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포토샵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포토샵 브러쉬 만드는 방법

by 푸레타 2012. 9. 15.
반응형

 

이번엔 포토샵 브러쉬를 다운받아 적용하는 방법

이것도 매번 하면서도 매번 까먹어서..ㅋㅋ

 

우선 브러쉬를 다운받는다

인터넷에 많으니 검색~ㅎ

 

 

 

저장할 때에는 저장한 폴더를 기억해놓기~

새로운 폴더를 하나 만들어놓으면 편하다~



저장한 다음 포토샵을 열고 브러쉬 아이콘  클릭~

그리고 상단 브러쉬 도구모음 옆에 ▼ 표시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옆에 ▶ 표시를 클릭하여 중간쯤 "브러쉬 불러오기" 클릭

 

그리고 아까 저장한 폴더를 찾아 브러쉬를 클릭해주면 브러쉬가 새로 추가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음

그리고 마스터 직경을 늘리거나 줄이면 브러쉬 사이즈를 크거나 또는 작게 하여 찍을 수도 있다

 

추가된 브러쉬 시험삼아 한번 찍어봄..ㅋㅋ

잘되네~~ㅋㅋ

 

 

* 브러쉬를 새로 만드는 방법

 

다운받지 않고 내가 직접 브러쉬를 만들고 싶다면

우선 파일-신규로 빈 파일을 하나 불러와 글씨를 쓰거나

파일-열기로 원하는 그림을 하나 불러옴

(그림은 간단하고 명료한 것이 좋음)

나는 빈 파일에 간단한 글을 적었음..ㅎㅎ

 


그런 다음 상단 메뉴에서 "편집-브러쉬 정의"를 클릭(브러쉬 사전 설정 정의라고 되어 있기도 함)

영어버전은 Edit-Define Brush Preset을 클릭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원하는 이름을 넣고 승인

그리고 브러쉬툴을  선택해 보면 제일 마지막에 브러쉬로 저장되어 있음

 

그리고 원하는 곳에 찍기만 하면 됨~

색깔도 자유자재로~ㅎㅎ

간단 브러쉬 만들기!



도움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