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 욕실활용법

by 푸레타 2012. 9. 19.
반응형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친환경세제 3총사의 활용법 2탄~ㅋㅋ

 

* 욕실에서의 활용법 *

 

1.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할때 락스 쓰지 말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쓰면 냄새도 안나고 환경도 지킬 수 있다

우선 청소 하기 전 화장실에 물을 뿌려준 다음

(샤워 하고 나서 하면 더 좋겠지?ㅎ)

베이킹 소다를 뿌려준다~바닥에도, 세면대, 변기에도 구석구석~

그리고 구연산수를 뿌려줌

그러면 두 성분이 만나 뽀글뽀글 거품이 생김

잠시 기다리는 사이 과탄산소다를 뜨거운 물에 잘 풀어 바닥에 뿌리고

이제 청소 시작~

바닥솔 및 틈새솔 등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아준다

변기는 변기솔로 꼼꼼히~

배수구도 망까지 다 꺼내어 잘 닦아준 다음 물로 전체 헹구기~~

청소가 끝난 후 배수구에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수를 뿌려놓은 후

약 한시간 후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배수구까지 뻥 뚫는다고 하니 꼭 해보시길~

욕실에도 손닿기 쉬운 곳에 베이킹소다 비치..그래야 샤워하고 난 후에 맘먹을때 쉽게 쉽게 청소하지..ㅋㅋ

용기는 남편이 먹고 난 팥빙수 아이스크림통 이용..

주위에 모든 용기 다 활용가능~ㅋㅋ 특히 저 통은 스푼까지 있어서 완전 제격이라능...ㅋㅋㅋ

베이킹소다는 습기를 흡수한다고 하니 나는 욕실 창문 밖에 두고 사용한다

 

2. 변기냄새 제거

화장실 청소를 매일 하면 좋겠지만 사실 그러기 힘드니깐

평소엔 물로만 슬슬 하게 되는데 변기에 냄새가 난다면...-_-;;

긴급조치 방법~ㅋㅋ

자기 전 변기에 베이킹소다를 뿌려놓고 다음날 아침에 물 흘려보내기

락스와는 절대 함께 사용하지 말고 필요하다면 구연산수를 사용하기

냄새가 확 사라짐~ㅋㅋ

 

3. 샤워기 청소

샤워기 안에 물때 장난 아니라는 말 들어보셨는지..;;

그 물로 샤워하고 얼굴 씻고, 가끔은 양치까지..;;

샤워기를 돌려 뺀 후 빈 통이나 비닐봉지에 베이킹소다 1,2스푼 + 구연산수 1컵을 넣고 샤워기를 푹 담가 묵은 때를 벗긴다 

 (귀찮으면 그냥 샤워기 고대로 담가도 되고..ㅋㅋ)

한시간 정도 방치했다가 수도꼭지에서 뜨거운 물을 틀어 흘려보내면 속때까지 다 벗겨진다는 사실~

더 깨끗하게 하려면 치약을 묻혀 닦아줘도 좋다

 

4. 샤워부스 유리청소

샤워하고 물기를 닦지 않은 채 그대로 두면 항상 물얼룩이 져서 지저분한 샤워부스~

지저분 지저분..ㅠㅠ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약간을 섞어 수세미에 묻혀 닦아주면 뽀득뽀득 깨끗한 유리가 된다

화장실 청소시 같이 하면 좋고 아니어도 물 묻힐 필요도 없이 그냥 닦고 샤워기 물로 헹궈주기만 된다

 

5. 칫솔 소독

빈 통에다(나는 다먹은 생수통 윗부분 잘라서 사용~) 뜨거운 물 200ml + 베이킹소다 1스푼을 타고 칫솔을 퐁당~~

부글부글 열심히 소독되는 중~~^^

내꺼 따로, 신랑꺼 따로 해서 30분 정도 방치해두었다가 깨끗이 씻은 후 칫솔모가 서로 닿지 않도록 하여 햇빛에 잘 말리기..

속이 다 시원하네~~

참고로 칫솔을 뚜껑있는 칫솔걸이에 걸어두면 안좋다고 한다..그동안 그렇게 썼는데..ㅠㅠ 당장 바꿔야지~

 

6. 욕실화 세척

물때 끼어서 더러운 욕실화..ㅠㅠ

이땐 비닐봉지에 따뜻한 물을 받고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적당량 풀어 욕실화를 푹 잠기게끔 하여 묶어둔다

그리고 서너시간 방치~~상태에 따라 더 놔두어도 좋고..ㅋㅋ

안쓰는 칫솔 등으로 문질러주면 때가 더 잘 빠진다~

 

이제 화장실 청소할때도 락스 냄새 맡지 않아도 되고 그러면서도 뽀득뽀득 깨끗하니 참 좋은 것 같다

세탁시 활용법과 기타 활용법은 다음 포스팅에..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