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건 삶는법, 빨래 삶는법! 뽀얗게 변신하는 수건 삶기

by 푸레타 2022. 3. 9.
반응형

 

 

 

저는 수건은 꼭 삶아서 사용을 한답니다
안 그러면 냄새도 잘 나고
꿉꿉한 느낌이 들어서
다른 건 몰라도 수건은 항상 삶는 편이에요

확실히 삶아 놓으면
뽀얗고 쾌청한 느낌이 들어 넘 좋더라구요

귀찮을 땐 세탁기 삶음 모드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직접 빨래 삶는법, 수건 삶는법에 대해
알려드려 볼게요


▼ 빨래 삶는법 외에
빨래 냄새 제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살펴보세요^^

https://pureta27.tistory.com/246

 

비오는 날 빨래 말리는 방법!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빨래 냄새 제거

요즘은 집집마다 건조기가 있어서 비오는 날에도 빨래 걱정 없죠 하지만 건조기 없는 집도 아직 많잖아요 ㅠㅠ 여름 무더위땐 덥긴 해도 빨래는 보송보송 잘 말랐지만 눅눅한 계절이 되면 정말

pureta27.tistory.com

 

 

 

우선 수건이 담길만한 큰 대야에
물을 가득 받아 주세요
저는 수건을 워낙 많이 삶다 보니
대야도 엄청 큰 걸로 써요 ㅋㅋ

한 번에 다 삶고 싶어서~
물을 받고 세탁세제를 넣어 주세요

 

 

 

 

 

 

사실 세제만 넣고 삶아도 되는데
저는 여기다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추가해 줍니다

그러면 훨씬 더 뽀얘지고
소독 효과도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빨래 삶을때 하얗게 하는 방법 = 비결은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는 하얗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없으면 일반 세탁세제만 넣고
삶으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수건을 차곡차곡
펼쳐서 빙 둘러 넣어주세요
오래된 수건들이나
제대로 세탁이 안 된 수건들은
거무죽죽 색이 바래기도 하고
깨끗한 느낌이 덜 드는데
요렇게 한 번 삶아주시면
제 색깔을 찾을 때도 많아요

 

 

 

 

 

그리고 불을 켜고
센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요
빨래 삶는법은 사실 아주 간단하답니다
세제 넣고 삶기만 하면 되거든요

 

다만 삶을 때 식초는 넣지 마세요
일반 세탁 시 식초를 한두 방울 떨어뜨려주면
살균과 유연제 역할을 하지만
삶을 때는 안 넣는 게 좋아요

 

 

 

 

저는 예전에는 삶는 중간중간
마구 뒤적이고 그랬는데
그러다 보니 뜨거운 물이 튀기도 하고
좀 위험했어요 ㅠㅠ
그래서 요즘은 삶는 동안에는
건드리지 않고 가만히 놔두고 있어요

건드렸다가 뜨거운 물이
팍 뿜어져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
빨래 삶는법 간단하지만
위험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삶고 난 뒤 수건들을 건져내고 보니
물이 엄청 더러워요 ㅠㅠ
수건 항상 삶아 쓰는데도
삶을 때마다 저렇게나 더러워요
저걸 보고 나서 제가 더
수건 삶는법에 집착하는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수건들은 건져서
세탁기에 넣어 주세요
따로 세탁은 하실 필요 없고
헹굼, 탈수만 한 번 더 해줄 거예요
수건 건져낼 때 뜨거우니깐 조심하세요

 

 

 

 

그리고 헹굼과 탈수 과정을 거치면
수건 삶는법 완료!ㅋㅋ
사실 방법 자체는 간단하지만
좀 귀찮기도 하고, 번거롭기도 하죠 ㅠㅠ
하지만 한 번 해보면
그 후련함과 깨끗함에 중독되어
계속 삶게 될 거예요 ㅋㅋ

 

 

 

 

헹굼, 탈수 과정까지 거치고 나니
하얗게 변신했네요
거무튀튀 우중충한 색깔의 수건들도
뽀얗게 변하는 마법 ㅋㅋ

 

 

 

 

얼마 전 뉴스 기사를 보니깐
수건의 수명이 2년 정도라고 그러더라구요
수건도 자주 교체해줘야 하네요
확실히 오래된 수건일수록
더 자주 삶아야 하고
색깔도 더 누래지기 마련인데
그래도 쓰는 동안에는
요렇게 깨끗하게 써야겠어요

 

 

 

 

 

햇빛에 짱짱하게 말리면
더욱 깨끗해집니다
빨래 삶는법, 수건 삶는법
이대로 한 번 해보시면
수건에 냄새 하나도 안 난답니다
장마철에도 냄새 안 나고,
수건이 오래되어도 냄새 안 나고!!

 

 

 

 

 

우리 가족 피부에 닿을 거니깐
보송보송 깨끗하게 수건 관리해야겠죠?
수건 삶는법 간단하니깐
한 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