 썰어줍니다

 

 

 

 

 

 

 

 

 

사실 채소 손질만 끝나면

제육볶음은 일도 아니죠

채소들 준비하는 게 좀 귀찮아서 그렇지..ㅎㅎ

양배추가 있다면

꼭 넣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요~

식감이 더 좋을 거 같아서요

 

 

 

 

 

 

 

 

큰 볼에 채소들을 모두 다 넣어줍니다

양배추와 양파는 뭉친 것이 없도록

잘 떼어서 섞어주세요

 

 

 

 

 

 

 

 

그리고 돼지고기 준비!

삼겹살이나 목살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겹살은 4 * 1센치 사이즈로 얇게 썰어줘요

그래야 양념이 잘 배어서

더 맛있거든요

 

 

 

 

 

 

 

팬을 예열 시킨 후

식용유를 3큰술 두르고

돼지고기를 먼저 넣어 익혀줍니다

 

 

 

 

 

 

고기 겉면이 하얗게 익어갈 때

설탕을 3큰술 먼저 넣어주세요

이게 백종원 제육덮밥의 황금레시피!

설탕을 제일 먼저 넣어야

고기에 단맛이 배어서

맛있다고 해요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그리고 고춧가루 4큰술, 다진마늘 3큰술, 간장 10큰술을 넣어

잘 섞어가며 다시 볶아줍니다

 

돼지고기에 양념이 배도록 잘 볶아주고

불이 넘 세면 양념이 타기 때문에 중간불로 볶아요

 

 

 

 

 

 

 

 

그리고 채소들을

모두 한꺼번에 넣어줍니다

하나하나 따로 넣지 않아도 되니

편하죠?^^

 

채소를 넣은 후에는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채소가 반쯤 익으면

후춧가루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참기름 3큰술과 통깨를 뿌려 줍니다

 

 

 

 

 

 

 

 

너무나 먹음직 스러운

백종원 제육볶음!

사진에서 이미 매콤달콤한 향이 확~~

넘 맛있겠네요 진짜!

 

 

 

 

 

 

 

 

완서왼 제육볶음을

밥 위에 올려주면

제육덮밥 완성!

 

먹어보니

간이 너무나 잘 맞더라고요

진짜 맛난다! 맛난다!

국물이 조금 더 자작하게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도 잠시 했었네요..ㅋㅋ

 

 

 

 

 

 

 

 

 

이제 사먹을 필요 없겠당!

백종원 레시피는 역시 실패가 없어요^^

 

사진보니 제가 또 먹고 싶어서

내일 또 해먹어야 겠다는..

그런데 대패삼겹살 밖에 없는데 어쩌지;;ㅋㅋ

 

 

 

 

 

 

 

 

 

백종원 제육덮밥은

돼지고기를 가장 먼저 익히는 것이 포인트고요

그리고 바로 다른 양념보다

설탕을 가장 먼저 넣어 고기에 단맛을 내주는거에요

 

고기는 삼겹살이나 목살처럼

기름진 부위를 사용하는 게

더욱 맛있어요~

 

 

 

 

 

 

 

 

밥이랑 아주 궁합이 잘 맞고

간도 딱 적당해서

밥 두그릇 먹었네요;;ㅋㅋㅋ

멈출 수가 없는 맛이었음!

매콤함과 달콤함이

아주 조화롭더라고요

 

 

 

 

 

 

 

 

 

 

진짜 엄지척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맛있는

제육볶음의 맛!

밥 위에 올려

제육덮밥으로 맛보세요^^

 

 

 

 

 

 

 

밥이랑 한 입 꿀꺽!

역시나 제육볶음, 제육덮밥은

진리였습니다!ㅋㅋ

 

꼭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