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밑반찬

고구마치즈말이 만들기! 고구마치즈요리 (고구마치즈볼보다 간단!)

by 푸레타 2022. 11. 13.
반응형

 


오늘은 고구마치즈말이를 한 번 만들어봤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최근 들어 고구마에 푹 빠져서 계속 쪄먹고 있는데

그냥 먹기 아쉬울 정도로 맛있어서

급 만들어본 고구마치즈요리!

고구마치즈볼보다 간단해서 더 좋아요


 고구마치즈요리
재료 : 달걀 3개, 호박고구마 반개, 치즈 1장,

(파, 양파, 당근은 선택사항), 케첩 조금 
 
 
 

 


우선 달걀을 깨뜨려 담아주세요
거기다 파와 양파, 당근을 잘게 다져 넣고 잘 풀어주세요
없으면 그냥 다 생략하시고 달걀만 풀어주셔도 됩니다

물론 넣으면 아이들 영양 챙기기에도 더 좋겠죠?ㅎㅎ
(이유식하려고 다져놓으신 야채들 사용하셔도 돼요)


여기에 소금 간을 살짝 하셔도 되는데

아이에게 삼삼하게 먹이실 거라면 간을 안 하셔도 됩니다

나중에 치즈를 넣을 거라 치즈의 짭짤함 정도로도 괜찮을거 같네요 
 

 


   
그리고 고구마 준비!
고구마는 호박고구마를 사용했습니다

더 달달하고 맛있으니깐요~  
 
고구마를 삶아서 익힌 다음 절구로 으깨 주세요
색깔 한번 보세요~ 맛있겠죠?

완전 노랑노랑 ㅋㅋㅋㅋ
 
 

 

 

이제 고구마치즈말이를 해볼게요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달걀을 반만 부어주세요

그리고 살짝 익어갈랑 말랑 할 때
귀퉁이에 고구마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달걀이 좀 더 익으면

고구마 있는 부분부터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 다 말아준 다음에

달걀을 끝으로 밀어놓고 남은 달걀물을 마저 부어주세요
이렇게 해야 달걀이 더 도톰해져요


그리고 치즈 한장을 반으로 잘라 달걀 위에 올려줍니다 

 

 

 


 그리고 달걀이 좀 더 익으면

조심스레 달걀 전체를 다시 말아주세요
오늘 배고파서 빨리 만들겠다고 서둘렀더니 

모양이 좀 ㅋㅋㅋㅋ
평소엔 이쁘게 잘 되는데;;;ㅋㅋㅋㅋ 
 
그래도 어찌저찌 완성된 고구마치즈말이!
한 김 식혔다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짜잔~먹음직스럽게 잘 완성된

고구마치즈요리!!

고구마치즈볼 만드는 것보다 더 쉽죠?

고구마치즈볼은 또 동그랗게 만들어야 하잖아요 ㅠㅠ

  
 


 

그냥 보기엔 달걀말이 같아 보이지만
속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달달한 호박고구마가 듬뿍 들어 있어요

거기다 톡 터져나오는 치즈까지!
환상의 조합!!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케찹과 머스터드 소스를 뿌려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아이들도 더 좋아하구요

(아이들 머스터드 못 먹으면 생략)

급해서 막 뿌렸더니 케찹 모양이 요지경이네요 ㅋㅋㅋ
 
 


 
 정말 넘넘 맛있었는데

어떻게 표현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밥반찬으로도 훌륭하고,

간을 삼삼하게 하여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맛있는 고구마를 사용하시면 더더욱 맛있습니다 ㅋㅋㅋ

 

주말에 아이들 입 심심할 때

영양간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