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국물요리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by 푸레타 2022. 3. 3.
반응형

 

 

얼마 전 아이 생일이어서
미역국을 끓였어요!
그런데 이틀 뒤 또 제 생일이었다는~
어차피 내가 끓일 거
그냥 한 솥 끓여서 3일 내내 먹었다는ㅋㅋ

제가 가장 좋아하면서도
가장 쉽게 만드는 메뉴가 바로 소고기 미역국인데요
국물이 아주 시원해서 저는 다른 반찬 없이
요것만 가지고도 밥 먹을 수 있어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나름 비법도 함께 나갑니다 ㅋㅋ

 

 

 


미역과 소고기만 있으면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일도 아닌데요
나름 꿀팁도 있으니깐
끝까지 봐주세요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재료
재료 : 미역 한 줌, 소고기 200g, 국간장 3큰술, 멸치액젓 1큰술,
참기름 3큰술, 소금, 다진마늘 1/2큰술

 

 

 

 

가장 먼저 할 일은
미역을 불려야 해요!
미역은 조금만 불려도 금방 늘어나니깐
넘 많이 넣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고기랑 비율이 적당히 잘 맞는 게 맛있다는!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주고
소고기를 먼저 한 번 볶아 줍니다

 

 

 


고기는 얼려두었던 거라
전자레인지에 살짝 해동하여 볶아 주었습니다
국거리용으로 약 200g 정도 되는 양입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미역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미역 넣으실 때에는
물을 꼬옥 짜서 넣습니다

 

 

 


그리고 물을 넣어주는데
물은 5컵 이상 넣었어요
끓이려는 양만큼 넣으시고
간은 간장, 소금 등으로 해주세요
미역과 고기 양을 보시고
적당량 넣어주세요

 

 

 

 

그리고 국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계속 끓여 줍니다

간장 양은 미역국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일단 조금 넣어보시고 맛 보면서 추가해 주세요

 

 

 

 

처음엔 센불에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중불에서 삼십 분 이상 끓여 줍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중 하나가
오래 끓일수록 맛있어져요!
오래 끓일 수록 맛이 진해지고
국물이 시원해진다는~

 

 

 

 

 

그리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채워주시면 되는데
혹시 맛보셨을 때
아무리 해도 깊은 느낌이 안 난다 싶으시면
멸치액젓 1큰술 정도 같이 넣어 줍니다
깊은 맛이 어느 정도 채워질 수 있어요

 

 

 


요렇게 끓여서
3일 내내 딸 생일, 제 생일까지
한 번에 해결했던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ㅎㅎ
사실 제가 먹어도 맛있어서
계속 먹어도 안 질리더라는~

 

 

 

 

소고기도 두툼두툼한게
씹히는 식감이 아주 좋네요
미역국 종류도 참 많지만
저는 역시 소고기 넣고
정석대로 끓인 게 가장 맛있네요

고기를 잘라서 통째로 넣고 끓인 다음
나중에 꺼내서 잘라 넣어주면
고기 육수가 나와서
더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국물이 어찌나 맛있던지!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
젤 처음 미역국을 생각하고
조리한 사람은 대체 누구일지~
대단하신 분 ㅋㅋ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포인트를 짚어 보자면

1. 오래 끓이면 맛있음
2. 고기를 덩어리째 넣어 끓인 후 나중에
잘라 넣으면 고기 향이 진해짐

(요건 꼭 그렇게 하지 않아도 돼요)
3. 그래도 깊은 맛이 안 날 때는
멸치액젓 1 숟가락 추가하기!

 

 

 


저희 식구들은 소고기 넣은 걸
가장 좋아하지만
다음엔 굴이나 바지락 등을 넣고
한 번 끓여보려구요
저는 닭고기 넣는 것도 좋아하는데
그것도 조만간 포스팅 한 번 해볼게요!

 

 

 

 

저는 요새 계속 끓여 먹어서
한동안은 다른 국물요리를 하게 될 것 같지만
미역국은 역시 언제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