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소니 NEX-F3와 소니 NEX-5N

by 푸레타 2012. 10. 4.
반응형

이제 회사별 미러리스의 사양에 대해서 꼼꼼히 봤다면 그중 회사별로 또는 원하는 기종의 디카를 두세가지로 추린다

나는 심사숙고 끝에 뛰어난 이미지 및 비디오 품질을 가지고 있는 소니사 제품으로 결정하였고

소니사 NEX-3 시리즈는 보급형 기종, NEX-5 시리즈는 중급형 기종, NEX-7 은 고급형 기종으로 구분된다

그 중 소니 NEX-F3와 소니 NEX-5N가 마음에 들어 보다 보다 파헤쳐보기로 함~

 

두가지의 사양이나 스펙이 비슷비슷하긴 하나

소니 NEX-F3는 셀카기능이 추가되어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고

소니 NEX-5N은 가성비가 최고라고 한다..고감도 저노이즈로 노이즈 억제력이 장난이 아니라는~~

소니 NEX-7은 고성능으로 미러리스 최강자라고 불린다만..그 가격이 ㅎㄷㄷ~~

소니 NEX-F3와 소니 NEX-5N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1.  소니 NEX-F3

 

 

소니 NEX-F3는 손예진 디카로 잘 알려져있는데 작고 가벼우면서 매력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가장 큰 특징이 180도 회전되는 FLIP LCD를 장착하고 있다는 것! 좋은 화질과 가벼운 본체로 첫번째 미러리스 셀카 카메라로 등극했다..여자들을 사로잡은 가장 큰 매력..ㅎㅎ

거기다 소프트스킨과 스마일셔터 기능으로 피부가 뽀얗고 매끈하게 나와 셀카의 정점을 찍어주신다..ㅋㅋ

또한 1610만 화소 Exmor APS HD CMOS 센서가 탑재되어 고화질의 디테일한 묘사와 뛰어난 아웃포커스 촬영이 가능하고, 고감도로 노이즈를 잡아내는 능력은 물론 인물 흔들림 방지 기능, 다양하고 다채로운 15가지 사진효과로 멋지고 감성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거기에 0.02초의 뛰어난 반응속도와 AF성능은 찰나의 순간까지 다 찍어낼 수 있다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충전까지 가능하니 셀카족에겐 최고의 디카~

 

 

 

 

 

 

 

2. 소니 NEX-5N

 

 

소니 NEX-5N 역시 소니 NEX-F3와 같이 1610만 화소 Exmor APS HD CMOS 센서가 탑재되어 어두운 실내나 야간촬영 시에도 고감도 저노이즈의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DSLR과 같은 크기의 APS-C 타입 센서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서도 고해상도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찍어낼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도 중요하게 여긴다면 이 부분 눈여겨 볼만하다

그리고 0.02초의 반응속도와 초당 10연사는 세계 최고! 이 압도적인 속도는 미러리스 기종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AF 성능은 정말 반할만...ㅎㅎ

그리고 터치스크린 방식의 인터페이스도 정말 편한 기능 중 하나~요즘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세대들이라면 터치스크린 방식이 굉장히 익숙할 터인데 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 조작하고 초점도 터치로 잡을 수 있으니 정말 쉽고 간편하다

그리고 소니 NEX-F3에도 볼수 있는 소프트스킨 기능과 13가지 사진효과가 있어 멋지고 재미있는 결과물을 기대할만하다

이정도 성능에 이정도 가격이라니!!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성비가 최고가 아닐까 싶다

 

 

 

 

 

두가지 꼼꼼하게 살펴본 결과 나는 바디가 더 튼튼하고 성능도 조금 더 높다는 소니 NEX-5N로 결정했다옹~~ㅋㅋ

내가 셀카 찍을일이 얼마나 되겠어..ㅋㅋ  F3에서 욕심나는 기능은 대부분 다 5N에도 있어서 전혀 아쉬움이 없다는..

(소프트스킨, 토이카메라, 미니어쳐 기능, 컬러추출 기능 등..)

세계에서 가장 빠른 셔터릴리즈타임 0.02초와 초당 10연사, 풀 HD 동영상까지..거기에 착한 가격!

이 두가지 기종 중에서 고민이신 분들 계시다면 기능을 인터넷으로 참고하신 다음

매장에 들러 직접 만져보고 그립감과 무게도 느껴보고 사시길~

사람마다 취향은 다 제각각이니깐..^^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컴퓨터,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로 돈벌기  (0) 2012.11.01
소니 nex-5n 접사촬영방법 및 사진효과  (2) 2012.10.18
회사별 미러리스 카메라 사양 비교  (0) 2012.10.04
디카살때 고려할점 2  (4) 2012.10.03
디카살때 고려할 점 1  (0) 2012.1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