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그외요리

우엉차 만들기! 우엉차효능도 알려드려요~ 우엉물 끓이는법

by 푸레타 2022. 11. 13.
반응형

 


얼마전 회사 녹즙 아주머니께
선물로 받은 '말린 우엉'이에요
예전에 제가 우엉물 끓이는법, 우엉차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그땐 우엉차가 지금처럼 이렇게 인기가 많지 않았었거든요
 
요즘은 우엉차다이어트라며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우선 우엉차 만들기 방법을 간략히 설명드릴께요  
우엉은 껍질째 잘 씻어줍니다
껍질을 까버리시면 안돼요

여기에 영양성분이 많아서~
우엉은 어슷썰어도 되고, 우엉조림 하듯 채썰어도 되고,
위 말린 우엉사진처럼 토막토막 내주셔도 돼요
 
그런다음 쟁반에 넓게 펼쳐
볕이 잘 드는 곳에서 며칠간 바짝 말려줍니다
 

 

 


 
 점점 말라가고 있는 우엉의 모습!
우엉의 수분이 다 날아갔다 싶으면
우엉을 팬에 한번 볶아주셔야 해요
기름은 두르지 않고~
마른 상태에서 프라이팬에서 연기가 날 정도로 바짝 볶아주시는 게 중요해요
그래야 우엉차를 끓였을때
우엉의 아린 향이 올라오지 않거든요
 
 
 

 


 요렇게만 하면 우엉차 만들기 준비 끝!
한 번 할때 많이 말려두시면

두고 두고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다 쓴 포도잼 병에 보관했는데 딱 좋네요 ㅎㅎ
물 끓일때 한줌씩 넣고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우엉차 효능은
장내의 기름기를 분해해 배출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고 해요
또한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구요

그래서 저도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대신 물처럼 마시지는 말고

차처럼 마시세요!

 

 

 


 
요즘은 우엉차 말고도
무차와 헛개차도 끓여서 함께 먹고 있는 중인데

조만간 무차, 헛개차 끓이는법도 한 번 알려드려볼게요 :D


오랜만에 우엉을 보니
또 우엉차를 마시고 싶어
생각난 김에 한번 끓여보았지요
  
 

 


 확실히 파는 우엉은
완전 바짝 말라있어요

꼭 나무토막 같이!
이정도 말릴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식품 건조기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엉차 만들기

끓일땐 물 0.5리터에 조그마한 조각

3~4조각 정도 넣으면 됩니다
요건 한 잔 정도 나올 분량인데
많이 끓여두고 드실거라면
물 3리터에 대략 20조각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꼭 조각수를 세실 필요는 없고
그냥 한줌 정도 넣으시면 돼요
 

우엉은 끓이는 것 보다도

물에 넣어 우려먹어야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는데
저는 조금 많이 우려서 자주 마시기 때문에

그냥 끓여서 마셨네요 ㅎㅎ


우려내서 드실 분들은
물을 팔팔 끓인 후 우엉을 넣어 우려낸 뒤
우엉을 빼고 드시면 됩니다


 

 


 
진하게 우러난 우엉차 만드는법!
저는 항상 뿌리식물로 물을 끓여먹는데
그 중 가장 좋았던건 우엉이랑 무 였어요 ㅋㅋ
 
아리고 쓴맛이 날거 같지만
잘 말리고 볶아서 만들면
엄청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우엉차 효능  
뿌리식물은 흙속에 있기 때문에
세균과 곰팡이로부터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폴리페놀, 사포닌 성분을 가지게 되는데요
사포닌은 살균작용을 해주어
우리 몸을 정화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뿌리식물 많이 드시면 좋아요
뿌리식물에는 당근, 우엉, 연근, 무, 토란, 도라지, 더덕, 칡, 인삼, 마, 고구마, 마늘 등이 있구요!
자주 챙겨먹기 힘들다면
요렇게 물이나 차로 끓여드시는 것도 좋겠죠?
 
어떤 식물이든
잘 씻어 말린 후 볶아서 사용하시면
구수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주말에 남편이랑 둘이 앉아
티비보며 한잔씩 마셨는데
항상 음료수를 마시다 우엉차를 대신 마시니
아~ 구수하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우엉차 만들기, 우엉물 끓이는법

오늘 한 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