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옷 얼룩제거 방법! 아기옷 흰색옷 얼룩제거까지 완벽하게

by 푸레타 2022. 12. 29.
반응형

 

 

옷 얼룩제거 방법! 

아기옷 흰색옷 얼룩제거까지 완벽하게


저희 딸내미 옷 ㅠㅠ
초코우유를 먹고 있었는데
제가 진짜 잠깐 큰 아이 보는 사이
주르르 다 쏟아놓고
자기 팔로 허우적거리고 있더군요 ㅠㅠ
자기 딴에는 자기 옷으로 닦으려고 그런 것 같은데
차라리 가만히 있지ㅋㅋㅋ

 

 



이 날은 시댁이었던 데다가
여벌 옷도 안 챙기는 바람에
그냥 그대로 입혀 놓았어요
저녁 늦게 집에 왔으니
얼룩이 상당히 오랜 시간 방치된 셈인데요



니트 안에 받쳐입었던
하얀색 티도 엉망진창이네요
자기 팔로 초코우유 닦느라ㅠㅠ

제가 웬만한 아기옷 얼룩제거는
다 하는 편인데
저건 진짜 자신없더라는~
너무 진한데다가 오래 방치되어서
걱정 되더라구요




반대쪽도 마찬가지;;
그래도 저만의 옷 얼룩제거 방법 노하우가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아기옷 얼룩제거는 웬만해선 다 되니깐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얼룩이 생기면 가장 먼저 할 일!
바로 과탄산소다 뿌리기 입니다
옷 얼룩제거 방법에는 이만한 게 없어요
진짜 효과 직빵이에요


하지만 그냥 바로 뿌리는 건 도움이 안 되고요
페이스트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물에 개어서 부드럽게 만든 상태)
저는 그 과정이 넘 귀찮아서
그냥 옷에 얼룩 묻은 부분에

과탄산소다를 뿌리고 물을 묻혀준답니다


꽤 많이 뿌려주는데
아니면 그냥 옷 전체를 다 적시기도 해요
그런 다음 그 위에 과탄산소다를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에는
가루가 떨어지거나 흩어지지 않게
옷을 동글동글 잘 말아줍니다



하얀색 티에도
물을 묻힌 다음 과탄산소다를 뿌려주세요
아이들은 정말 많이 흘리고, 묻히고 하다 보니
저희 집에는 과탄산소다가
떨어질 날이 없어요!
어제도 또 10kg 주문했네요 ㅋㅋㅋ
세탁기 돌릴 때도 같이 넣고
수건 삶을 때도 같이 넣고 하다 보니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빨래 삶는법도
같이 올려드릴게요 ㅎㅎ

 

https://pureta27.tistory.com/214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그리고 빨래 삶는법 ^^

요즘 빨래를 해도 수건에 냄새가 너무 많이 나더라고요 ㅠㅠ 색깔도 완전 칙칙해지고~ 수건은 삶아야지 생각은 계속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세탁기 돌렸더니 냄새와 색깔 모두 엉망이에요 특히

pureta27.tistory.com


세탁기 돌릴 때에도

일반 세제 1/3 + 베이킹소다 1/3 + 과탄산소다 1/3을 넣어주면

세제도 아낄 수 있고

환경에도 좋고, 빨래도 더욱 잘 돼요

과탄산소다 하나 사놓으면 여기저기 활용하기 참 좋아요

가격도 저렴하니 대용량으로 주문 ㅋㅋㅋ

 

 



그리고 역시 가루가 떨어지지 않게
잘 말아 주었어요
그리고 이 상태로 좀 방치를 해두는 게 좋아요
적어도 반나절, 길게는 하루 정도 두면
더욱 도움 되더라고요

(얼룩의 상태에 따라)


이렇게 방치해 두었다가
세탁기 돌릴 때 그대로 같이 넣고 돌려주세요
보통 아이들 유치원 갔다 오면
저녁에 옷 얼룩 묻은데다 뿌려놓고
다음날 세탁기 돌리면 딱 좋더라구요!


 

 

 

 


그렇게 세탁기 돌린 후
두근두근~
제대로 잘 지워졌으려나
걱정하면서 펼쳐보니~

거의 다 사라졌죠? 꽤 깨끗해졌어요
역시 이 방법이 최고!


가끔 얼룩이 너무 심하거나
오래 방치된 경우에는
이렇게 해도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애벌빨래를 미리 한 다음 뿌려주거나
또는 하얀색 옷이라면 과탄산소다 푼 물에다
한 번 삶아주시면 효과가 더 좋아요!


또는 이대로 세탁한 후 잘 펼쳐서
햇빛 짱짱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제대로 잘 말려주시면 좀 더 깨끗해지기도 하고요

갓 빨았을 때보다 햇빛에 제대로 말리면

더 깨끗해집니다

(옷 얼룩제거 방법에는 건조기보다는 햇빛 선호)



아이 니트에 묻은 초코우유 얼룩도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깨끗하게 잘 지워져서
또 입힐 수 있겠다ㅎㅎㅎ
안 그랬으면 옷 하나 버릴 뻔 했네요



옷 얼룩제거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물론 이 방법으로 안 되는 경우들도 많겠죠
얼룩이 생기는 원인들은 다양하니깐!

그래도 집에서 급할 때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인 것 같구요
효과도 참 좋네요


다만, 얼룩이 생기고 24시간 이내에 하는 게 좋고
오래된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얼룩이 묻으면 최대한 빨리 세탁하기,
본세탁 전에 애벌세탁 하기~
이 정도만 해주셔도 꽤 도움이 된답니다



구석구석 초코우유의 흔적은
말끔하게 사라졌어요
옷 얼룩제거 방법, 흰색옷 얼룩, 아기옷 얼룩제거
집에서 간단히 과탄산소다로 제거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