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식빵 계란 토스트 3 - 원팬토스트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딱

by 푸레타 2022. 2. 22.
반응형

 

한창 성장하는 나이의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매일 돌아서면 배고프다고 난리에요 ㅠㅠ
점심, 저녁을 적게 먹는 것도 아닌데
간식 없으면 안 되는 아이들이라
집에는 항상 식빵과 #우유 가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식빵과 우유를 활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후다닥, 그러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이들 간식, 원팬토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우유를 활용하여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 
맛있는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기!


재료 : 우유 100ml, 식빵 1장,
모차렐라치즈 600g, 달걀 2개, 식용유, 설탕, 소금

 


 

 

이 레시피는 대부분의 재료가 집에 있거나
또는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우선 달걀 2개를 깨뜨려 그릇에 담고
소금과 설탕을 약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신선한 우유 100ml를 함께 넣어 줍니다
우유가 들어가면 훨씬 더 촉촉 & 고소해지고
또 식빵이 포근포근해져요
그래서 저는 토스트를 구울 때는 우유를 꼭 넣어줘요

 


 

 

그리고 달걀을 잘 풀어서 모두 섞어줍니다
사실 여기까지만 해도 이미 레시피의 절반은 끝!
바쁜 엄마도 후다닥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팬에 식용유를 부어 고루 코팅을 해준 다음
달걀물을 부어 줍니다
코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달걀이 팬에 들러붙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달걀이 몽글몽글 해지면 그 위에
식빵 1개를 올려 주세요
달걀이 약간 더 익으면 달걀 나머지 부분으로 식빵을 덮어 감싸주고
달걀이 식빵에 고루 잘 묻도록 뒤집어 주세요

약불로 오래 조리하면 계란이 천천히 익기 때문에
더욱 고소해집니다

 

 

 

 

그리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주세요
여기에 생모짜렐라치즈를 올리면 더욱 맛있는데
저희 집 근처 마트에는 생모짜렐라 치즈가 없어서ㅠㅠ
그래도 요렇게만 올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모짜렐라치즈는 꼭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빵을 한 번 접어서
치즈를 녹여주면 원팬토스트 만들기 완성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요리 똥손인 엄마도 순식간에 뚝딱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레시피이기 때문에
오늘 바로 도전해 보세요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하여
따로 잼이나 케첩을 바르지 않아도
그 자체로 달달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거기에 우유가 들어가서 훨씬 더 고소하더라구요

 

 

 

 

거기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까지!ㅋㅋ
저희 아들은 특히나 모짜렐라 치즈를 좋아해서
웬만한 음식에 다 뿌려 먹으려고 하는데
요렇게 토스트 안에 넣어 녹여주니
더욱더 좋아하네요
식빵과 우유, 치즈의 조합은 언제나 진리입니다

 

 

 

 

우유를 넣었지만 또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아이들 간식, 원팬토스트~

 

 

 

 

아이가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봤는데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게 넘 맛있어 보이네요
저도 한조각 먹어보니 정말 극강의 고소함이!!
거기다 우유를 넣은 달걀이 폭신폭신 부드러워서
식감도 아주 좋네요
집에 과일이 있다면 함께 곁들이시면
영양적으로도 더욱 좋을 것 같아요

 

 

 

 

한 끼 식사로도 좋고,
또는 간식으로도 참 좋습니다
아이 학원 가기 전 약 10분 정도만 있으면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엄마의 부담도 덜어주는 레시피예요

 

 

 

 

학교 마치고 태권도 가기 전에 배고프다던 꼬맹이!
잠깐의 텀 사이에 후다닥 만들어주니
정말 맛있다며 순식간에 모두 먹어치웠다는​
다 먹고 나서는 오늘 저녁밥으로 요거 또 해달라고 
주문까지 하며 태권도로 향하네요ㅋㅋ
맛있게 먹어주니 엄마도 뿌듯해요
만드는 데 힘들지도 않았는데 요렇게 좋아해 주니 
더 자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 간식 고민이시면 한 번 만들어보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39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어서 간단하게 아침 간편식! 프렌치 토스트

어릴 때 엄마가 정말 많이 해주셨던 식빵 계란 토스트입니다! 식빵에 계란 입혀 구워냈을 뿐인데도 그게 왜 그렇게 맛있던지~ 지금은 제가 아이들 아침 간편식으로 자주 만들어주고 있어요 저렴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240

 

식빵 계란 토스트 2 - 에그인홀 토스트 만들기

저희 아들이 평소에 토스트만들기를 좋아하거든요 엄마랑 같이 놀이처럼 만드는 게 재밌는 듯 그 동안은 정석대로 달걀 프라이 부쳐서 안에 넣고 기타 등등 재료 넣어 토스트 만들었는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