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밑반찬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파김치 황금레시피

by 푸레타 2022. 2. 24.
반응형

 


얼마 전에 갑자기 파김치가 넘 먹고 싶더라구요
든든하게 만들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두고 먹고 싶어서
급 한 번 만들어본 파김치!
김치 종류 중에서는 아마 파김치 담그는법이 가장 쉬울 거예요~
김치 속재료만 준비되면
절이는 것도 쉽고, 버무리는 것도 쉽거든요^^

 

 

 

 

매콤하게 김치 속양념을 슥슥 발라
맛있게 무친 파김치!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ㅎㅎ
이렇게 하루이틀 두었다가 숙성시켜 먹으면
환상적으로 맛있죠~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아볼까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파김치 황금레시피​
재료 : 쪽파 2단
양념 : 고춧가루 2국자, 멸치액젓 1국자, 매실액 1/2국자,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양파 1/4개, 밀가루풀 또는 찹쌀풀
사과 1/8개, 배 1/8개, 감 1/8개(선택사항)

 

 

 


저는 이미 다 손질되어 있는 쪽파를 샀기에
한 번 씻어서 바로 사용했어요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뿌리 부분을 자르고
흙을 잘 털어낸 후 씻어주시면 돼요
지저분한 겉껍질도 벗겨내 주시구요
파는 썰지 않고 사용합니다

 

 

 

 

파는 약간 숨만 죽일 건데요
큰 볼에 멸치액젓을 1국자 정도 넣고
쪽파 뿌리 부분 먼저 담가주세요
그러면 숨이 죽으면서 멸치액젓을 머금어
간도 더 좋아지거든요

그리고 중간에 한번 뒤집어 고루 잘 절여줍니다
뿌리 부분을 충분히 담가두었다면
잎 부분은 자연스레 같이 숨이 죽곤 하는데
마지막에 잠시만 담갔다가 바로 빼주는 게 좋아요
오래 담가두면 잎에 힘이 없어져요
절이는 시간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입니다

 

 

 

 

그 사이 파김치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큰 볼에 고춧가루를 2국자 정도 담아 주세요
양을 많이 넣어야 하는건 국자로 담았고
그렇지 않은 건 숟가락으로 담았답니다

 

 

 

 

그리고 매실액 1국자,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생강 1/2큰술을 넣어서
잘 버무려 줍니다
멸치액젓도 1국자 정도 들어가는데
아까 파 담가두었던 액젓을 재활용 할 거예요

 

 

 

 

그리고 저는 배와 사과, 감을 조금씩 잘라서
같이 넣어주었는데
과일이 들어가면 천연 단맛이 나서 더 맛있어요
한입 크기로 자른 과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집에 과일이 없다면 배만 넣어도 돼요
저는 양파 1/4개도 같이 넣고 갈아주었어요

 

 

 

 

처음엔 수분이 없어서 잘 안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믹서기를 잘 흔들어 가며 갈아주시고요
한 번 갈리고 나면 과일에서 수분이 나와 잘 갈아 집니다

 



 

 

만들어 둔 양념에
과일과 양파 간 것을 같이 넣고 버무려 줍니다
과일은 선택사항이에요
집에 없거나 귀찮으시면 생략해도 되지만
단 맛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으니
그때는 설탕을 조금 더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밀가루풀 또는 찹쌀풀을 넣어줄건데요
저는 밀가루풀을 사용했어요
물 200ml 정도에 밀가루 2큰술 정도를 넣고
끓여서 걸쭉하게 만들어 줍니다
밀가루풀을 넣으면
양념에 좀 더 힘이 생긴답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면 양념 완성이에요
양파를 갈아서 넣었기에 다른 건더기나 큰 재료들은
별로 안보이네요
한 번 콕 찍어 먹어보았더니
오 생각보다 맛있는데요?ㅎㅎ


파가 다 절여졌다면
파 절일 때 사용한 멸치액젓도
양념장에 같이 넣고 잘 섞어주세요

 

 

 


만들어진 파김치 양념을
쪽파에 골고루 묻혀줍니다
어느 김치보다도 속 묻히기가 간단한 편이에요
파 뿌리 부분은 두꺼워서 양념이 잘 안 배어들 수 있으니
조금 더 많이 묻혀주세요

 

 

 

 

만든 파김치는 김치통에 담아두고
하루 정도 상온에서 숙성시킨 후에
냉장보관 합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간단하죠?ㅎㅎ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렵지만
사실 김치 속만 준비되면
김치 종류 중에선 제일 간단한 파김치 황금레시피!


 

첫 날은 맛이 좀 아릴 거 같아 먹지 않고
다음날 먹어보았는데
넘 맛있더라구요

조금은 매운 맛이 남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잘 숙성될수록
더더 맛있어 질 것 같아요!
파김치 황금레시피 인정 ㅋㅋㅋ

 

 

파김치 한 번 담가놓으니 넘나 든든!
파김치는 약간 매콤한 맛이 특징인데
숙성을 잘해야 더 맛있는 김치 중 하나랍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파김치 양념을 다 묻히고는
한두번 꺼내먹을 수 있을 정도로 타래를 지어 담아 놓으면
먹을 때마다 예쁘게 꺼내 먹을 수 있다는 것!
저는 얼마 안 담가서 그냥 한꺼번에
담아놓았지만요^^

 

 

 

 

저는 파김치의 잎부분을 좋아해서
항상 잎 부분만 떼어먹었는데
이번엔 뿌리 부분까지 잘 절인데다 양념도 듬뿍 발라서
뿌리 부분도 맛있더라구요
푹 익혀서 따끈한 밥이랑 먹고 싶다는!

 

 

 


초보 주부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들이라
마음만 먹으면 바로 만들 수 있어요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난이도도 낮은 김치랍니다


 

 

 매콤하고 맛있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맛있게 익혀서 맛있게 식사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