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이유식

중기이유식) 단호박감자애호박닭죽

by 푸레타 2012. 10. 6.
반응형

 

 

단호박감자애호박닭죽 만들기~

오늘은 호박을 넣은 이유식

 

재료 : 쌀 15g (1큰술), 닭고기 15g (1큰술), 단호박 15g(1큰술), 감자 15g(큐브 1알), 애호박 15g(큐브 1알), 육수(또는 물) 250ml

 


 

닭고기는 안심 및 닭가슴살로 15g 준비한다 (닭고기 손질법 : 여기 클릭)

손질해놓은 닭고기는 모유나 분유탄 물에 담가 놓으면 비린내가 잡힌다고 한다

그래서 분유물에 퐁당~

그리고 쌀을 미리 불려놨다가(20분 이상) 믹서기로 살짝 간다..

 

 

그리고 지난번 만들어 두었던 닭고기 육수를 냄비에 넣고 닭고기를 함께 넣어 익힌다

(닭고기육수 만드는 법 : 여기 클릭)

육수가 없을때는 그냥 닭고기를 넣고 익힌 후 그 물을 육수로 사용한다

그래도 육수를 내서 만든 경우 훨씬 맛이 좋고 영양가가 뛰어나다~

육수는 250ml 정도 사용하면 되는데 난 육수를 200ml씩 만들어 1회분씩 나눠놨었다

나머지 50ml는 물을 썼는데 쌀 갈때 사용하였다

닭이 익으면 꺼내어 잘 다져 절구로 으깬다

 

 

그리고 육수에 으깬 닭고기 +  쌀 +  단호박 15g(큐브 1알) + 감자 15g(큐브 1알) + 애호박 15g(큐브 1알)을 넣고 끓인다

* 단호박 및 애호박 손질법 : 여기 클릭

* 감자 손질법 : 여기 클릭

쌀이 익을때까지 푹 끓인 후 완성된 단호박감자애호박닭죽은 그릇에 담아 보관

 

 

 

색깔이 참 고운 단호박감자애호박닭죽 완성~~ㅋㅋ

 

 

우진이 이유식 먹는 모습~~^^

요즘은 부스터에 앉혀 먹이는데 생각보다 더 잘 앉아있다..ㅎㅎ

턱받이를 다 빨아버려서 손수건으로 긴급조치하고..ㅋㅋ

어떤 이유식이든 다 잘먹는 착한 아들~~

많이 먹고 많이 커야한다~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