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이유식

초기이유식) 감자애호박, 감자오이, 감자브로콜리 미음

by 푸레타 2012. 9. 17.
반응형

초기 이유식 들어와서 쌀미음부터 시작하여 채소 하나씩 추가하여 먹였는데

어느새 감자, 고구마, 애호박, 브로콜리, 오이 5가지나 먹였다..

하나씩 3일정도 먹여 알레르기 같은 이상반응이 없는지 살펴봐야한다..

재료 하나씩 한 다음엔 이젠 이상반응이 없었던 재료 2가지를 섞어서 이유식을 만든다..

난 이번엔 감자브로콜리 미음을 만들었는데 

손질해놓은 재료 아무거나 두가지 함께 섞어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다

 

만드는 법 또한 무지 간단하다는거..

 

재료 : 재료 : 쌀 15g(1큰술), 감자 10g(큐브 1알), 애호박 10g(큐브 1알), 물 200ml
(다른 재료도 10g씩 큐브 1알 정도 넣어주면 된다)

 

만들어놓은 쌀가루 수북히 한스푼 넣고 얼려놓은 재료 두가지 함께 투하~

* 감자 및 애호박, 브로콜리 손질법 : 여기 클릭

* 오이 손질법 : 여기 클릭

물 200ml를 넣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7분간 더 끓인다..

양이 워낙 적어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가며 끓인다

 


그리고 체에 내림~

브로콜리 같은 건 암만 잘 갈아도 미세한 알갱이들이 많아서 체에 내려줬다



그리고 이유식 보관용기에 담아 하나는 오늘 시식용, 하나는 냉장고, 하나는 냉동실로 직행..ㅋㅋ

나는 플라스틱 용기 대신 글라스락을 쓰는데

플라스틱 용기에 비해 안전하고 모든 면이 다 좋지만 단점은 눈금이 없다는거..

그래서 얼마 먹는지 잘 모를 수도 있는데

젖병에 담아 용량 확인하고 담아도 좋겠지만 국자가 한번에 얼마 담기는 지 확인하는 것도 괜찮다

내가 쓰는 저 노란 국자는 가득 담으면 한번에 20ml, 반만 담으면 10ml정도 담기는 지라

글라스락에 두스푼 반정도 넣으니깐 50ml가 되는 셈이다~~

 

감자애호박, 감자오이, 감자브로콜리 미음..고구마애호박, 고구마브로콜리 미음 등~다양하게 만들어보자^^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