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고기요리

고등어 굽는법! 생선 비린내 제거하여 노릇노릇 촉촉하게 생선굽는법

by 푸레타 2022. 8. 25.
반응형

 

 

저희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건 생선 반찬인데요
자주자주 구워주고 싶은데
신랑이 비린내를 넘 싫어해서
비리지 않게 굽는 법을 연구해야 했답니다
그러다 제가 찾아낸 고등어 굽는법!
이 방법으로 구우면
비린내가 거의 안 나더라구요
저희 신랑도 인정해 준

생선 비린내 제거하여 생선굽는법 알려드릴게요

 

 

 

저의 생선굽는법은
바로 쌀뜨물을 이용하는 것!!
저는 생선 굽는다 싶은 날은
무조건 쌀뜨물 버리지 않고
따로 모아둡니다
이왕이면 고등어가 잠길 정도로
넓은 볼에 모아두면 더 좋겠죠?

 


​얼려둔 고등어도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고,
따로 해동 하지 않아도 되니깐
오히려 더 편하더라구요
쌀뜨물 안에서 살살 녹으면서
고기가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쌀뜨물에 담가둔 후에는
건져내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쌀뜨물 외에도
제가 비리지 않게 고등어 굽는법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우유와 녹차, 맥주에 담가둬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저는 다른 방법은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쌀뜨물 없다면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저는 쌀뜨물 한 번 해보고는
효과가 넘 좋아서
아예 이 방법만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저는 거기다 추가로 한 가지를 더해 주는데
지금 제가 고등어에 바르고 있는 것은?
바로 식초!


쌀뜨물 + 식초 이중콤보 들어가면
정말 비리지 않게 생선굽는법 완성입니다!
솔이 없으면 숟가락으로 발라주어도 되고
아니면 물 2컵에 식초 1큰술 정도 타서
아예 생선을 담가두어도 좋습니다



저의 고등어 굽는법은
항상 쌀뜨물에 담가둔 다음
물기를 빼고 식초를 발라주고 굽는 것!
식초 많이 발라도 구우면 냄새 안 나니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 외에 또 몇 가지 방법을 더 알려드리자면


카레가루 뿌리기
카레가루나 튀김가루를 뿌려주면
살이 좀 더 도톰하고 고소해 지고
구울 때 식감이 좀 더 바삭해진답니다


파기름 이용하기
 또 하나는 구울 때 사용하는 건데
생선 구울 때 파를 먼저 볶아주고
파를 건져낸 다음
그 기름으로 생선을 구우면
비린내 잡는데 효과가 좋아요



비리지 않게 고등어 굽는법
참 다양하죠?


다시 한 번 더 정리를 해 보자면
굽기 전에는
쌀뜨물, 식초, 우유, 맥주, 녹차 등에 담가두기,
카레가루 뿌려주기 등이 도움이 되고
​구울 때는 파기름이 도움이 됩니다


저는 평소 쌀뜨물 + 식초 정도만
사용하는데 그 정도만 해도 웬만한 비린내는 다 잡히는 듯해요



그리고 맛있게 구워봅니다!

아, 그리고 기름 튀지 않게 고등어 굽는법
하나 더 알려드려볼게요


1. 쌀뜨물이든 우유든
생선을 담가두었다면 물기를 잘 제거해 주세요
키친타올로 한 번 닦아주시거나
체반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2. 종이호일을 이용!
생선을 종이호일에 감싸서 구워주면
자체적으로 기름이 나와서 내부에서 잘 익는데요
이때는 식용유를 따로 두를 필요가 없고
(등푸른생선 처럼 기름기가 많은 생선일 경우)
기름기가 적어서 고소한 맛이 적을 거 같으면
생선 자체에 솔로 식용유를 발라준 후 구워주세요

 

 



종이호일에 감싸서 생선굽는법은
프라이팬을 더럽히지도 않아서
참 깔끔하게 구워먹을 수 있는 방법이죠


저는 예전에는 생선 위에만 덮어두었는데
생선을 통째로 말아서 구워주면
굽기가 더욱 편하더라구요


만약 저처럼 위에만 덮은 채로 구우셨다면
다 구운 후 간장을 조금 넣어서
한 번 더 볶듯이 태워주면
프라이팬에 벤 생선 냄새 다 사라집니다
그런 다음 세제 사용해서 깨끗하게 한 번 더 씻어주면
프라이팬이 아주 보송보송!



일단 겉면도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네요
부침가루나 전분가루 등을
좀 뿌려서 구워주면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답니다
저는 고등어 껍질을 참 좋아해서
그냥 자체로 바로 구웠어요^^
 

 


​안 쪽도 정말 잘 구워졌고요
튀김가루 안 뿌려도 꽤 바삭바삭 맛있어요!
아이도 넘 맛있다며
정말 잘 먹더라구요



​정말 먹음직스럽죠!
제가 한 동안 고등어에 꽂혀서
정말 자주 구워 먹었는데
먹을 때마다 촉촉하고 노릇노릇
고소함까지 제대로네요
요즘은 에어프라이어도 종종 이용하는데
거기다 구워도 참 맛있게 잘 익는 것 같구요


 


종이호일 덮고 구웠더니
속살도 아주 촉촉합니다
비린내 하나도 안 나고
냄새에 민감한 저희 신랑도 잘 먹더라구요

생선 비린내 제거 성공!

 

 



생선 비린내 없애는법 참고하여

하나도 비리지 않게,
촉촉하면서도 노릇노릇하게
고등어 굽는 방법, 생선 굽는 방법!
참고하셔서 한 번 구워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