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오는 날 빨래 말리는 방법! 꿉꿉한 비오는 날 빨래 냄새 제거하는 법

by 푸레타 2020. 3. 5.
반응형

 

 

비가 오는 날은

기분이 센치해지기도 하고

촉촉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조용히 앉아 커피 한 잔 하기에는

딱 좋지만

만약 빨래거리가 잔뜩 쌓여 있는 날에는

걱정부터 됩니다

 

 

 

 

 

 

빨래 오늘 안돌리면

내일은 넘 많아져서 안될 거 같은데..

그렇다고 그냥 돌리고 널면

빨래에서 냄새 날 거 같고..ㅠㅠ

아~~여름엔 더워서 싫긴 했어도

빨래 하나는 정말 잘 말랐었는데..ㅋㅋ

 

하지만 눅눅한 날씨에도

빨래 냄새 제거하는 법이 있지요

보통 방 안에서 제습기를 사용해서 말릴 때도 있고,

요즘은 건조기도 잘 나와서 큰 걱정은 없지만

그냥 자연스럽게 공기로 빨래 건조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말씀드릴게요

 

 

일단 첫 번째는 식초.



식초를 사용하면 빨래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식초는 건조할 때가 아닌 세탁할 때 사용합니다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해도 좋고요

섬유유연제 사용하실 분들은

섬유유연제 넣고 그 안에

식초를 2방울 정도 넣어주시면

꿉꿉한 빨래 냄새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저는 매번 식초 가지러 가기 귀찮아서

아이 다 쓴 약통에다 식초를 조금 담아놓고

세탁기 옆 세제칸에 놓고 같이 사용해요

약통에 넣으면 1~2방울 떨어뜨리기에도

아주 편하답니다~ㅋㅋ

가끔 신랑이 세탁기를 돌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랑 보라고 "식초"라고 적어뒀어요

(섬유유연제 칸에 1~2방울) 이라고

설명까지 친절하게..ㅋㅋㅋ

 

 

 

 

식초는 살균효과가 있어서

빨래 냄새 제거에도 좋고

섬유유연제처럼 섬유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식초 대신에

구연산을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비오는 날 빨래 말리는 방법 팁이죠?ㅋㅋ

 

 

 

 

두 번째.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정말 만능이지요!ㅋㅋ

큰 거 한 통 사두면 진짜 두고 두고 써요

베이킹소다는 세탁용 뿐만 아니라

주방이나 화장실 청소용으로도 좋고

과일을 씻어 먹기에도 좋고

정말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아기 옷 빨래할 때

세제 대신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면

화학성분 걱정할 필요 없이

더욱 희고 깨끗하게!

보송보송하게 세탁할 수 있어요

 

 

 

 

저는 비오는 날 빨래 할 때에는

이 베이킹소다를 꼭 넣는답니다

세제랑 반반씩 넣을 때도 있고

베이킹소다만 넣을 때도 있고요

(단 베이킹소다만 넣을 때는 과탄산소다도

좀 같이 넣어줘요~)

액체세제는 액체세제칸에,

베이킹소다는 가루세제칸에 각각 따로 넣어줍니다

 

 

▼ 혹시 베이킹소다 및 과탄산소다의 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계시면 아래 글들 참고해 보세요 ▼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주방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주방활용법

블로그를 하다 보니 이웃님들의 여러가지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다 그 중 가장 눈에 띈건 베이킹 소다를 활용한 주방살림~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3총사면 살림살이 반짝반짝 광내는 건..

pureta27.tistory.com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욕실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욕실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2탄~ㅋㅋ * 욕실에서의 활용법 * 1.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할때 락스 쓰지 말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쓰면 냄새도 안나고 환경도 지킬 수 있다 우..

pureta27.tistory.com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세탁시 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세탁시 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3탄~ㅋㅋ * 세탁시 활용법 * 1. 세제로 사용 베이킹소다는 그 자체로 천연세제이기 때문에 세탁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 1/3 + 과탄산소다..

pureta27.tistory.com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기타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기타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4탄~ㅋㅋ * 기타 활용법 * 1. 냄새제거 사실 베이킹소다에 관심을 가졌던 가장 큰 부분이 바로 이거! 뛰어난 탈취효과~ 아무래도 집에 아기가 있다보니..

pureta27.tistory.com

 

 

 

세 번째. 과탄산소다

 

그리고 제가 꼭 같이 넣는

한가지는 바로 과탄산소다!

세탁할 때 과탄산소다를 함께 넣으면

옷이 정말 깨끗해지고

꿉꿉한 옷 냄새 다 잡아줘요!

 

 

 

 

 

옷 냄새 뿐만 아니라

옷에 찌든 때 잡아주는 데도 아주 탁월하답니다

예전에는 찌든때 없애주는 세제를 따로 사서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과탄산소다로 모두 해결!

 

특히 옷에 과즙 같은 거 묻었을 때

그 부분에 물 묻혀서 과탄산소다 조금 뿌려

조물조물 해 준 다음

잠시 방치했다가 빨아주면

완전 깨끗해져요^^

 

 

 

세제칸에

일반 세제 1/3 + 베이킹소다 1/3 + 과탄산소다 1/3

이렇게 넣어주면

세제도 절약할 수 있고

옷은 더 깨끗해지고

냄새 다 잡아줘요

 

 

 

만약 집에 없으면

베이킹소다만이라도 넣거나

과탄산소다만이라도 넣어주면

안 넣는 것 보다는 훨씬 효과 보실 거에요

 

 

 

네 번째. 삶음 모드




평소에는 이렇게만 빨아도

빨래냄새, 옷 냄새 다 잡을 수 있는데

비 오는 날은 안될 때도 있더라고요

아무리 세탁을 신경써도

빨래 건조할 때 습기가 많이 차면

빨래 냄새 제거가 어렵죠

비 오는 날은 빨래 안하는 게

사실 젤 좋은데;;ㅋㅋ

꼭 해야 한다면

삶음 모드로 세탁을 해 보세요!!

전기세 걱정되시면 절전삶음 하셔도 됩니다

 

저는 비 오는 날은 반드시

삶음모드 + 베이킹소다 및 과탄산소다 + 식초!

이 세 가지를 동시에 사용!!

거기다 다우니 향기캡슐 같은 거 좀 넣어주면

냄새 거의 안납니다~ㅋㅋ

 

 

 

빨래를 하더라도

빨래감이 좀 적으면 널널하게 널 수 있어 좋은데

꼭 이런 날은 빨래도 많다;;

하지만 이렇게 세탁하면

다닥다닥 붙여 빨래 건조해도

거의 냄새 안나요

진심이요~ㅋㅋ

 

대신 비가 오니깐

빨리 안마르기는 하죠..ㅋㅋㅋ

 

 

 

그래도 의심스러우면

섬유탈취제나 섬유향수를 전체적으로 한 번 뿌려주면

더 완벽합니다!ㅋㅋ

(어떻게든 냄새 안나게 하려는 필사의 몸부림;)

 

빨래 후 옷에 꿉꿉한 냄새 나면

그건 다시 빠는 것 외에는 해결방법이 없더라고요

결국 두 번 빨아야 하니깐

귀찮기도 하고, 옷감도 상하고~~

그래서 비오는 날 빨래 말리는 방법

저는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ㅋㅋ

 

웬만하면 비 안 오는 날

빨래 하는 걸 추천드리고요..ㅎㅎ

장마철이나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위 방법들 한 번 사용해서 빨래 건조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