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밑반찬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깍두기 담그기 황금레시피

by 푸레타 2022. 2. 22.
반응형

 

 

이번에 집에서 깍두기를 한 번 만들어 보았는데요!
김장김치 할 때 사용하는 양념을 사용해서
아주 맛있게 만들어진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이번에 만들어보니 정말 넘 맛있어서
요즘 뭘 먹든 항상 같이 먹고 있답니다
특히 요즘 집에 곰국이 있어서 곰국이랑 자주 먹는데
아주 환상적으로 잘 어울려요 ㅎㅎ

깍두기담그는법 함께 보실까요?

 

 



매콤하면서도 적당히 달콤한 것이
입맛 제대로 돋구는 깍두기!
하나 딱 들어서 국밥이나 설렁탕이랑 먹으면 딱 좋겠죠?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 깍두기 황금레시피​​

재료 : 무 1개, 쪽파, 천일염 5큰술, 설탕 2큰술, 물 1컵
고춧가루 6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멸치액젓 4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새우젓 1큰술, 매실액 2큰술 (배나 양파, 밀가루풀 선택사항)

 

 

 


 무부터 손질해 줄건데요
무 껍질을 한 번 깍아줍니다
껍질째 수세미로 박박 씻어 사용해도 되는데
저는 그냥 껍질은 다 벗기고 만들었어요
이렇게 통으로 먼저 한번 썰어주세요

 

 

 

 

다시 한 입 크기로 깍둑 썰어 줍니다
조금 큼직한 게 좋으시면
조금 더 크게 썰어도 괜찮아요
저는 한 입 사이즈로 앙증맞게 깍둑깍둑 썰어주었어요

 

 

 

 

무는 소금 + 설탕에 조금 절여두어야 하는데
천일염을 고루 뿌리고 설탕도 같이 넣어서
재어 두었습니다

가을무는 단맛이 좋아서 설탕을 빼고 만들기도 하는데요
저는 같이 넣고 절여주어야 더 맛있더군요
무가 달지 않고 매운 무라면
특히 설탕 꼭 넣어 재어두세요
2시간 이상 절여주세요

 

 

 

 

그 사이 깍두기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무 1개 당
고춧가루 6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멸치액젓 4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새우젓 1큰술, 매실액 2큰술 정도를 넣어주세요

저는 사실 숟가락으로 넣지 않고
대충 통째로 넣고 부어서 정확치는 않은데
(양도 많이 한지라;)
일단 재료들은 이렇게 넣고 한번 찍어 먹어 보세요ㅎㅎ

저는 여기다 배와 양파도 넣었기에
그런 거 넣지 않으실 분들이라면
한번 찍어 먹어 보시고 단맛 등은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조금 더 맛있게 하려고
배와 사과, 양파를 넣고 갈아서 함께 넣었습니다
이렇게 같이 넣고 양념장을 만드니깐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
귀찮거나 재료가 없으면
이 부분은 생략하셔도 돼요

 

 

 

 

양념장에 배, 사과, 양파 간 것을 넣고
밀가루풀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밀가루풀 역시 넣을 수 있으면 넣고
아니면 생략해도 됩니다

밀가루풀은 밀가루와 물을 함께 넣고 끓여서
걸쭉하게 풀처럼 만들어 준거랍니다
찹쌀풀 사용하셔도 됩니다

 

 

 

 

만들어진 깍두기 양념장에
쪽파와 당근을 넣어주세요
쪽파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등분해서 넣어주고
당근도 채썰어 넣었습니다
당근은 없으면 안 넣어도 되는데
쪽파는 넣어주는 게 좋아요!

 

 

 

 

모두 함께 잘 섞어 버무려 둔 깍두기 양념장!
한번 콕 찍어 먹어보니
맛이 딱 좋네요
깍두기에 무치면 진짜 맛있을 듯

 

 

 

 

무를 충분히 절여두었다면
찬물에 한번 헹구고 나서
체반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잘 버무려 주세요
무를 잘 절이면 짭짤하면서도 달달한데
매콤한 양념장까지 더해져서
아주 맛있어요 ㅎㅎ

​양념장은 간이 조금 쎈 듯 해야
깍두기가 다 익었을 때 더 맛있답니다

 

 

 

 

잘 버무려서
김치통에다 넣어두면 끝!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간단해 보이나요?ㅎㅎ
사실 양념장 만드는 게 좀 귀찮긴 한데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들이라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어요
배나 양파 간 것과 밀가루풀은 생략 가능하구요!
조금 귀찮지만 맛있는 깍두기를 위해~

 

 

 

 

나머지는 김치냉장고에 잘 보관해두고
먹을만큼만 담아서 밥이랑 드시면 됩니다
먹어보니 정말 정말 맛있더라구요 ㅋㅋ

깍두기는 실온에서 1~2일 정도 익혀서 먹으면
훨씬 더 맛있는 거 아시죠?
실온에서 1~2일 정도 보관한 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아삭하면서도
매콤달콤~ 익으면 새콤한 맛까지!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맞는 깍두기에요
깍두기 담그기 황금레시피!

 

 

 

 

깍두기는 곰탕, 설렁탕, 국밥 같은
국물요리와 아주 잘 어울리는 반찬인데요
아무것도 없이 그냥 쌀밥이랑만 먹어도 넘 좋죠~

또는 가끔 돼지고기 조금 넣고
잘 익은 깍두기 잘게 썰어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아주 별미라는!
그때는 새콤하게 익은 깍두기를 이용해야 더 맛있답니다
깍두기 국물까지 좀 넣어주면 환상적!

적당히 익었을 때는
이렇게 밥이랑 그냥 먹고
많이 익으면 볶음밥에도 한 번 넣어보세요

 

 

 

 

저도 지금 깍두기 잘 익혀가고 있는 중인데
얼른 새콤하게 익혀
볶음밥에 넣어 먹고 싶네요
물론 그냥 먹어도 아주 맛있지만요~

친정 아버지가 가져다 주신 곰국이랑 같이 먹으니
진짜 넘 맛있어서 요즘 매일 그것만 먹고 있네요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으로
행복한 식사 시간 가져보시길~
깍두기 황금레시피!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얼른 새콤하게 익어주길 ㅎㅎ
더 맛있게 먹어주겠다는!ㅋㅋ
깍두기 담그기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