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소스및양념

초고추장 만들기! 초장 맛있게 만드는법 : 황금비율 알려드려요

by 푸레타 2022. 3. 9.
반응형

 

 

저는 초고추장을 엄청 좋아해서
집에 떨어지는 일이 없답니다^^
특히 두릅이나 브로콜리, 쌈다시마 등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데
자주 먹다 보니 매번 만들기가 귀찮아
많이 만들어 놓고 바로 먹을 때가 많아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초고추장 만드는법 알려드려볼게요

초고추장 만들기, 초장 만드는법  
재료 : 고추장 1.5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생강 1/4큰술, 깨소금
(설탕 대신 콜라나 사이다 사용해도 됨)

 

 

 


초고추장 만들기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우니 이대로만 따라해보세요

고추장 1.5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생강 1/4큰술, 깨소금
위 재료들을 넣고 섞어주세요

고추장을 1큰술 반 정도 넣고
설탕과 식초를 동일한 비율로 넣는데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저는 매실액이 있어서
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이렇게 넣었답니다
그리고 집에 콜라나 사이다가 있으면
설탕을 조금 적게 넣고
콜라, 사이다를 넣으셔도 돼요

 

 

 

 

그리고 생강이 필수는 아닌데
넣으면 조금 더 맛이 깊어지는 느낌이 들어요
약간 회 먹을 때 먹는 회초장 느낌도 나구요
많이는 말고 1/4큰술 정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생강청을 넣었는데
그래서 설탕을 조금 덜 넣었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준 후 깨소금을 뿌려주면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완성!
생각보다 간단하죠?
재료들을 한데 모아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놓고
이것 저것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저는 어릴 때부터 너무 좋아해서
거의 모든 음식을 다 찍어 먹었어요
파전이나 김밥 같은 것도 ㅋㅋㅋ

 

 

 

 

 

두릅 한참 많이 나올 때는
두릅도 엄청 찍어 먹었구요
저는 초딩 입맛이라
두릅이나 브로콜리 같은 건
맛 없어서 잘 안 먹는 편인데
초장 맛으로 열심히 먹어요~

 

 

 

 

 

초장 만드는법 참고하셔서
한 번만 만들어 두면
통에 담아두고 며칠씩 먹어도 괜찮아요
매번 만들어 먹으려면 귀찮으니깐
저처럼 초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리 만들어 두고 드세요

 

 

 

 

얼마 전에 쌈다시마를 사서 데쳐먹은 적 있는데
또 역시 초장 맛으로 먹었습니다 ㅋㅋ

새콤달콤매콤 넘 맛있네요
입맛 돋구는데 초장만한 게 없어요

 

 

 

 

 

초고추장 만들기! 초장 만드는법
간단하니깐 사서 먹지 말고
오늘은 직접 한 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