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by 푸레타 2012. 9. 13.
반응형

나는 아이스크림 중독자-_-

과자는 안먹어도 집에 아이스크림은 꼭 꼭 있어야 안심이 된다..ㅋㅋ

그치만 아이스크림 값도 만만치 않아서...ㅠㅠ

파는 아이스크림은 물론이고..

 

* 음료수 얼려놓고 오렌지맛 하드 만들어 먹기..

 * 요구르트 얼려먹기~~이런건 기본이고..ㅋㅋ

* 집에서 수시로 만들어 먹는 바닐라아이스크림~

투게더나 조안나 엄청 좋아하는데 너무 비싸서 계속 사먹을 수가 있어야 말이지..ㅠㅠ

집에 있는 간단 재료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들기!

재료 : 계란 2개, 설탕 40g, 우유 100ml, 휘핑크림 200~300ml, 바닐라향 반스푼

그리고 젤 중요한 건 핸드믹서(거품기)..손으로 젓다간 인내심의 한계에 부딪힐 수 있음..;

 1. 계란 2개를 볼에다 풀고 핸드믹서로 저어준다.

모양이 잡힐 만큼 올라오면 설탕을 3~4번에 나누어 넣어줌.

고속으로 빨리 저어 거품이 죽지 않도록 하면 더 좋다.

반죽처럼 됐을때 살짝 데운 우유와 바닐라향을 투하

바닐라 오일을 넣는게 더 부드러운데 집에 가루밖에 없어서 걍 사용;;

(오일이 향이나 부드러움을 더 풍부하게 해준다..가루는 약간 텁텁한 맛이 날 수도 있음)

우유를 넣으면 액체여서 반죽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최대한 굳어지게 휘핑한 다음 우유 넣어주기

 완성..ㅋ;  생크림 만들동안 냉장고에 잠시 넣어둠

2. 휘핑크림을 핸드믹서로 저어준다

휘핑크림은 200ml에서 300ml 정도 사용하면 되는데 나는 300ml 사용..

생크림이 많을 수록 아이스크림이 훨씬 더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이것도 뿔이 생길 정도로 단단하게 저어준다

아기 낳기 전엔 힘껏 저어도 아무렇지 않았는데 요즘은 많이 저으니 팔목이 욱씬욱씬..

양손 번갈아가며 할 것..ㅠㅠ

(휘핑크림은 유가당을 써야함..무가당을 쓸 경우엔 설탕 따로 추가..

내 경험상 휘핑크림 300ml에 설탕 1스푼~1스푼 반정도 넣으면 적당하던데 이건 기호에 따라 넣으면 됨...ㅋㅋ)


 3. 1번과 2번을 함께 섞은 다음 잘 저어준다..

멍울이나 거품이 안날때까지..

투게더 녹인 물 색깔이 날것임..ㅋㅋ 이 상태로 찍어먹어봐도 투게더 녹인 맛..ㅋㅋ

 4. 적당한 그릇에 넣어서 냉동실에서 얼림~난 대형 락앤락에..ㅋㅋ

5. 그리고 1,2시간마다 꺼내서 포크로 휘저어 주기

그래야 훨~~씬 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됨.. 안그럼 하드처럼 좀 딱딱해져서 별로..

난 2시간 지난 후 한번, 3시간 후 한번..두번 저어줌..
다시 원상태가 될때까지 잘 저어줌

 

6. 간단한 홈메이킹 바닐라 아이스크림 완성~

너무 너무 맛있어~~ㅋㅋ

내 주위 먹어본 사람들은 죄다 파는 아이스크림과 맛이 똑같다고 한다

거기다 주위에 흔한 재료들로 쉽게 만들수 있으며 돈 걱정없이 양껏 만들어 놓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ㅋㅋ

난 오늘도 두통 가득 만들어 놓고 시식중~

 

도움되셨다면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