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욕실화 세척법! 물때 완벽하게 제거~ 새로 살 필요 없어요^^

by 푸레타 2020. 3. 5.
반응형

 

욕실화 물때 끼면

진짜 너무 더러워 보이고

화장실 전체가 더러운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하죠

그래서 가끔은 그냥 버리고

새로 살까 싶기도 한데

또 그러기엔 너무 멀쩡한 욕실화..ㅠㅠ

 

이제 집에서 간단히

욕실화 세척법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일단 저희 집 욕실화 모습 한 번 보여드릴게요

넘 더럽죠 ㅠㅠ

 

 

매일매일 깨끗하게

관리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한 며칠만 방심해도 이 꼴이 난답니다~

 

 

구석구석 물때가 장난 아니에요

그게 마르면서 더 더러워짐;;

특히 화장실 신발은 바닥에 이렇게 홈이 있는 것들이 많아서

사이사이에 물때가 더 많이 끼는 것 같아요

미끄러지지 않기 위해서 있는거지만

그래서 청소는 더욱 힘들어짐;

 

 

이제 욕실화 세척 해 볼게요

우선 물에 한 번 적셔 주세요

샤워기로 바로 물 뿌리셔도 상관 없고요~~

 

 








 

그런 다음 필요한 건 뭐~?

바로 베이킹소다!!

저는 베이킹소다 없으면 큰일 나는 사람이에요 ㅎㅎ

세탁할 때도 쓰고,

화장실, 주방 청소할 때도 쓰고요~

욕실화 세척법 외에 사용방법은

아래에 다시 알려드릴게요

 

 

 

물에 적신 화장실 신발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찌든때 위주로 많이 뿌려주었어요 ㅋㅋ

 

 

 

그 다음은 구연산!!

구연산을 베이킹소다 위로

뿌려주세요~

 

구연산은 베이킹소다만큼

자주 활용하진 않지만

그래도 베이킹소다와 만났을 때에는

굉장한 시너지를 발휘하죠

특히 청소 분야에 있어서는요 ㅋㅋㅋ

 

 

 

 

그런 다음 물을 뿌려줍니다

샤워기로 빠르게 말고

손으로 물을 받아 토도독 뿌려준다고 생각하시고

살짝 흩뿌려주세요~

 

그러면 거품이 마구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찌든때는 물론이고

곰팡이까지 제거해 준답니다

 

두 가지가 만나서

보글보글 자체적으로 욕실화 세척 해 주고 있어요

보글보글 거리는 상태로

잠시 놓아둡니다

욕실화 물때가 심하다면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좀 더 뿌려주셔도 돼요

 

안 쓰는 칫솔이 있으시다면

심한 찌든때 부분만 살살 한 번 닦아 주세요

웬만한 물때는 칫솔 하지 않아도

지워지긴 하지만

칫솔질 한 번 해주면 그래도 좀 더 말끔해진답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샤워기로 강하게 헹궈주세요~ㅋㅋ

수압이 세면 셀수록 좋겠죠 ㅋㅋㅋ

그동안 묵은 때들

모조리 다 씻겨내려 가고 있어요!

 

 








물로 헹군 다음 모습~~

정말 말끔해졌죠?

욕실화 물때는 물론이고

시꺼멓게 붙어 있던 찌든때까지

한 번에 다 사라졌어요

 

 

옆에서 보아도 깨끗~!!^^

크게 솔로 박박 문지르지 않았음에도

정말 깨끗해졌어요

화장실 신발도 전혀 상하지 않았고요

매일 세척하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주기적으로 이렇게 청소해 주시면

화장실 들어갈 때마다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겠죠~

 

 

 

 

저는 천연세제 3총사를 대용량으로 사놓고

세탁할 때, 청소할 때, 그 외 주방에서도

다용도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작은 용기에 덜어놓고 사용하시면

활용도는 더욱 커져요

 

제가 평소에 활용하는 모습 정리해둔 게 있어서

같이 올려볼게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주방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주방활용법

블로그를 하다 보니 이웃님들의 여러가지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다 그 중 가장 눈에 띈건 베이킹 소다를 활용한 주방살림~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3총사면 살림살이 반짝반짝 광내는 건..

pureta27.tistory.com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욕실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욕실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2탄~ㅋㅋ * 욕실에서의 활용법 * 1.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할때 락스 쓰지 말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쓰면 냄새도 안나고 환경도 지킬 수 있다 우..

pureta27.tistory.com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세탁시 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세탁시 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3탄~ㅋㅋ * 세탁시 활용법 * 1. 세제로 사용 베이킹소다는 그 자체로 천연세제이기 때문에 세탁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 1/3 + 과탄산소다..

pureta27.tistory.com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기타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기타활용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4탄~ㅋㅋ * 기타 활용법 * 1. 냄새제거 사실 베이킹소다에 관심을 가졌던 가장 큰 부분이 바로 이거! 뛰어난 탈취효과~ 아무래도 집에 아기가 있다보니..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