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국물요리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칼국수 육수 만드는 법도! 쌀쌀한 날씨에 딱 좋아요

by 푸레타 2022. 3. 16.
반응형

 

 

환절기라 그런지 날씨가 오락가락하네요

어떤 날은 춥고, 또 어떤 날은 따뜻하고..

추운 계절엔 따끈따끈한 국물이 최고죠

마침 집에 칼국수 면이 있어서
칼국수 만들기를 해 보았는데
국물이 아주 끝내주게 맛있게 되어서
오늘 한 번 알려드려볼까 해요 ㅎㅎ
아주 쉬우니깐 금방 따라해 보세요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재료 : 칼국수면, 애호박, 당근, 양파, 대파
간장 1, 국간장 1, 소금
육수 : 육수팩 또는 멸치, 다시마, 무 등

 

 

https://youtu.be/a5-GL3YTbm8

 

 

요리하는 과정은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집에서 칼국수 만들기 쉬우니깐
누구든 뚝딱 만드실 수 있어요

 

 

 

 

우선 육수부터 만들어 줄 거예요
집에 육수팩이 있다면 그걸 이용하셔도 좋고
저는 집에 무가 좀 많아서 육수팩과 무를 넣어 만들었어요

육수팩 없으시면 멸치, 다시마, 무 등을 이용하여
육수를 내주세요

 

 

 

 

 

육수 끓이는 동안
채소들도 미리 채썰어 줍니다
저는 애호박, 당근, 대파, 양파를 이용하였고
집에 있는 다른 채소들이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다른 냄비에 물을 끓여서
칼국수면을 한 번 삶아 주세요
육수에 칼국수면을 바로 넣으면
전분때문에 국물이 탁해지고
또 국물이 줄어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찬물로 한 번 헹궈주세요
그러면 면빨이 더욱 쫄깃쫄깃해져요

 

 

 

육수가 다 끓었다면
육수팩 및 육수 재료들을 모두 건져내고
칼국수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당근과 애호박을 
먼저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그리고 간장 1큰술 정도 넣고
국간장도 1큰술을 넣었어요

(백간장이라 색이 연하네요 ㅎㅎ)
그리고 맛을 보고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넣고 대파와 양파를 마저 넣은 후
한소끔 더 끓여주면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완성

 

 

 

 

집에서 뚝딱 만들었지만
꼭 밖에서 파는 것 같은 비주얼이지 않나요?ㅎㅎ
​아주 맛있는 냄새가 솔솔~

 

 

 

 

이 날 집에 동생이 와서
둘이서 같이 먹었는데
동생도 자기가 먹어본 어떤 칼국수보다도 맛있다며
둘이서 엄청 많이 먹었어요
이걸로 칼국수 장사나 할까~
제 입맛에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거기다 국물이 어찌나 시원하든지
저는 면발보다도 국물만 계속 떠먹었어요 ㅎㅎ
따뜻하면서도 속시원해지는 맛이라
계속 떠먹게 되더라구요

깊고 진한 맛!

 

 

 

 

면발도 쫄깃쫄깃한게
이번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아주 대성공입니다

따뜻한 국물 땡기는 날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