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대두사진 우드락 작업하기

by 푸레타 2013. 5. 11.
반응형

대두사진 우드락 작업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매우 간단하다능~~

대두사진 없으신 분들은 대두사진 만들기 포스팅 먼저 보세요 ☞ 클릭 

 

 

우선 우드락을 준비합니다

인터넷에서도 구매가능해요~그런데 최소 5장부터라는..ㅋㅋ

 

 

그리고 만들어놓은 대두사진을 인화하거나 출력합니다

인화하는게 더 이쁘긴 한데 화소 좋은 프린터기로 출력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인화한 사진을 잘라주세요~네모 반듯하게 하면 재미 없잖아요~ㅎㅎ

사진에서 공간 살짝 남기고 마구 잘라주세요
자를땐 밑면은 반듯하게 남겨주세요

그래서 나중에 잘 세워져요~


 

그리고 사진 뒷면엔 양면테이프를 덕지덕지 발라줍니다

양면테이프 없으면 딱풀도 잘 붙긴 하는데..시간이 지나면 떨어질 가능성과 그리고 잘못했을때 딱풀이 손에 묻어 사진에 번지면 안습!!

(저 그러다 사진 한장 망쳐먹음..ㅠㅠ 딱풀 안져요;; 지저분~)

 

그리고 대두사진을 우드락에 잘 붙여줍니다.

이땐 끝에 딱 맞춰서 붙여주세요~ 우드락을 아끼기 위함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덜 자르기 위해서..ㅋㅋ


 

사진이 많을땐 오밀조밀 다 모아 붙이세요~

다 붙이셨나요?

 

 

그런 다음 칼로 사진을 하나씩 오려서 분리해줍니다

바닥엔 꼭 두꺼운 종이박스 같은걸 대고 자르세요

바닥보호!! 그리고 더 잘 잘려요~

 

그럼 우드락은 뭘로 자르나요?

우드락을 자를 수 있는 우드락 커터기가 있답니다

지시장 같은데서도 얼마 안해요~


 

우드락 커터기는 이렇게 생겼어요

사실 한두번 쓸까말까한 우드락 커터기 사는게 아까울 수도 있지만 고퀄리티 대두사진을 위하여~!!

사기 아까우시면 커터칼로 조심조심 자르셔도 된답니다

(물론 매끄럽진 않겠지만요..ㅠㅠ)

 

전원을 꽂으면 끝에 있는 이 철끈이 뜨거워지면서 우드락을 지나갈때 우드락을 녹여요

 

열이 오른 커터기를 우드락에 갖다대면 그 부분이 녹아요

천천히 사진을 따라 이동하면 우드락이 잘린답니다

 

 

이 커터기는 사진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우드락을 잘라줘요~신기하죠?ㅎㅎ

천천히 움직여야 더 이쁘긴 한데 전 할것도 많고 성질급해서 빨리빨리;; 선이 늘어질때까지;;;ㅠㅠ

(대두사진 받으시는 이웃님들~단면이 덜 매끄러워도 이해바래요..ㅠㅠ 할게 너무 많았음;;;ㅋㅋ)

혹시 저처럼 성질 급하신 분들은 커터기 철끈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하면 좀 더 빨리 잘린답니다

 

 

다 자르고 나면 이렇게 똑 떨어져요~~

깔끔깔끔~~^^



잘리고 난 단면이에요~

커터칼로는 이렇게 매끄럽게 자를 수 없겠죠?^^

대신 사람이 하는거다 보니 약간 경사가 지네요..;;ㅋㅋ

(커터칼로 할땐 딱딱 끊어지듯이 자르는 게 더 편하기도 편하고 은근 멋스러울거 같아요~)

 

캐릭터 대두사진도~ㅋㅋ

 

다 잘랐습니다~~

 

그럼 이제 지지대를 만들어줄거에요~

자투리 우드락을 모아줍니다~

그리고 네모난 모양으로 여러개 잘라서 세장씩 양면테이프로 붙여줍니다

그리고 반잘라서 세모로 만들어주세요

 

세모난 우드락 끝을 경사지게 또 잘라줍니다

안그러면 대두사진이 직각으로 서있게 되잖아요~살짝 경사지면 대두사진도 뒤로 살짝 누워 보기 편하겠죠

사실 전체 작업 중에서 이게 젤 힘들었어요~ㅠㅠ

우드락 세장이 칼로 잘 안잘려서;;

 

다 만들었으면 양면테이프를 붙여 대두사진 뒤에 꼭꼭 붙여줍니다

양면테이프 8통 썼어요-_-;;;


 

지지대로 세워준 대두사진이에요~~

앙~너무 앙증맞고 귀엽죠??^^

우진이 내년 돌잔치때 쓰려고 미리 많이 만들었어요~

 

 

뒷쪽 모습이에요~

우드락 3개 붙였더니 나름 안정감있네요

첨 2개만 했더니 힘이 없어서..3개로 다시 작업했거든요

 

이웃님들 대두사진까지 전부 다 완성!!ㅋㅋㅋ

아..요거 한다고 며칠 밤을 꼬박 샜어요;;

사랑스런 내새끼들~~!!!ㅋㅋㅋ

누가보면 대두사진 만들어 파는줄 알겠단...ㅋㅋㅋ

대두사진은 오늘 발송합니다^^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