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그리고 빨래 삶는법 ^^

by 푸레타 2020. 3. 5.
반응형

 

 

요즘 빨래를 해도

수건에 냄새가 너무 많이 나더라고요 ㅠㅠ

색깔도 완전 칙칙해지고~

수건은 삶아야지 생각은 계속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세탁기 돌렸더니

냄새와 색깔 모두 엉망이에요

 

특히 요즘 비가 자주 오니깐

더 심한 것 같아서

빨래 삶는법 알려드리려고요

 

삶는 거 외에 비 오는 날 빨래 건조하고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은

아래 글에서 상세하게 설명해놨으니 한 번 읽어보세요 ㅋㅋ

 

 

 

비오는 날 빨래 건조! 꿉꿉한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비오는 날 빨래 건조! 꿉꿉한 빨래 냄새 제거하는 법

비가 오는 날은 기분이 센치해지기도 하고 촉촉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조용히 앉아 커피 한 잔 하기에는 딱 좋지만 만약 빨래거리가 잔뜩 쌓여 있는 날에는 걱정부터 됩니다 빨래 오늘 안돌리면 내일은 넘 많아..

pureta27.tistory.com

 

 

 

오늘은 빨래 삶는법에 대해

포스팅해 볼까 하는데

잘 삶기만 해도 빨래 냄새 제거에

아주 특효약이죠~

 

우선 삶을 수 있는 통이나

대야에 물을 받아줍니다

수건이나 옷가지를 넣었을 때

넘치지 않을 정도로요

 

저는 오늘 삶을 것들이 많아서

아주 대형으로;;;ㅋㅋ







 

 

그리고 세탁세제를 넣어주세요

세탁물의 양에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세탁세제만 넣어도 되지만

또 하나의 비밀병기!

바로 베이킹소다 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천연세제이지만

세정효과가 아주 뛰어나요

평소 세탁할 때에도 세탁세제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넣어주시면

빨래 냄새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저는 과탄산소다도

같이 넣어주었어요

과탄산소다는 표백효과가 있어서

찌든 때나 얼룩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하지만 색깔 옷을 삶을 때는

혹시나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세제와 베이킹소다만 사용하시고

수건이나 흰 옷만 과탄산소다 사용하세요

 

(삶을 때 식초는 넣지 마세요)

 






 

 

세제를 다 넣었으면

물을 끓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삶을 것들을 집어 넣고

팔팔 끓여주어요

빨래 삶는법 사실 크게 어려운 건 없죠~ㅎㅎ

뜨거운 물에서 세제 풀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깐요

 

 

 

저는 조금 더 깨끗해지라고

수건 위에도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마구 뿌려주었어요 ㅋㅋ

 

 

 

그랬더니 금세 보글보글~~

물이 끓으면서 세제들이

막 거품을 형성하며 올라옵니다

빨래 냄새 없애는 법에는

삶는 게 역시 최고죠 ㅎㅎ

 

 

 

혹시 수건을 뒤적이고 싶거나

꾹꾹 눌러주고 싶다면

나무 젓가락 같은 걸 이용하시면 되는데

꼭 장갑 끼고 하세요 ㅠㅠ

옷가지 사이에 뜨거운 물들이 들어 있다가

들춰지면서 팍 내뿜기도 하거든요

저도 물이 확 튀어서

데일 뻔 했어요;;ㅠㅠ

빨래 삶는법 무서워~

진짜 조심, 또 조심하세요!

 

이렇게 삶은 후에는

조심스레 하나씩 꺼내어

세탁기에 넣어 헹굼, 탈수를 해 줍니다

꺼낼 때에도 또 조심하세요!!

옆에 아이들 절대 못 오게 하시고요

 

 

다 삶고 헹굼까지 한 후

빨래줄에 널어놓으니

진짜 냄새가 하~~나도 안 나네요!!

뽀송뽀송한 느낌

너무 좋다~~~!!

 

그냥 헹구면 수건이 살짝 뻑뻑할 수 있는데

그게 싫으시면 헹굼할 때 섬유유연제

조금 넣어서 헹구면 부드러워져요

 

빨래 냄새 없애는 법까지 완벽하게

빨래 삶는법 성공!!

이제 자주 자주 삶아줘야겠어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