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간단한 아침식사로 좋은 초간단요리, 김치비빔밥 만들기

by 푸레타 2022. 11. 14.
반응형


 
저는 지난 주에 엄마 병원이며,

손님이며 정신이 하나도 없었네요
어제까지는 밀린 집안일이며 대청소까지..

정말 넘 힘들게 지냈다는;;

오늘은 겨우 정신을 좀 차리고
뭘 좀 해먹어야겠다 싶은데
집에 재료도 없고
몸도 천근만근ㅠㅠ
그래서 정말 간단한 아침식사로 딱 좋은
초간단요리 김치비빔밥 해 먹었답니다
 
 


 
 김치볶음밥 보다는 훨씬 더 간단하고요
그러면서도 나름 맛도 괜찮아서
간단한 아침식사로 딱 좋은 메뉴랍니다!

 
초간단요리, 김치비빔밥 만들기
재료 : 밥 2공기, 김치 한 줌, 달걀 2개, 간장 1큰술, 

고추장 1/2큰술, 올리고당 1/2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조금, 김가루 있으면 조금​


 
비빔밥이다 보니
불에 구워서 만드는 건 오로지 달걀 프라이 하나 뿐!
넘 간단해서 더 좋은 요리에요 ㅎㅎ
달걀 프라이 하나 구워 놓으시고요
저는 욕심 부려 2개 ㅋㅋㅋ
 


 

 

  
그리고 큰 그릇에
먹고 싶은 만큼 밥을 퍼 놓아요
그 위에 썰어놓은 김치를 올리고요
김치는 취향껏 송송 썰어서 넣어셔도 되고,
큼직큼직 식감을 살리셔도 되고요~

볶음김치를 넣으면 더 좋지만

김치 볶는 것조차 귀찮아서 오늘은 그냥 잘 익은 김치 그대로 올렸네요


여기다 오이를 채썰어 넣어도 맛있을 거 같은데
간단한 아침식사이니 만큼
정말 초간단하게!ㅋㅋ


 


 그리고 간장 1큰술, 고추장 1/2큰술, 올리고당 1/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밥 위에 바로 뿌려 줍니다
비빔장을 따로 만들어 넣어도 되긴 한데
소량이라 바로 넣으시는 게 더 편할 거예요
 
 


   
그리고 그 위에 달걀 프라이를 올리고 

깨소금 또는 김가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정말 초간단요리죠?ㅋㅋㅋ



 
 이렇게 슥슥 비벼서 먹으니깐
진짜 다른 반찬 하나도 필요 없고
그 자체로 너무 맛있더라구요

김치가 들어가서 매콤하면서도

아삭아삭 씹히는 맛까지 아주 좋았어요!

상추가 있으면 같이 좀 넣어도 좋을 듯하네요
 
 


 
 여기다 날치알을 같이 넣고
비벼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은데
날치알은 없어서 생략했구요
혹시 날치알 넣으시려면 간장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넣으세요
 
집에 있는 재료 김치와 달걀,
이 두 가지만으로 이렇게 맛있는 김치비빔밥 만들기!
 



 
저는 그동안 계란비빔밥만 해 먹었었는데
저번에 아는 분이 이렇게 한 번 해주셔서
먹어보았더니 넘 맛있더라고요ㅎㅎㅎ
개인적으로는 계란비빔밥보다 더 맛있어요

 

그 뒤로는 저도 항상 간단한 아침식사로

김치비빔밥 만들기 해서 먹고 있는데
진짜 편하고 맛있네요!
 
 
 


 
 입맛에 따라 고추장을
추가하셔도 좋겠죠?

사실 여기 밑반찬 뭘 넣어도 맛있음 ㅋㅋ
김치비빔밥 맛있게 슥슥 비벼서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