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백색소음 이걸로 틀어주세요! 백색소음 뜻, 언제까지 활용하면 좋을까

by 푸레타 2023. 6. 8.
반응형

 

 

제가 아기 재울 때 가장 유용하게 활용했던

두 가지를 꼽으라면

단연코 백색소음과 속싸개를 들 수 있는데요

속싸개로 칭칭 감아서 공갈젖꼭지 물고

백색소음 듣고 있다 보면 어느새 새근새근 잠들었거든요

저는 안아서 재우지 않고 깨어있는 상태로 그대로 눕혀서 재웠는데

백색소음과 속싸개의 도움을 많이 받았답니다

덕분에 아이는 스스로 잠드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힘들어하지도 않았던 것 같아요 ​

 

그중 가장 고마웠던 게 백색소음!

요즘은 백색소음기 어플도 참 많이 나와있죠?

저는 따로 녹음을 해서 스피커에 연결하여

아기가 자는 내내 낮은 소리로 틀어놓곤 했는데요

그러면 엄마가 거실에서 티비를 보든, 무슨 시끄러운 소리를 내든

아이는 아랑곳 않고 매우 깊이 잘 자더라고요

백색소음 뜻은 일정하게 반복되는 시끄러운 소리를 말하는데

주파수 범위가 넓은 데다

거의 일정한 주파수 스펙트럼을 가지므로

소음이지만 듣기 거슬리지 않는 소리랍니다

보통 물소리라든지,  빗소리, 청소기 소리 등이 여기에 해당하지요

 

신생아들 재울 때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이 소리는 주위 소음을 덮어주기 때문에

더욱 집중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그래서 계속 듣고 있어도 시끄럽다고 느껴지지 않아요 ​ ​ ​

 

 

 

 

저는 집에 물고기를 키우는데

어항에서 산소공급기가 내는 졸졸졸 소리도 참 듣기가 좋더군요

가끔은 꼭 계곡에 와 있는 느낌도 들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아이 아기일 때 사용했던

백색소음을 한 번 올려드릴게요!

여기서 바로 재생해서 들으시면 되고

40여 분 이상 끊기지 않고 계속 재생됩니다

(단,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들으세요)

 

 

 

 

 

 

 

제가 올린 버전은​ ​ 3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하나는 부드러운 물소리, 하나는 거친 물소리, 하나는 의미없는 기본 백색소음 입니다 ​

다른 백색소음들도 많이 활용해봤는데

이 3가지가 가장 잘 먹히더라고요

그리고 번갈아가며 들려줘도 효과가 아주 좋은데

하나 계속 틀어주다가 아이가 잘 안 자려고 하면

다음엔 다른 버전으로 들려줘 보세요

백색소음 어플 다운받으실 필요 없이 요걸로 바로 들려주세요

40분 이상 연속 재생되므로 아기 낮잠 재울 때 계속 틀어두심 될 거예요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연속재생 누르시면 무한반복됩니다

 

 

1. 부드러운 물소리

https://www.youtube.com/watch?v=uM6l4NCtln8

 

2. 거친 물소리

https://www.youtube.com/watch?v=DZjnBz8cEOY 

 

3. 백색소음 ​ ​

https://www.youtube.com/watch?v=tt2ineiGmJ0 

 

 

 

백색소음은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계속 들어왔던 양수 소리와도 비슷해서

아이들이 보다 빠르게 안정감을 느끼며 잠들수 있다고 해요

 

백색소음을 틀 때는 너무 큰 소리보다는 잔잔한 소리가 좋고,

잠들기 전까지는 제법 크게 틀어 놓았다가

잠들고 나면 소리를 낮춰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백색소음 언제까지 틀어주는 게 좋을까요?

정확한 정답은 아니지만

잠을 넘 못 자는 아기가 있으면

스스로 잠을 잘 잘 수 있을 때까지 틀어주면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생후 5~6달까지 틀어주었는데

나중엔 백색소음 없이도 스스로 누워서 잘 잤거든요 ㅎㅎ

 

아기 재우실 때 백색소음 어플 대신하여 한 번 들려줘 보세요

공부하실 때 집중이 필요할 때 이용하셔도 좋아요!

 

https://pureta27.tistory.com/225

 

신생아 수면교육 방법 (아기 눕혀재우기 방법과 생활패턴)

신생아 수면교육이라고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 이게 참 쉬운거 같으면서도 어렵죠 하지만 성공한다면 엄마도 아기도 너무 너무 편해지는 수면교육! 저는 처음엔 이런거에 완전 무지랭이 엄마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