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옷에 과일물 빼기 (귤물 묻었을때) - 과탄산소다

by 푸레타 2020. 3. 5.
반응형

울 꼬맹인 과일이라면 다 좋아하는 아기에요~

그중에서도 귤 홀릭~

식탁위에 귤봉지가 있었는데

까치발 들고 귤봉지 끄집어내림;

 

 

 

 

 

귤만 보면 껍질째 입으로 가져가요~

부엌 난장판인건 아이가 싱크대 열어서 다 끄집어내서 그래용ㅠㅠ

 

 

그렇담 옷에 과일물 빼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은 묻자마자 바로 옷 벗겨서
그 즉시 빨아야합니다;

방치해두면 안빠져요, 안빠져..ㅠㅠ

 

바로 세제 약간 묻혀 손으로 조물조물 빨아주신다음 세탁기 돌려주심 되구요

* 만약 세제만으로 안지워질때는

식초를 묻혀 빨아보세요~

* 요즘 많이 나오는 패브릭 얼룩제거제를 뿌려서

잠시 방치하였다가 손빨래 후 세탁기 돌려주셔도 좋아요

* 얼룩이 묻은 옷을 온수 20ℓ에 과탄산소다 10g을 풀어

15분정도 담군 뒤 빨아주셔도 된답니다

이정도만 해도 왠만한 과즙은 바로 빠지는데요~

 

만약 과일물이 묻은지 하루 이상 지났다...

그러면 어떻게 할까요?

 

아이가 귤 먹으면서 흘렸는데

암 생각없이 귀찮단 이유로 방치한 옷이랑 손수건들~

세탁 하기 전 그냥 얼룩제거제 뿌려서 세탁기 돌렸는데

하루 지난건 안지더라구요

 

 

 

 

 

이럴땐 대야에 과탄산소다랑 세제 약간 넣고 살짝 삶아주시면 된답니다

 베이킹소다 같이 넣어주시면 표백효과는 더 커져요

좀 심한 얼룩은 과탄산소다를 온수에 걸쭉하게 젤타입으로 녹여

찌든 때 부위에 발라둔 후 5~20분 후 비벼 세탁해주셔도 좋아요

 

만약에 삶기 싫으시다면

얼룩 묻은 곳에 과탄산소다를 젤 타입으로 녹여

그 부위에 올려두고 반나절 이상 방치해주세요

그리고 난 후 세탁하기!

 

 

 

 

귤물 묻었던 내복이랑 조끼, 다 삶은 후의 사진이에요

살짝 옅어지긴 했지만 만족할 정도로 빠지진 않더라구요

워낙 노~~랗게 든 물이었어요;;

내복도 내복이지만 조끼는 더 속상..

양면인데 안쪽은 검은색인데 왜 하필 흰색 부분으로 입히고 귤을 먹였는지 내가 한심..ㅠㅠ

그래서 더이상 안되는건가..낙담하고 일단 널어 말렸는데...

 

 

 

 

 

햇빛에 바짝 다 말리고 나니 노란물이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올레!!ㅋㅋㅋㅋㅋ

 

 

 

 

바지도 깔끔해짐~

(그런데 아기 옷은 자주 삶지 마세요 옷 헤져요;;)

 

 

 

 

보통 하루에도 4~5개는 먹는것 같은 귤..;;

첨엔 하나하나 껍질 다 까줬는데

이젠 하도 많이 먹으니 귀찮아서

걍 반잘라서 줌..-ㅁ-;;

 

 

 

 

 

아이가 하도 귤먹고 옷에 귤물을 줄줄 흘리구 옷을 버려놔서

이제 귤먹기 전에

만반의 준비를 갖춥니다..ㅋㅋ

 

1단계. 못쓰는 옷을 위에 겹쳐입기

(턱받이만으론 역부족~)

소매 걷어주는건 필수~



 

 

 

2단계~

다리 위에도 수건 깔기~

요즘은 바지까지 물들여놔서..;

 

 

 

 

 

3단계.

목에 손수건 둘러주기

옷 사이로 스며드는 귤물 방지..ㅋㅋㅋ

 

 

 

 

마지막 4단계

턱받이하고 귤먹기~ㅋㅋㅋ

 

 

 

 

 

울 꼬맹인 귤 먹다가 제가 귤 빨리 안주면

막 우리 밥먹는 상을 탕탕 쳐요

귤 내놓으라고..;;

발도 동동 구르고ㅋㅋㅋ

 

 

 

 

 

슬슬 먹은 티를 내기 시작함..;;

얼굴에도 턱받이에도..손에도 부스터에도..

귤물이 묻어있음..ㅠㅠ

 

 

 

 

 

 

그릇에 남아있는 국물까지 손으로 싹싹~ㅋㅋㅋ

 

 

 

 

 

다먹고 난 후 손수건~

턱받이 했어도 손수건이 노랗게 됐어요

안했으면 저 물 다 옷에 묻었겠지?ㅠㅠ

 


 

 

 

소매도 걷는다고 걷어줬지만

그래도 팔꿈치타고 흘러내린 귤즙~

 

 

 

 

턱받이 안에도 감귤주스 듬뿍..ㅋㅋㅋ

그래도 베이비뵨 턱받이는 물로 슥슥 씻어버림 되니깐

진짜 편한거 같아요

 

 

 

 

 

 귤이나 그외 과일 먹이기 전에

만반의 준비를 해주시는게 젤 편하고

안된다면 벗겨서 바로 빠세요

그렇게도 안된다면 과탄산소다랑 세제 풀어서 삶아주세요

옷에 과일물 빼기 요게 제 결론!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