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국물요리

김치순두부찌개~

by 푸레타 2012. 9. 20.
반응형

비도 오고 날씨도 꿉꿉하니.. 따뜻한 국물이 땡기는 날..ㅎㅎ

어제 이유식때문에 순두부를 샀었는데 조금 쓰고 많이 남아  

오늘은 순두부찌개로 결정~

그런데 집에 바지락도 없고..(있을 턱이 있나~~) 그래서 김치순두부찌개 만들기..ㅎ

 

재료 :  순두부 1봉지, 김치 반포기, 돼지고기 조금, 양파 반개, 파 약간, 팽이버섯 조금(또는 표고버섯), 애호박, 마늘 반스푼

(육수 - 멸치, 다시마, 양파)

 

우선 멸치와 다시마, 양파로 육수를 내준다

육수 끓이는 동안 채소들을 썰어 준비~

이유식때문에 마침 팽이버섯을 좀 사서...ㅋㅋ 이유식 때문에 식재료가 풍성해지고 있다..ㅋ

그리고 저 네모난건 애호박 얼린건데..이유식용으로 만들었다가 날짜가 좀 지나 내가 먹는다..ㅋㅋ

 



다른 냄비에 돼지고기와 김치, 마늘을 함께 볶는다

돼지고기가 없다면 그냥 오일 약간 두르고 볶아줘도 됨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나머지 채소들 모두 함께 넣고 볶아주기


 
그리고 순두부 1봉지 준비..순두부는 으깨지 말고 덩어리째로 넣으면 된다

어차피 끓이면서 으깨지므로..난 봉지에서 꺼내다가 다 부숴졌다..ㅠㅠ
채소 볶던 냄비에 순두부와 육수를 함께 넣고 팔팔 끓임~




집에 고추가 있다면 같이 넣어줘도 좋고(난 없으므로 패스), 고춧가루를 약간 넣어줘도 얼큰하니 좋다

울 신랑은 매운걸 전~~혀 못먹기 때문에 매운맛 나는건 다 뺐음..ㅠㅠ

맛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이나 국간장으로~ㅎㅎ


 

얼큰하고 시원한 김치순두부찌개 완성~~

오늘 같은 날씨에 딱이야~~^^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