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어서 간단하게 아침 간편식! 프렌치 토스트

by 푸레타 2022. 2. 15.
반응형

 

 

 

어릴 때 엄마가 정말 많이 해주셨던 식빵 계란 토스트입니다!

식빵에 계란 입혀 구워냈을 뿐인데도 그게 왜 그렇게 맛있던지~ 

지금은 제가 아이들 아침 간편식으로 자주 만들어주고 있어요

 

저렴한 마트 식빵을 쓰더라도 보다 부드럽고, 

보다 고소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추억의 간식, 아침 간편식

식빵 계란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 만드는 법


재료 : 식빵 2장, 달걀 1개, 우유 100ml, 설탕 1큰술, 버터 1큰술, 소금 한꼬집

 

 

 

 

우선 식빵을 준비해 줍니다
저는 아이랑 저랑 둘이 먹을 거라 2장 정도 했는데

양은 먹을 만큼 준비해 주세요
달걀은 2개 썼더니 좀 남네요
1개만 해도 충분할 것 같음

 

 

 

 

그리고 식빵은 먹기 좋은 사이즈인
4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네모난 모양으로 잘라도 되고,
세모난 모양으로 잘라도 됩니다

 

 

 

 

그리고 달걀 1개를 풀어 주세요
저는 2개를 사용했지만
하나만 사용하셔도 충분할 듯해요
알끈까지 제거하진 않았고
충분히 잘 저어주었습니다

알끈을 제거하면 훨씬 부드럽게 되는데

달걀 양이 많이 줄어들어요 ㅠㅠ

 

 

 

 

달걀을 잘 풀어준 다음
우유를 100ml 정도 같이 넣어 주세요
그러면 식빵계란토스트가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맛도 고소해지고!

고급 식빵이 아니더라도
요렇게 계란우유물을 입혀주면
아주 촉촉해지고 맛있어 집니다

 

 

 

 

그리고 설탕을 1큰술 정도 넣어 주세요
단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1/2큰술 정도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소금 한 꼬집 정도를 넣어주면
단맛이 더 배가 돼요!
소금은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이제 식빵계란토스트를 구워 봅니다
프라이팬을 약간 예열한 후
버터를 1큰술 정도 넣어 녹여 주세요
올리브유 대신 버터를 쓰면
맛이 훨씬 더 고소해져요

버터 안 좋아하시거나 없으시면
올리브유 뿌려서 만들어도 상관없답니다
그러면 보다 담백한 맛이 나요

 

 

 

 

 

잘라둔 식빵을 계란에 퐁당 담가 줍니다
오래 담가두면 안 되고
굽기 전에 앞뒤로 한 번 적신다는 생각으로만
넣었다가 바로 빼 주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에
잘 구워주세요
약한 불에서 천천히 구워주는 게 좋아요
생각보다 금방 타기 때문에
잘 뒤집어가며 구워 주세요

 

 

 

 

금방 후다닥 만든 식빵 계란 토스트!
너무 간단해서 아침 간편식으로도 딱이죠?
저도 오늘 아침은 요걸로 먹었어요 ㅎㅎ
빠르게 만들 수 있고,
아이들도 잘 먹으니 참 좋은 메뉴에요

 

 

 

 

요렇게 구워내면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고,
설탕이 들어가서 약간 달달한 맛도 나서 맛있어요
그냥 마트에서 산 저렴한 식빵이었는데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우유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어요

 

 

 

 

저는 딸기잼이나 포도잼을 같이 덜어서
찍어 먹곤 하는데 이렇게 먹어도 맛있고,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설탕에 찍어 먹는 거죠 ㅋㅋㅋ
그거슨 진리!

어릴 때는 항상 설탕에 찍어 먹었었는데
요즘은 그나마 양심적으로
잼에 찍어 먹곤 하네요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비싼 재료도 필요 없고,
어느 집에나 있을법한
식빵, 달걀, 우유 이 정도만 있으면 되니깐
정말 만들기 편하고 간단해요

아이 유치원 가기 전에 그 짧은 시간에도
후다닥 만들어 먹일 수 있구요
유치원 다녀온 후 오후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어릴 때 엄마는 항상 네모난 모양으로
잘라주셨는데
저는 세모나게 잘랐다는ㅋㅋ
어떻게 자르든 맛은 동일!

 

 

 

 

 

잼을 살짝 올려서
한 입 베어 먹으니 더 맛있네요
당분간 아침 간편식으로
매일 해 먹으려구요
그냥 토스트기에 구워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으니 요렇게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우유까지 곁들여 오늘 아침은

프렌치 토스트로 간단히 해결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