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소니 nex-5n 접사촬영방법 및 사진효과

by 푸레타 2012. 10. 18.
반응형

카메라를 새로 구입하고 요즘 사진찍는 재미가 들렸다

주로 우진이 사진을 찍지만 가끔 제품들이나 이벤트 당첨선물들~

근데 찍다보니 너무 가까운 물체는 접사가 안되더라는..

이유식 사진도 찍는데 뭔가 답답한 느낌이 있어 속상~

매크로 버전으로 찍어도 뭔가 내 맘에 쏙 들진 않았다

아니~이 좋은 카메라가 왜??하는 마음에 검색을 하다 보니

접사 잘 찍을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었다는거..ㅋㅋ

 

소니 nex-5n 접사촬영 방법

아래 사진은 그냥 자동모드로 찍었을때 사진

그렇게 가까이 다가간것도 아닌데 초점이 뿌옇게 되었다

터치스크린으로 수동으로 초점을 잡아봐도 잡히지가 않는다

 



요건 매크로 버전..내가 가진 렌즈가 번들렌즈여서 이정도밖에 접사가 안되는것인지..


이건 A모드에 놓고 촬영

접사를 찍을땐 A모드로 돌린 후 동그란 조절판을 위아래로 돌려보면 점점 사진이 선명해진다

대신 노이즈가 생길 순 있다

그래도 요정도면 양호한거 같은데?ㅎㅎ

접사촬영방법을 알고는 완전 신남

 



내친 김에 다른 사진효과도 살펴봄

 

* 컬러추출 기능

요건 사진을 찍었을때 특정 색깔만 추출해서 보여주고 나머진 흑백처리 되는 효과인데

빨강, 파랑, 노랑, 녹색 추출이 가능하다

아기들 장난감은 색감이 화려하여 요 기능쓰기 참 좋네..ㅎㅎ

뭔가 특색있다

 

 

 

우리집 매트 색깔이 그린에서 노란색으로 가는 색깔인데 그 단계여서 그런지 녹색 추출하니 노란색도 함께 나옴



*미니어처 기능

카메라 사기 전 기능 살펴볼때 요 기능보고 와아아~~했당

가끔 무한도전 보면 요런식으로 앵글을 잡길래 저런건 어떻게 촬영했지? 그림인가 싶었는데..

카메라에도 미니어처 기능이 있다는거.

완전 맘에 든다

우리집이 12층이라 아래를 내려다보며 한장 찍어봄

놀이터가 장난감같애^^

 

* 토이카메라

분위기 있는 사진 찍을땐 토이카메라만한게 없징~

테두리를 약간 어둡게 처리하고 낮은 선명도로 찍으니 로모 느낌 제대로..

남편도 토이카메라 효과로 찍으니 분위기있담서..ㅎㅎ

 







*포스터효과

기본 색상을 특히 강조하여 높은 컨트라스트의 추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포스터효과

색깔을 과장되게 변형시켜 색다른 느낌을 준다
뭔가 피사체만 잘 고르면 예술작품 될거 같지 않음?ㅎ

 

 

 

* 팝컬러

색깔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하여 화려한 색감을 보여주는 사진효과

색조를 강조해서 그런지 생생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 레트로효과

세피아 색조와 바랜 컨트라스트로 오래된 사진의 분위기를 만듦

좀 따뜻하면서도 정감가는 색감이라고 해야하나..



내 바지 사진;;;ㅋㅋㅋㅋㅋ

신랑이 태국에 출장갔을때 사다준 태국바지~~

약간 몸빼 스타일(?)인데 무늬랑 색감이 나름 이뻐서 집에선 애용하는 바지..ㅋㅋ 편하기도 완전 편하고;

 

 

뭔가 햇빛이 촤악하고 들어오는 나른한 오후의 느낌..


   

그리고 옛날과자 모음..

왼쪽사진은 레크로모드, 오른쪽 사진은 자동모드..

확실히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 흑백사진

흑백이지만 높은 컨트라스트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우진이 우는 사진 찍어봤는데

우는 모습도 흑백이니 왠지 느낌이 다르다

뭔가 5,60년대 전쟁통에서 우는 아이의 느낌이..나만 그런가?ㅎㅎ

 

 

 

 


* 소프트 초점

부드러운 빛에 둘러싸인 느낌으로 약한 초점이 특징
거실 시계 사진..약간 뿌옇고 몽환적인 느낌?ㅎ

아래는 자동모드 사진

 

 

인물모드랑 야간모드도 한번 찍어봐야 하는데

오늘은 여기까지만..ㅎㅎ

여러가지 사진찍어보는 거 재밌다~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