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소스및양념

청양마요소스 만들기! 넘 쉬운데 진짜 맛있어요~ 청양고추마요소스 만들기

by 푸레타 2022. 3. 9.
반응형

 

 

오징어 구우면 마요네즈 많이 찍어드시잖아요
거기다 청양고추 조금만 넣어주면
아주 완벽한 청양마요소스가 되는데요
요건 정말 뭘 찍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오징어는 물론이고 치킨, 삼겹살, 튀김 등등
요즘은 여기저기 다 찍어 먹고 있는 것 같아요 ㅎㅎ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느끼한 맛을 확 잡아주니 제대로 입맛 돋워주는
청양고추마요소스 만들기!


청양마요소스 만들기
재료 : 청양고추 1개, 마요네즈,
간장, 식초, 설탕

 


https://youtu.be/AlGRAJMTGqs

 

 

만드는 과정은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청양고추가 있어야겠죠?
저는 매운 걸 정말 잘 못 먹는데
이 청양고추마요는 먹을 수 있어요
마요네즈가 매운 맛을 많이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답니다

 

 

 

 

 

청양고추는 작게 작게 썰어주세요
너무 크면 한 번 잘못 씹으면 매운 맛이 확 올라올 수 있어서~
하나씩 먹더라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도록 썰어줍니다


양은 취향에 따라 하시면 되는데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1개,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반 개 정도 썰어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마요네즈를 짜줍니다
역시 양은 먹을만큼!ㅎㅎ
저는 소스볼에 가득찰 정도로 담아주었어요

 

 

 

 

그리고 청양고추 썰어놓은 것을 함께 넣고
잘 섞어줍니다

 

 

 

 

 

 

우선 요렇게 1차적으로 만든 건
오징어 찍어 먹을 때 최고에요!
다른 소스 추가 없이 마요네즈 + 청양고추만으로도
아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대로 먼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오늘 안주는 버터구이오징어인데 사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먹다보면 살짝 물리잖아요 ㅋㅋ
느끼하기도 하고~~
그럴 때 청양마요소스를 콕 찍어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끝맛이 개운하여 더 많이 먹게 돼요 ㅋㅋㅋ
그만큼 맛있다는 뜻!

 

 

 

 

그리고 이제 치킨이나 삼겹살, 튀김류와 어울리는
청양마요소스 만들기를 한 번 해볼게요
우선 아까 만들어둔 마요네즈 + 청양고추에
간장, 식초, 설탕을 넣어줄 거예요

 

 

 

 

 

 

저는 간장 1/2, 식초 1/2, 설탕 1/2 이 비율로 넣었는데
마요네즈 소스 자체가 그리 많지 않아서 이만큼 넣었고
소스를 많이 만드신다면 넣는 양을 조금 더 늘리시면 됩니다
만들고 나서 너무 묽다 싶으면 마요네즈를 조금 더 추가해주셔도 되구요

 

 

 

 

그리고 잘 섞어주면 청양마요소스 만들기 끝!
정말 간단하죠?ㅎㅎ
하지만 맛은 최고최고!!

 

 

 

 

 

비주얼을 위해 청양고추를 조금 더 썰어서
톡톡 뿌려주었네요 ㅋㅋ
이렇게 보니 무슨 스프같기도 하고 ㅋㅋ

 

 

 

 

 

그리고 전날 먹다 남은 수육인데
사실 제가 수육을 별로 안 좋아해서 많이 남았거든요;;
먹기는 싫고 버리기는 아깝고..
일단 조금만 썰어서 다시 데워서 준비!
먹어보고 맛있으면 더 썰어먹으려구요 ㅋㅋ

 

 

 

 

그리고 이 위에 청양마요소스를 고루 뿌려줍니다
다른 반찬이나 소스 필요 없어요!
청양고추마요소스 하나면 완전 올킬!

 

 

 

 

 

와~~ 이렇게 한 번 먹어보니
그동안 왜 삼겹살을 여기에 찍어먹을 생각을 못 했지???
하는 생각이 바로 들더라구요
그래서 한 그릇 그냥 뚝딱 다 먹고
고기 더 썰어서 더 먹었어요ㅋㅋ


삼겹살의 느끼함을 청양고추가 싹 잡아주고,
간장, 식초, 설탕이 들어가니 적당히 간도 되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구운 양파와 같이 먹으니 더더더 맛있는!!
다음엔 후라이드 치킨 시켜서 청양마요소스 만들기 해서
같이 먹어봐야겠어요!!
고추마요치킨 따로 시킬 필요 없겠다는~
퍽퍽한 닭가슴살이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다양하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