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식빵 피자빵 만들기! 집에서도 파는 것 같은 피자빵 만드는 방법

by 푸레타 2022. 8. 9.
반응형

 

 

요즘 빵 만드는 데 약간 재미를 붙였어요
그래봐야 거의 집에서 식빵을 활용한 것들이지만
생각보다도 맛이 좋아서
온가족이 모두 즐겨먹고 있답니다

특히 저희 남편이랑 아들은
빵집에 가면 무조건 피자빵만 먹는데
왜 이렇게 비싼지~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봤어요
물론 식빵이랑 재료들 사려면
돈이 안 들 수는 없지만
그래도 훨씬 더 많이 만들어 먹일 수 있으니!

저희 아들이 딱 먹고 처음 한 말이
엄마 이거 피자빵 치고는 너무 맛있는 거 아니야? 라고 했다는 ㅋㅋ
파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었나봐요
잘 먹어주니 참 행복하네요

식빵 피자빵 만들기 (2개)
재료 : 식빵 2장, 양파, 파프리카, 햄, 옥수수 통조림, 모짜렐라치즈
피자빵 소스 : 케첩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5큰술, 마요네즈 0.5큰술

 

https://youtu.be/MolZhYZ3qlI



만드는 과정은 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편하실 거예요
써는 모습부터, 오븐 시간까지
영상으로 생생하게 보실 수 있답니다

 



재료는 집에 있는 거
다양하게 넣으셔도 되지만
파프리카가 들어가면 맛이 더 좋아요
아삭하면서도 색감 내기에도 굿굿
저는 마트를 갔더니 세 가지 색상 묶어서 파는 게 있길래
그걸로 사왔구요
블랙올리브나 다른 것도 좀 사려다가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가장 기본재료로
만드는 모습 보여드리려고
오늘은 일단 파프리카로 해보겠습니다




2개 만드는 양!
파프리카 3색이랑 양파 조금 사용했고,
스팸 햄을 같이 넣었습니다




모두 작은 사이즈로
잘게 썰어주세요
색이 다양하니 더 좋죠?



피자빵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케첩, 마요네즈, 올리고당, 설탕을 같이 섞어주시면 돼요

식빵피자 소스 ​비율은 케첩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5큰술, 마요네즈 0.5큰술

 




그리고 모두 다 잘 섞이도록
고루고루 저어주세요

 



그리고 식빵 2장을 준비합니다
많이 드실 분들은
더 많이 준비하시면 되겠죠

 

 



식빵 위에 피자빵 소스를
고루고루 잘 발라주세요
요거 듬뿍 발라줘야 더 맛있답니다
아끼지 말고 듬뿍~




그리고 아까 썰어둔 채소와 햄, 
옥수수 통조림과 모짜렐라치즈를 준비해 주세요
이것 외에 좋아하는 게 있으시다면
다양하게 올려 주세요



식빵에 피자빵 소스를 바르고
야채와 햄을 고루고루 뿌려주세요
듬뿍 올려야 씹는 맛이 더 좋아요




마지막으로 모짜렐라치즈도 잔뜩 뿌려주세요
일단 비주얼부터 먹음직!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올려야 나중에
쭈욱 늘어나는 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여서
혼자서 발을 동동 굴렀네요 ㅋㅋ
얼른 해서 식구들 빨리 먹이고 싶어서!

 





그리고 오븐에 넣어주세요
저희는 전자레인지 겸용 오븐인데요
요거라도 하나 있으니 요즘 유용하게 사용하네요~




그리고 온도와 시간을 맞춰주세요
식빵 피자빵 만들기 할 때 필요한 온도는 180도입니다
그리고 시간은 15분 정도 돌려주었답니다
예열 없이 바로 돌렸는데 15분하니 괜찮더라고요
만약 예열을 하셨거나
한 번 굽고 나서 두번 째 굽는 거라면 

14분 정도 돌리면 될 듯!
​​

 



열심히 돌아가는 중
그 사이에 채소 썰던 거 정리 하고

식탁도 좀 치우고 하니
먹을 때 편하네요

 



식빵 피자빵 만들기 완성

먹음직스럽나요!?

거기다 사실 제가 만들었지만

넘넘 맛있더라구요
아이들은 뭐 말할 것도 없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




사이다와 같이 먹으니
진짜 꼭 피자 먹는 느낌도 나요
오늘은 가장 기본으로만 만들어 봤는데
다음에 여기 불고기를 올리거나
새우나 감자 등 다양하게 올리면
좀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을 듯해요



한 입 베어무니깐
치즈가 쭈욱 늘어나네요 
막 만들어서 바로 먹으니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는!




저는 요거 두 개 굽고 나서
무려 3번을 더 구웠어요
식구들 모두 맛있게 먹기도 했고,
저희 신랑이 아랫층에 좀 가져다 줘야겠다고
더 만들어달라고 해서
기꺼이 만들어주었지요

다들 맛있게 드셨다고 하니 다행이에요



식빵을 이용한 피자빵 피자빵 만드는 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맛도 파는 것 이상 맛있으니
오늘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보세요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딱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