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헛개나무열매 끓이는법! 헛개열매차 - 헛개나무 효능

by 푸레타 2022. 11. 13.
반응형
 


 
집에 헛개나무 열매가 생겼어요
전임 국장님께서 직접 재배하신 헛개나무,
그 열매를 따서 말리신 후
끓여먹으라고 주신건데
오~ 이 귀한걸 ㅠㅠ 감사합니다!
 
 

 


 사실 헛개나무열무는 처음 보는데요
마치 포도처럼 생겼어요
알은 훨씬 작지만 주렁주렁 :D
저희 아들 이거 보고 처음에 포도인 줄 알고

몇개 따서 입에 넣었다는 ㅋㅋㅋ
 

 


 
헛개나무의 효능
 
헛개나무는 알코올 분해성분이 있어
최근엔 숙취해소와 간기능을 개선해준다고 하여 많이 드시는데요
그래서 술 드신 후 헛개음료 많이 챙기시죠?ㅎㅎ
저희 남편과 저는 술을 거의 마시지 않지만
그래도 헛개나무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몸의 피로회복도 도와준다고 하니
평소에 조금씩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뭉친 근육도 이완시켜주므로
운동 후에 먹는것도 도움될 듯합니다

 

 

 


   
헛개 물을 끓여 드실때에는
헛개나무보다는 헛개나무 열매를 끓여드셔야 해요
헛개의 주요성분은 열매에 있기 때문!!
 
헛개나무열매의 주요성분으로는 포도당, 사과산, 칼슘, 호베닌, 호베느시드, 하벤산 등이 있어요
아주 오래전부터 한방의 주요재료로도 이용되었던 헛개나무열매!
 
 

 


 
그럼 헛개나무열매 끓이는법,
헛개열매차 끓이는법을 알려드릴께요
특별한건 없어요~
 
잘 말린 헛개나무열매를

가볍게 한번 씻어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주전자에 물 1리터 정도를 받으신 후
헛개 열매 25g 정도를 넣으세요
 
전 저울이 고장나
그냥 두어줄기 정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팔팔 끓이면 되는데요
1시간 반 정도 끓여주면 되는데
그 정도 끓이니 물이 많이 졸았더라구요;;
 
헛개나무열매는
두세 번 끓여도 그 성분이 그대로 있다고 하니
한 번 끓이고 버리지 마시고
물만 마신 후 열매는 다시 재사용해도 됩니다
아까운 헛개 두고두고 우려먹자구요ㅋㅋㅋ
 
 

 

 


 
 2시간 가까이 끓여낸 헛개열매차!
색이 아주 진하죠?
맛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정말 괜찮았어요!!
저는 초딩 입맛이라 입에 쓴 거 잘 못먹는데
헛개열매차는 쓴 맛도 없고
오히려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제대로 잘 끓인 것 같네요 ㅎㅎ
 
 


 
헛개의 좋은 성분이 모두 다 우러났겠죠?
저는 평소 우엉차, 무차를 마시는데
이제 헛개열매차도 추가!!
특별한 영양제를 먹진 않지만
물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요렇게 물병에 담아두고 시원하게 해서
마시면 더욱 편하고 좋아요
물을 오래 끓이다보니 졸아서 많지는 않은데
한번 더 우려내야겠어요!
 
몸에 좋은 헛개나무열매 끓이는 법
참고하시길 바라요

 

https://pureta27.tistory.com/304
 
 

 

우엉차 만들기! 우엉차효능도 알려드려요~ 우엉물 끓이는법

얼마전 회사 녹즙 아주머니께 선물로 받은 '말린 우엉'이에요 예전에 제가 우엉물 끓이는법, 우엉차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그땐 우엉차가 지금처럼 이렇게 인기가 많지 않았었

pureta27.tistory.com

 

https://pureta27.tistory.com/305

 

무물 만들기, 무물 만들기 - 건강한 물 마시기 / 무의 효능까지!

저희 집에는 정수기가 있지만 가끔 차처럼 재료를 넣고 끓여 마실 때가 있는데요 그럼 한결 더 구수하면서 기분 좋은 향을 느끼며 마실 수 있죠 요즘은 우엉을 말려 우엉차로 마시고 있는데 우

pureta2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