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이유식

중기이유식) 검은콩감자당근죽

by 푸레타 2012. 9. 17.
반응형

매일 쇠고기나 닭고기를 먹이니 내가 다 지겨운 느낌..ㅠㅠ 

그래서 오늘은 검은콩으로 이유식을 만들어봤다. 마침 집에 있기도 했고..ㅋㅋ

검은콩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한참 자라는 아기들에게 매우 좋다고 한다

대신 알레르기가 있는 아기들은 돌 이후에 먹는것이 좋다

 

재료 : 쌀 15g (1큰술), 검은콩 10g (1큰술), 감자 15g(큐브 1알), 당근 15g(큐브 1알), 육수(또는 물) 250ml

 

 

검은콩을 전날 미리 물에 불려놓는다..

불린 물도 나중에 이유식 만들때 같이 넣으면 좋다~

만약 미처 불리지 못했다면 콩이 푹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전자렌지에 6분 정도 익히면 된다
(쌀도 미리 불린 후 갈아놓기)



불린 콩은 물에 넣고 10분 이상 푹 삶는다..삶은 물도 이유식때 그대로 사용~

삶은 콩은 껍질을 벗겨낸다..쏙쏙 잘 벗겨짐~ㅎㅎ



불린 콩은 믹서로 갈거나 체에 내리면 되는데..

첨엔 절구로 으깨다가 도저히 안으깨져서 믹서로 갈았다..근데도 뭔가 곱게 갈리지가 않는단 말이야..ㅠㅠ

두번째 만들땐 아예 잘게 다져서 체에 내렸다..삶을때 푹 삶아야 잘 내려질 듯..

콩 입자가 크면 잘 안먹는 아기들이 많다고 하니 중기이유식이라도 최대한 곱게 내려주는게 좋다

자주 해먹일거면 저 상태로 아이스큐브 넣어 얼리면 된다~


그리고 손질해서 얼려둔 감자 1알과 당근 1알 준비

감자손질법 : 여기 클릭

당근손질법 : 여기 클릭

난 양배추도 같이 넣음..ㅋㅋ(양배추 1알당 15g : 나는 이틀치 만듦..ㅎ)

양배추 손질법 : 여기 클릭




다시마 육수 (없으면 그냥 물) 250ml를 넣고 쌀, 검은콩, 그외 채소를 함께 투하~

(육수 넣을땐 쌀 갈때 쓴 물이나 검은콩 삶은 물의 양만큼 적게 넣기)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쌀이 다 익을때까지 푹 끓인다

 

검은콩감자당근죽 완성~

색깔이 약간 어둡지만 맛있어 보임~ㅎ

검은콩을 넣으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나요~ㅋㅋ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