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이유식

후기이유식) 닭고기완자핑거푸드

by 푸레타 2012. 11. 1.
반응형

오늘은 아기가 스스로 잡고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 

 

재료 : 닭안심 150g(4쪽), 양파 15g(큐브 1알), 당근 15g(큐브 1알), 우엉 15g(큐브 1알) 

 

 

닭 안심은 분유물이나 모유에 잠시 담가두어 비린내를 제거하고 사용한다~

얼린 닭고기라면 미지근한 분유물에 담가두면 해동이 됨

 

그리고 닭 안심을 아주 곱게 다짐~찐득해질 정도까지..ㅋㅋ

 

양파와 당근, 우엉도 잘게 다져서 끓는 물에 익힌다

미리 다져서 얼려놓은 재료가 있다면 그대로 물에 넣고 익히면 된다

 

다 익힌 후 물만 쪽 따라주면 간편..ㅎㅎ

 

다진 닭고기에 양파, 당근, 우엉을 넣고 잘 섞어준다

그리고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숙성시킨다

 

아기 한입크기로 둥글게 빚어 찜통에 넣고 20~25분 정도 찐다

 

닭고기완자핑거푸드 완성..ㅋㅋ

아..닭고기가 둥글게 안빚어져서 막 대충 떼어냈더니 모양이 좀...ㅋㅋ

그래도 맛있게 잘먹어줌..ㅋ

 

 

밤에 찍은거라 사진이 좀 어둡네..

ㅋㅋ그래도 혼자 꼬물꼬물 열심열심 먹고 있다..ㅋㅋ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