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버터구이 오징어입! 맥주 안주로 딱이에요! 버터구이 오징어

by 푸레타 2022. 3. 16.
반응형

 

 

버터구이 오징어입! 맥주 안주로 딱이에요!
한동안 매우 인기였던 버터구이 오징어입
저는 요걸 그동안 안 먹고 다 버렸는데 
한 번 버터에 구워먹어보니 나름 맛있더라구요!ㅎㅎ
고소한 버터에 구워 풍미를 더한
버터구이 오징어입

 

 

 

 

만드는 법도 간단한데
오징어입, 버터만 있으면 재료 끝!
같이 볶아만 주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맛있는 맥주 안주

 

요즘은 오징어입만 요렇게 따로 모아서 팔기도 하기 때문에
만들어 먹기 쉬운데
가격도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아요 ㅋㅋ

 

 

 

 

오다리도 같이 주문해서 함께 먹으면
더 맛있죠!!
통통한 오다리가 벌써 입맛을 당기네요

재료가 냉동실에 있었다면 미리 꺼내서 해동해서 준비해 줍니다

 

 

 

 

프라이팬은 살짝 예열한 후
버터를 한 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열기가 퍼지면 팬 전체에 고루 퍼뜨려주세요

 

 

 

 

그리고 오다리 먼저 넣고 살살 구워서

버터구이 오징어를 만들어줬어요
버터 향이 퍼지니깐 훨씬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ㅎㅎ

 

 

 

 

그리고 오징어입도 버터와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순식간에 뚝딱 완성된 버터구이 오징어입!
비주얼이 동글동글해서 나름 귀여운 느낌도 있고
어찌 보면 좀 특이하기도 하고 ㅋㅋ
맛은 과연??

 

 

 

 

한 번 먹어보니 생각보다도 더 맛있더라구요~~ㅎㅎ
은근 쏙쏙 발라먹는 재미도 있고
엄청 쫄깃쫄깃해요
버터가 들어가서 풍미도 더 좋아지고!
가격대도 좋고 완전 만족!

 

 

 

 

 

물론 이빨 부분은 뾰족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서
잘 발라드시고
살 많은 부분을 먼저 씹어서 당기면 쏙 하고 빠져요!

 

 

 

 

 

거기다 청양마요나 간장마요 찍어 먹으면
더더 고소하니 맛있는데 

그냥 마요네즈만 찍어 먹어도 맛있긴 하더라구요 ㅋㅋ
청양마요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 참고해 주세요 :D

 

https://pureta27.tistory.com/251

 

청양마요소스 만들기! 넘 쉬운데 진짜 맛있어요~ 청양고추마요소스 만들기

오징어 구우면 마요네즈 많이 찍어드시잖아요 거기다 청양고추 조금만 넣어주면 아주 완벽한 청양마요소스가 되는데요 요건 정말 뭘 찍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오징어는 물론이고 

pureta27.tistory.com

 

 

간장마요 콕 찍어서 맛있게 한 입!!
오다리도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구요
맥주랑 정말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맥주 맛을 확 끌어올려주는 최고의 맥주 안주!

 

 

 

 

가성비 좋은 맥주 안주 찾으시면
버터구이 오징어입 괜찮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