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간식및디저트

초코칩쿠키 만들기

by 푸레타 2012. 11. 1.
반응형

초코칩쿠키 만들기~ 

동생이 애인이 생겼거든요..ㅋㅋ 갑자기 안하던 쿠키를 만든다고ㅋㅋ

집으로 오라고 해서 함께 만들어봤어요

 

재료 : 박력분 150g, 버터 110g, 황설탕 80g, 코코아파우다 10g, 베이킹파우다 3g, 달걀1개, 초코칩 약간

 

 

버터와 달걀은 만들기 전에 상온에 두셔서 너무 차갑지 않게 하셔야 해요

버터를 휘핑하다가 설탕을 서너번에 나누어서 부어주세요

그리고 계속 저으면서 달걀도 투하~

 

 

반죽 완성~

그리고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코코아파우더를 한꺼번에 볼에 담고 잘 섞어준 다음 체에 서너번 내려주세요

 

 

 

정말 곱게 내려졌죠?ㅎㅎ

 

 

그리고 처음 만들어둔 반죽에 가루들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저을때는 # 모양으로 저어주면 더 잘 섞여요~

 

 

다 저어준 모습이에요~

벌써 먹음직 스럽네요..ㅋㅋ

 

 

 

 

 

오븐팬 위에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 올려줍니다

아래에 유산지나 종이호일을 깔고 하셔도 되요..반죽 올리다 아차 싶었는데

다 구워지고 나니 그래도 잘 떨어져서 다행..ㅋㅋ

그리고 위에 초코칩을 쫑쫑 올려줍니다

모양새가 좀...;;ㅋㅋㅋ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정도 구워줍니다

 

 

완성된 초코칩쿠키..

씹히는 맛이 좋아서 초코칩을 좀 큰거 샀더니 오븐에 구워도 안녹고

완전 뿔을 세우고 있네요;;; 무섭구로..ㅋㅋ

모양새는 완전 도깨비방망이지만 맛은 굿! 乃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