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옷 개는 방법! 옷장 정리 잘 하는 법! 수건 개는법, 속옷 개는법까지~

by 푸레타 2022. 1. 27.
반응형

 


 저희 집 옷 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빨래하고 옷 갤 때
조금만 신경 쓰면
풀리지 않고, 부피도 적게 차지하는
효율적인 옷 개는법이에요
이미 많은 분들이 이리 하실 거 같지만
그래도 정리도 할 겸 한 번 올려봐요
옷장 정리 잘 하는 법!

저도 예전엔 그냥 네모나게 접어서
옷장에 넣어두었는데
나중엔 옷이 다 흐트러져서
엉망진창 되더라구요
어떤 옷인지 몰라서 뒤적이다 보면
옷장이 엉망이 돼요 ㅠㅠ

 

 

 


 
그런데 제가 임신 중에 힘들어할 때
동생이 집에 와서 살림을 좀 도와주었는데
옷을 전부 이렇게 개어놨더라고요
옷 부피도 정말 작아지고,
옷장도 넓어지고,
우선은 아무리 뒤적여도 절대 흐트러지지 않는다는 것!
정말 넘 좋더라는!!

그래서 저도 그 뒤론
항상 이렇게 옷을 개고 있어요
옷 개는 방법 알아보아요

 

 

 

 

저희 아들 민소매티에요
옷 개는법은
옷을 반듯하게 펼치고
3등분 해주는 거랍니다
그리고 위아래로 한 번씩 더 개어
옷 사이 한 쪽 구멍으로
나머지를 전부 다 쏙 넣어주기!

어떤 옷인지 헷갈릴 거 같다면
옷을 뒤집어 펼쳐서 개면 됩니다
옷의 등 부분이 위로 오게 해서 개는 거지요

 

 

 

 

소매 있는 옷도 마찬가지예요
똑같이 3등분을 하는데
소매도 살짝 접어 안쪽으로 넣고
옷을 일자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양쪽으로 한 번씩 더 개어
옷 속으로 쏙 넣어주면 됩니다

 

 

 

 

반듯하게 작은 사이즈로 개어진 티셔츠
옷을 반대로 접으면
옷에 있는 무늬나 그림, 글자 등이
위로 올라오기 때문에 찾기가 쉬워요~
저는 저희 집 옷은 어떤 옷인지 그냥 다 알아서
똑바로 접었다는 ㅎㅎ  

나중에 아이 스스로 옷 찾아 입을 수 있도록
반대로도 접어놔야겠어요

 

 

 

 

저희 남편 티셔츠도 마찬가지로
이렇게 접어줍니다

저는 보통 남편 티셔츠는 잘 안 접고
전부 다 옷걸이 걸어서 옷장에 걸어놓는데요
티셔츠가 엄청 많아서
세탁소 옷걸이 엄청 필요하네요;
가끔, 접어도 주름 안 지는 옷만
이렇게 개어놓아요

 

 

 

아이 냉장고 바지인데
모양이 울퉁불퉁해도 상관없어요
마지막에 일자로만 만들어 주면 되는데
개어서 안쪽으로 쏙 넣어주면
예쁘게 개어져요

 

 

처음엔 귀찮다 생각할 수 있지만
하다 보면 그리 귀찮지 않고
나중이 훨씬 더 편해져서 넘 좋아요
어차피 옷은 개야 하는데
그때 조금 다른 방식으로 갠다고 생각하면
편할 거 같아요

다 개어놓고 남편이나 아이 보고

갖다 놓으라고 시킬 때도 있는데
가다가 떨어뜨려도 안 흐트러짐 ㅋㅋ
옷장 정리 잘 하는 법ㅋㅋㅋ​

 

 

 

 

 

우리 둘째 딸 바지도 요렇게 개었어요
엉덩이 부분 튀어나오면
안쪽으로 한번 더 접어서 넣으면 됩니다
그냥 개어도 큰 상관없구요

옷이 작으면 마지막에
굳이 4등분 하지 말고
3등분 해서 안으로 쏙 넣어도
똑같이 개어져요

 


 
여기에 팁 하나 더!
아이 옷은 세트로 되어 있는 게 많잖아요
그럴 땐 함께 개세요
티셔츠를 먼저 똑같은 방식으로 개고요
일자로 만든 다음에
가운데 바지를 놓습니다
바지는 말아서 놓아도 되고
그냥 반듯하게 접어서 놓아도 상관없어요

그런 다음 바지를 감싸게
티셔츠를 3등분 하여
안으로 쏙 넣어줍니다

반대로 바지 안에 셔츠를 넣어도 되구요

조금 더 큰 쪽으로!


 

 

 

그러면 요렇게 개어져요
옷 개는 방법
넘 예쁘면서도 간단하죠?
상의와 하의가 동시에 개어져서
옷을 찾을 때
마구잡이로 찾지 않아도 되고
이거 하나면 꺼내면
위아래 다 입힐 수 있어요

 

 


움짤로 보는옷 개는 방법!
울 5개월 딸내미 옷은
모두 이렇게 세트로 접어두었습니다

 

 

 

 

바디슈트도 문제없어요
단추 있는 옷은 단추는 굳이 채우지 않고
나중에 입힐 때 귀찮으니깐;;
모양만 잡아서 펼친 후
똑같이 3등분 하여 일자로 만들어 줍니다
밑에 지저분하게 나오는 게 있으면
위로 접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똑같이 접어 올려
목 부분 쪽으로 아랫부분을 끼워 넣어
말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개어놓은 옷들~
상하의 모두 하면 9벌인데
부피가 이렇게 작아졌어요
하의 하나는 상의 속으로 들어가서
더 작아졌네요

 

 

그리고 이번엔 속옷 개는법!
팬티도 똑같이 개어줍니다

펼쳐놓고 삼등분한 다음
그리고 또 삼등분하여
아랫부분을 윗부분 사이로
쏙 넣어주면
아주 작게 말아집니다
팬티 개는법도 매우 간단하죠?​

 

 

 


이어서 수건 개는법!
수건을 개는 방법도 비슷해요
수건을 4등분 하여 개어준 후
다시 3등분 해서 개어줍니다
한쪽 홈 사이로 나머지 부분을
쏙 말아 넣어주면 됩니다

 

 


 수건들도 이렇게 가지런히 개어서
수납장에 넣어두면
수건 꺼내다
다른 수건들이 흐트러지는 일은 없을 거예요
꺼내 쓰기도 편하고
수납장도 훨씬 보기 좋아져요
수건 개는법, 넘 편하네요


 

 

 

티비 보면서 하나하나 개다 보면
생각보다 금방 갠답니다
그냥 개면 심심하니깐
꼭 좋아하는 예능 프로나 드라마 보면서
옷을 개는데
무의식적으로 개다 보면
어느새 다 개어져 있다는 ㅋㅋㅋㅋ

저는 개는 건 문제가 아닌데
여기서 갖다 놓는 게 완전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맨날 아들 옷은 아들 보고 갖다 놓으라고 하는데
들고 가다 잘 떨어뜨려요
그래도 안 흩트려져서 넘 좋답니다 ㅋㅋ

 

 

 

 

제 티셔츠랑 신랑 티셔츠도 모두 개어놓고~
이 외에 일반 셔츠는 모두 옷걸이에 걸어요
저희 남편도 저랑 똑같이 이렇게
옷 개는 방법을 연습해서
요즘은 누가 옷을 개어도
이렇게 똑같은 방식으로 개고 있어요
 
근데 옷 잘 개어주는 건 고마운데
다 개고 나서 안 갖다 놓음 ㅡㅡ


 

 


아이들 옷, 신랑 옷, 속옷과 양말, 수건까지
옷 개는 방법,
수건 개는법, 팬티 개는법​!
알고 보면 간단하죠?
습관만 되면 더 편해져요


 

 

옷장에 넣어 두어도 찾기도 쉬워요
거기다 부피도 확 줄어서
옷이 훨씬 더 많이 들어가요
아이도 자기가 원하는 옷을
손쉽게 찾아 입을 수 있구요 

 

 

요건 아이 속옷이랑 양말 넣어두는 칸!
가지런하게 해두니 보기도 좋고
찾기도 좋아서 넘 편해요
옷장 정리 잘 하는 법
이참에 한 번 시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