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이유식

후기이유식) 용봉탕 - 대구닭고기양파참깨죽, 대구이유식

by 푸레타 2012. 11. 9.
반응형

대구닭고기양파참깨죽~

일명 용봉탕~ㅋㅋ

그동안 생선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생선이 너무 무서워 못하고 있었는데;;(징그러워서)

드디어 큰맘먹고 대구 한마리 사왔다..ㅋㅋ

생선은 통째로 사와서 손질해도 되지만 나같이 소심한 여자는 판매대에서 손질해달라고 하면 내장빼고 토막내어주니

요렇게 사보심~~

 

재료 : 밥 60g(수북히 2큰술), 대구 30g, 닭고기 30g, 양파 15g(큐브 1알), 참깨 조금, 육수 또는 물 200ml

 

판매대에서 손질해서 가지고 온 대구 한마리..

생선 머리 너무 무서워;;;눈 부릅~

대구는 머리와 꼬리 부분은 얼려서 담에 어른음식용으로 사용하고

이유식은 몸통만 쓴다

 

 

몸통 세토막을 잘 씻어서 찜기에 넣고 푹 쪄준다

 

잘 쪄진 대구는 껍질과 뼈를 발라낸다

이때 꼭 손으로 발라주기- 대구 뼈가 얇고 하얘서 살이랑 분간이 잘 안되기도 하고

아기가 먹으면 안되니깐 잘 만져서 발라내준다

 

한끼 만들 분량을 제외하고 나머진 큐브에 담아 얼려두면 다음에 사용하기 편하다~

생선은 오래 보관할 수도 없으니 이렇게 쪄서 얼리기

대구 살은 부드러워 이유식 만들면서도 잘 으스러지니 굳이 으깨지 않고 그대로 넣어주면 된다

(뼈 발라내면서 이미 반은 으스러졌음;ㅋㅋ)

 

그 사이에 닭고기를 육수 또는 물에 넣고 삶은 뒤 잘 다져준다

(닭고기는 모유나 분유물에 잠시 담가뒀다 사용하면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닭고기 삶은 물에 대구와 다진 닭고기, 다진 양파, 밥을 넣고 끓인다

 

참깨도 함께 투하~

 

센불에서 끓이다 끓어오르면 약한불로 줄인 후 잘 저어가며 끓인다~

 

 

용봉탕 완성..ㅋㅋ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