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김치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

by 푸레타 2022. 9. 30.
반응형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법 한번 포스팅 했었는데요
그때는 참치를 넣고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 맛나게
만들었었죠

(그 포스팅은 제일 아래에)

참치유부초밥도 상당히 맛있었지만
제 입맛에는 그보다 더 맛있었던
김치유부초밥을 만들어 볼게요
요새 유부초밥 사면 두개씩 막 묶어서 팔고 그래서
하나는 참치유부초밥 만들어 먹고
하나는 김치유부초밥 만들어 먹었어요 ㅋㅋ
색다른 두가지 유부초밥!
정말 별미였는데요
유부초밥은 안에 어떤 재료가 들어가도
다 잘 어울린다는 게 매력인 거 같아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법 (김치유부초밥 만들기)
재료 : 시판 초밥용 유부 14장(안에 깨소금과 식초 함께 사용), 밥 2공기,
돼지고기 20g, 신김치 한 줌, 파 조금, 간장 1/2큰술, 설탕 한꼬집

 

 


 
유부초밥은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유부초밥 사용했는데
특정한 제품 사용하진 않고
그때 그때 그냥 마트에서 할인하거나
묶음판매 하는 거 사고 있어요 ㅎㅎ
 

 


  
볼에 밥 2공기를 담아 주세요
밥은 미리 꺼내놓고 사용하면
적당히 식어서 유부초밥 만들기가 한결 쉬워져요
맛도 더 좋고요
밥은 적당히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것이 좋습니다
시판용 유부초밥 안에 들어있던
깨소금과 식초도 같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김치를 넣을건데요
김치를 그냥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한번 볶아서 넣어주었습니다
이왕 볶는거 고기도 같이 넣구요 ㅋㅋㅋ

고기를 먼저 볶다가
파를 넣어서 파기름을 내줍니다
그리고 간장을 반큰술 정도 넣고,
설탕을 한꼬집 넣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치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여기다 밥만 볶아주면 바로 김치볶음밥이 되죠
양파를 추가해도 되고
더 매콤한 것이 좋으시다면
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도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삼겹살김치볶음은
언제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메뉴에요!
 

 

 

 

 
완성된 삼겹살김치볶음을
가위로 잘게 잘게 잘라주세요
미리 잘게 썰어서 볶아도 되구요
고기나 김치 씹히는 식감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적당히 작게만 잘라주셔도 돼요
 

 



 그리고 아까 만들어 두었던 초밥에
김치볶음을 넣어줍니다
처음엔 좀 짜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밥이랑 섞이니깐 하나도 안짜고
오히려 싱겁다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김치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밥이랑 고루 잘 섞어줍니다
고춧가루를 넣으면 색감이 확 살아나는데
저는 고춧가루까지는 안넣었어요
더 매콤한 거 찾으신다면
고춧가루 넣어주셔도 돼요
 
다 비벼서 먹어보았는데
그냥 이대로 먹어도 되겠다는 ㅎㅎ

 

 

 


 
 그래도 유부초밥 만들기 해야죠!
유부에다가 김치초밥을 넣어줍니다
초밥을 쌀 때에는 손으로 넣는 것보다
작은 스푼을 이용해 넣으면
훨씬 깔끔하게, 그리고 빠르게 넣을 수 있어요
 
 


 
김치유부초밥 만들기완성!
저는 참치유부초밥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김치유부초밥이 더 맛있었어요
한국인은 역시 김치!
먹으면서 따로 김치 먹어주지 않아도 되고
매콤한 것이 입맛 제대로 돋구더라구요ㅋㅋ
 
매운 거 못먹는 아이는 참치유부초밥을 해주고
어른들은 김치유부초밥 만들기 해서 드셔보세요
 
 


 
야외로 소풍가거나 할 때
유부초밥 많이들 싸는데
김치 넣고 만들면

따로 김치 챙겨갈 필요 없으니 더 좋을 거 같아요
맛도 더 좋구요
거기다 고기까지 넣었으니
이 자체가 제대로 한 끼 식사입니다


 


 
 큼직한 고기가 보이는
유부초밥 하나~
고기 씹히는 맛 덕분에 더욱 맛있었어요
저처럼 고기 마니아분들이라면
유부초밥에 고기 정도는 넣어 먹어줘야죠 ㅋㅋㅋ
 
참치도 맛있지만
돼지고기도 맛있다!!
 

  
 
생각보다 하나도 짜지 않고
딱 적당해서 더욱 먹기가 좋았답니다
다만 색감이 조금 아쉬운데
당근이나 애호박 또는 파를 살짝 볶아
같이 넣어주어도 좋을 거 같네요
맛은 뭐 이대로면 충분합니다!!
넘 맛있었어요~

 


https://pureta27.tistory.com/292

 

참치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 도시락 맛있게 만드는 법

저는 유부초밥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원래 새콤한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초밥으로 새콤달콤 맛을 낸 유부초밥은 제 입맛에 완전 딱이더라구요 유부초밥은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