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노버터 옥수수쿠키 만들기

by 푸레타 2012. 11. 1.
반응형

노버터 옥수수쿠키 만들기

동생이랑 같이 동생 애인에게 줄 쿠키 2탄~~ㅋㅋ

연애 시작 시기엔 이런것도 만들고 참 달달하지요?ㅋㅋ

 

재료 : 박력분 70g, 황설탕 20g, 올리브유 20g, 달걀 1개, 옥수수가루 40g, 아몬드가루 40g, 베이킹파우더 3g

 

 

달걀은 상온에 두어 차가운 기운을 없앤 후 휘핑해줍니다

그리고 설탕을 두세번에 나눠서 넣은 다음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올리브유도 함께 넣고 휘핑합니다

 

 

박력분, 옥수수가루,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는 한데 모아 섞고

체에 내려줍니다

옥수수분말과 옥수수가루는 같은 거지만 옥수수전분과는 다른거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달걀 푼 볼에 가루들을 넣고 # 모양으로 자르듯이 섞어주세요

이렇게만 하면 반죽 완성

 

 

쿠키 틀에 넣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줍니다

 

 

ㅋㅋㅋ 이게 뭐임~~

너가 쿠키니? 빵이니??;;ㅋㅋㅋ

이만큼이나 부풀줄은 몰랐는데..ㅎㅎ 반죽을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

더구나 동생이 레시피보다 달걀을 하나 더 넣어서 쿠키처럼 딱딱하지 않고 약간 말랑말랑해졌다는...;;

 

 

모양은 완전 실패작이지만 맛있었어요~^^

뒷면엔 초코칩 남은 것이 있어 함께 뿌려 구웠더니 달콤함도 함께..ㅋㅋ

개인적으론 초코칩쿠키보다 이게 더 맛있었다는..

우유나 커피와 함께 드시면 금상첨화에요

 

근데 울동생 모양 엉망이라고 기껏 만들어놓고 남친 안줬다는...ㅋㅋㅋ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