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by 푸레타 2012. 9. 13.
반응형

항상 미림바로만 벨소리를 했던 내가..;;

드디어 새 벨소리를 넣다!!ㅋㅋ

 

공짜로 벨소리 만들기 시작~~

1. 우선 아이튠즈를 연다(아이폰 접속)

그런 다음 "보관함-음악"에 내가 원하는 음악이 있어야 하는데 없으면 음악파일을 당겨 넣는다

나는 투빅의 love again을 선택!

 

 

2. 원하는 노래를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등록정보를 선택

 

 

3. 팝업창이 뜨면 옵션을 클릭하여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시작시간과 정지시간을 입력

참고로 40초 이상은 안됨 그리고 확인을 누름

 

 

 4. 그런 다음 다시 노래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AAC버전 생성"을 클릭

 

 

5. 그러면 노래 파일 바로 아래에 40초짜리 새로운 노래 파일이 생성됨

 

 

6. 벨소리 파일이 생성되었으면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당겨 옮기기

 

 

7. 옮긴 파일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 이름바꾸기를 하여 확장자명을 m4a에서 m4r로 변경

혹시 확장자명이 안뜨면 아무 폴더나 하나 열어서 상단메뉴 중 도구를 클릭한 후 폴더옵션에 들어감
그리고 창이 열리면 "보기"에 들어가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체크되어 있는걸 해제하면 확장자명이 보임~

 

 

8. 파일의 확장명을 바꾸면 사용할 수 없게 될수도 있다는 협박성 팝업창이 떠도 "예" 클릭 ㅋㅋ

파일 확장명이 바뀜

 

 

9. 다시 아이튠즈로 돌아가 보관함-(벨)소리를 클릭!

바탕화면에 있는 확장명 바꾼 음악파일을 소리함에 당겨서 옮기기

만약 소리함이 없다면 아이튠즈에 편집-기본설정-일반-소리에 체크해주세요

 

 

10. 소리함에 들어간 음악파일을 장비(내 아이폰) 소리함으로 당겨서 옮기기

 

 

이렇게 하면 벨소리 만들기 완성!

그런다음 아이폰에서-설정-사운드-벨소리에 들어가 원하는 노래 클릭하면 벨소리로 설정된다

특정 개인에게만 이 벨소리를 쓰고 싶다면

전화-연락처-사람 선택 후 편집-벨소리-원하는 노래 클릭하면 그 사람에게 전화올때만 이 벨소리를 쓸 수 있다

 

아. 만약 벨소리뿐만 아니라 음악파일로 동시에 넣고 싶다면

(벨소리는 40초, 음악파일은 원곡 그대로)

위 캡쳐 사진에 보면 "000의 아이폰- 음악"(보관함 말고)에 있는 음원의 등록정보 시간을 변경해주어야 함

아니면 파일의 이름을 살짝 바꿔서 넣는것도 한 방법~

 

도움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