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참치 카나페 만들기! 맥주 안주, 와인 안주로 참 좋은 참크래커 카나페

by 푸레타 2022. 3. 16.
반응형

 

 

집에 와인이 있어서
맛있는 #와인안주 를 만들어 보았어요
번거로움 없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찾다가
쉬운참치카나페를 만들어봤답니다
참크래커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https://youtu.be/RCaFTCTtdEw

 

 

쉬운 참치 카나페 만들기
재료 : 참크래커 2봉, 참치캔 1개, 
오이 반 개, 파프리카 조금, 마요네즈, 소금,
집에 있는 과일 아무거나

 

 

 


채소는 오이와 파프리카를 사용했는데
그외 여러 가지 채소들을 활용하셔도 좋아요
저는 색깔을 위해 빨간색, 노란색으로 준비~

 

 

 

 

오이에서는 수분이 많이 나오므로
껍질을 깎은 후 속에 있는 씨를 파 주었답니다
씨를 놔두면 #카나페 만든 뒤
물이 많이 생겨요
그리고 잘게 잘게 썰어 줍니다

 

 

 

 

 

잘게 썬 오이 위에 소금을 뿌려서 간을 해줍니다
잠시 요렇게 재어두었다가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파프리카도 잘게 썰어서 준비하는데
파프리카 역시 물기는 최대한 제거해 줍니다
색깔이 다양할수록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채소를 준비한 후
참치캔 1개를 그릇에 담아줍니다
참치 기름기는 최대한 쫙 빼주세요
다 빼지 않으면 참치 비린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채소도 함께 올려 줍니다

알록달록 예쁘네요 ㅋㅋ

 

 

 

 

그리고 마요네즈를 뿌려주세요
많이 뿌려도 느끼하지 않아요
조금 뿌리면 오히려 맛이 안 살아나요

 

 

 

 

 

잘 버무려 주면 재료 준비 끝
아주 간단하죠?
이제 크래커 위에 올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참크래커를 준비해 주세요
다른 과자 종류도 사용해봤지만
너무 달거나 짠 과자는
참치 카나페 만들기에 어울리지 않더라구요
대신 식빵, 마늘빵 등
빵 종류는 괜찮~~

 

 

 

 

 

크래커 위에 참치와 채소 버무린 것을 올려줍니다
여기에 치즈까지 더해지면 더 맛있어요!
참치 올리기 전에 치즈 먼저 올려주시면 돼요
오늘은 치즈가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참 먹음직스럽죠?
색깔도 알록달록!!
이대로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여기서 과일을 올리면 맛도 더 좋아지고
비주얼도 더 좋아져요

 

 

 

 

집에 방울토마토와 귤이 있어서
함께 올려주었습니다
집에 있는 어떤 과일이라도 상관없어요
산딸기, 블루베리, 사과, 딸기, 포도, 키위 등!
모두 다 잘 어울리는 맛!
쉬운 참치카나페 만들기 완성입니다 :D

 

 

 

 

 

오이와 파프리카를 잘게 써는 것 외에는
특별히 어렵거나 귀찮은 일은 없었어요!
빠르고 간단하게 와인 안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다는!
맥주 안주로도 그만~

 

 

 

 

 

참크래커의 담백한 맛,
참치와 마요네즈의 고소함,
채소의 아삭함, 과일의 상큼함
동시에 느껴지는 맛이라 넘 좋았네요
식감도 바삭바삭 좋았구요

 

 

 

 

크래커 맛이 강하지 않아서
재료들의 맛이 잘 어우러지며
조화로운 맛을 냅니다

과일까지 올리니 금상첨화
손님상차림, 홈카페에도 아주 좋겠죠?

 

 

 

 

아이도 맛있다며 잘 먹어서
간식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채소, 과일이 들어 있으니
나름 건강간식!ㅎㅎ

 

 

 

 

맥주 안주, 와인 안주가 필요하시다면
쉬운 참치카나페 만들기 해보세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나만의 카나페를 만드는 것도 좋아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